엘지전자 의류 건조기 상세 정보. 친장애인기업 제품 '엘지전자 의류 건조기' 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제품정보
엘지전자. 음성 사용설명서. 의류 건조기.

제품 정보
사용하기 전 알아두기
제품의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을 위해 반드시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음성 사용설명서를 들어 주세요.
제품 사용설명서에는 제품 보증서가 함께 들어 있으니 잘 보관하세요.
본 제품은 가정에서만 사용하는 실내용 기기입니다. 상업용, 실험용, 산업용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의 권장 안전 사용 기간은 오년입니다. 권장 안전 사용 기간을 초과해서 사용하면, 사용환경의 변화나 제품의 노후 때문에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권장 안전 사용 기간 안에 안전 점검을 받으세요. 안전 점검은 유료 서비스입니다.

제품 구매 시 제공되는, 제품 사용설명서 표지의 오른쪽 아래에는, 두 개의 큐알 코드가 있습니다. 위쪽에 있는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 통합 큐알 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 앱으로도 사용설명서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엘지전자 제품 사용설명서를 검색하세요. 스마트 기기로 큐알 코드를 인식하면 사용설명서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큐알 코드를 스캔하면 자세한 사용 방법을 찾아 볼 수 있도록 엘지전자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제품은 대한민국 전용입니다. 전압, 주파수, 전원이 다른 해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의 대표 번호는 일오사사 칠칠칠칠로, 전국 어디서나 사용 불편 및 고장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하기 전, 제품 모델명, 고장 상태, 전화번호, 주소를 정확히 알고 있으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을 때, 에이알에스 안내에 따라 제품의 상태를 정확하게 선택하면, 해당 제품의 전문 상담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안하고 싶은 내용이나 불만 사항을 접수할 때는, 고객 상담실, 공팔공 공이삼 칠칠칠칠로 문의하세요.
인터넷 서비스 신청은 엘지전자 서비스센터, 더블유더블유더블유 닷, 엘지서비스 닷, 씨오 닷, 케이알입니다.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면 제품의 자가 진단 방법을 알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피씨 원격 상담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엘지전자는 고객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게,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인증하는 서비스 품질 마크를 받은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입니다.

본 음성 사용설명서는, 이천이십이년 일월 이십오일에 제작된 제품 사용 설명서, 품번 엠에프엘 칠일팔삼일사공일, 리비전 오 파일을 기준으로 작업되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는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읽어주세요.
다음의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는 예상하지 못한 위험이나 손해를 미리 방지하기 위한 것이니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는 경고와 주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안전 기호와 의미
안전 기호는, 열두시 방향이 뾰족한 검은색 세모 속에, 흰색 느낌표가 있습니다.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위험을 피하기 위하여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을 주의 깊게 읽고 지시에 따르십시오.
경고
경고 기호는, 열두시 방향이 뾰족한 검은색 세모 속에, 흰색 느낌표가 있습니다. 경고 지시사항을 위반하면 심각한 상해나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주의
주의 기호는, 열두시 방향이 뾰족한 흰색 세모 속에, 검은색 느낌표가 있습니다. 주의 지시사항을 위반하면 경미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설명서
이 그림 기호는 책이 펼쳐진 모양입니다. 제품 사용 설명서를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경고
- 다음의 사항을 준수하지 않으면 화재나 감전 등으로 심각한 상해나 사망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을 설치할 때
금지 사항
- 물 또는 빗물이 튀는 곳이나 습기가 많은 곳에 설치하지 마세요.
-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의 수리기사 이외에는 분해, 수리, 개조하지 마세요. 재설치를 할 경우에는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세요.
- 제품을 열기구 근처에 설치하지 마세요.
- 제품을 커튼, 카펫 등 불에 타기 쉬운 물건 근처에 설치하지 마세요.
- 잠금식 문, 미닫이 문, 제품 맞은 편에 경첩이 달린 문 뒤에는 설치하지 마세요. 제품 전면은 문을 열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준수 사항
- 제품이 넘어지지 않도록 바닥이 단단하고 수평인 장소에 설치하세요.
- 안전을 위해 반드시 접지하세요. 상세 접지 방법은, 설명서의 접지할 때 알아두기를 참조하거나,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 배수 호스를 설치할 때는, 배수 호스가 제품과 배수구에서 분리되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하세요.
- 전원 플러그를 뽑기 쉬운 장소에 제품을 설치하세요.
- 건조물의 최대용량은 제품 라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수압은 오십 킬로파스칼에서 천 킬로파스칼입니다.
- 비닐, 스티로폼 등 제품 포장재는 설치 후 바로 버리세요. 어린이가 포장재를 가지고 놀다가 포장재에 질식될 수 있습니다.


전원 플러그나 전원선을 다룰 때
금지 사항
- 전원 플러그를 젖은 손으로 만지지 마세요.
- 전원 플러그나 전원선을 파손하는 행위를 하지 마세요. 연장하거나, 고온부에 가까이 하거나, 무리하게 구부리거나, 비틀거나, 무거운 것을 올리거나, 묶는 등의 행위로 전원 플러그나 전원선을 상하게 하지 마세요.
- 전원 플러그를, 전원선이 없는 부착형 멀티 콘센트, 플러그 어댑터, 기타 액세서리 등에 연결하지 마세요.

준수 사항
- 본 제품은 이백이십 볼트 전용입니다. 전원 플러그는 반드시 접지 단자가 있는, 이백이십 볼트 전용 콘센트에 연결하세요.
-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려면, 전류 용량이 십육 암페어 이상인 접지 단자가 있는, 이동형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세요. 멀티 콘센트에는 본 제품만 연결하세요.
- 신제품 설치 시, 가능하면 새로 구입한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고, 주기적으로 전선 피복 상태 점검 및 플러그 연결상태를 점검하세요.
- 전원 플러그가 제품 뒷면에 눌리거나 거꾸로 놓이도록 꽂지 말고, 흔들리지 않도록 끝까지 꽂으세요.
- 전원 플러그에 물기나 먼지가 묻어 있으면, 완전히 제거한 후 콘센트에 단단히 꽂으세요.
- 전원 플러그를 뺄 때는 전원선을 당기지 말고, 전원 플러그를 잡고 빼세요.
- 천둥 또는 번개가 치거나,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빼세요.
- 동물이 전원선 또는 급수 호스를 갉아 먹지 않도록 하세요.
- 반려동물, 쥐, 또는 바퀴벌레, 파리, 빈대 등 곤충의 잔해가 제품 안에 생기지 않도록, 주변 환경을 관리하세요.
- 청소 또는 제품 실내등 교체 시에는, 전원 플러그를 빼세요.
- 제품 내의 전기 부품에 물이 들어간 경우,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 전원선 또는 전원 플러그가 손상되었거나, 전원 콘센트의 구멍이 헐거울 때는 사용을 중단하고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제품을 사용할 때
금지 사항
- 송곳 또는 핀 등 날카로운 물건으로 조작부를 누르지 마세요.
- 제품 위에 아래의 물건들을 올리지 마세요.
- 액체류, 가연성 또는 인화성 물질, 촛불, 담뱃불, 모기향 등의 화기
- 라텍스 등의 발포고무
- 무겁거나 깨지기 쉬운 물건
- 양초나 램프 등의 화기 및 엘피가스, 가연성 스프레이, 살충제, 방향제 등의 가연성 가스나 에틸에테르, 벤젠, 알코올, 휘발유, 경유, 화장품 등의 인화성 물질을 제품 근처에서 사용하거나 보관하지 마세요.
- 아래 의류를 건조하지 마세요. 건조할 때 화학반응에 의한 산화열로 화재, 자연발화가 날 수 있습니다.
- 라텍스폼 등의 발포 고무, 알갱이류가 든 충전재, 샤워캡, 방수 직물, 뒷면에 고무가 붙거나 발포 고무패드가 부착된 의류나 베개
- 가연성 또는 인화성 물질이 묻은 세탁물로 시너 신나, 벤젠, 솔벤트, 가연성 세척제, 아세톤, 알코올, 휘발유, 석유, 등유, 얼룩 제거제, 테레빈유, 왁스, 왁스 제거제, 헤어젤, 헤어 스프레이, 식용 기름, 로션, 크림, 오일 등 화장품류, 동물성 기름, 식물성 기름, 드라이클리닝 세제, 산업용 화학물질 등이 묻은 세탁물
- 안마시술소, 피부관리실, 미용실 등에서 사용하는 오일, 크림, 로션 등의 약품이 묻은 세탁물
- 건조 중에는 건조기 문의 유리나 제품 상부, 제품 후면을 만지지 마세요.
- 청소 시 제품에 직접 물을 뿌리지 마세요.
- 건조가 끝나거나 건조 중간에 전원을 끈 경우 바로 제품에서 건조물을 꺼내 널거나 열을 식히세요.
- 건조기 내부에 연기가 발생하고 타는 냄새가 나면, 건조기 문을 열지 말고 소방서에 신고하세요.

준수 사항
- 어린이를 포함하여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사람 또는 신체, 감각, 정신 능력이 결여된 사람은 보호자의 감독이나 지시 없이 본 제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하여 보호자가 감독하세요.
- 제품 안에 들어가는 행위, 제품에 올라타는 행위, 세탁기 문에 매달리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감독해야 합니다.
- 반려동물이 드럼 안에 들어가거나 제품에 올라타지 않도록 하세요.
- 건조물을 넣기 전에 주머니에 있는 라이터, 성냥, 동전, 머리핀, 열쇠 등 물건들은 모두 꺼내세요.

제품 이상 및 고장이 발생했을 때
준수 사항
- 제품에서 이상한 소리, 냄새, 연기가 나면 즉시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 겨울철에 배수 호스 또는 급수 호스가 얼었을 경우 녹인 후 사용하세요.

제품을 폐기 및 재활용할 때
준수 사항
- 제품을 폐기할 때는 문의 잠금 장치, 조작부를 부수고, 전원 플러그를 자른 후 폐기하세요. 어린이가 놀다가 안에 들어가면 질식될 수 있습니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준수 사항
- 이소부탄, 프로판, 도시가스 등의 가스가 샐 때는 제품 또는 전원 플러그를 건드리지 말고 즉시 환기하세요.
- 제품 밑면이 물에 잠긴 경우 세탁실에 들어가지 마세요.
- 제품이 침수된 경우 사용을 중단하고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주의
주의
- 아래 사항을 준수하지 않으면 제품 손상 및 경미한 상해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을 설치할 때
금지 사항
- 캠핑카 등의 이동식 차량, 선박, 비행기 등의 내부에 제품을 설치하지 마세요.
- 온도가 영하로 내려간 날에 배달된 제품은 설치 후 바로 작동하지 마세요.

준수 사항
- 제품 설치 및 운반 시에는, 두 명 이상이 안전하게 운반하여 설치하세요.
- 급수 호스를 연결한 후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새는지 확인하세요.
- 급수 호스를 사용할 경우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새로운 급수 호스를 연결하세요. 낡은 호스는 누수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을 사용할 때
금지 사항
- 스팀이 나올 때는 스팀에 손, 발 등의 신체를 가까이 대지 마세요.
- 제품 밑에 손, 발 등의 신체 또는 금속 재질의 물건을 넣지 마세요.
- 제품이 작동할 때 제품 문을 억지로 열지 마세요.
- 스팀 기능을 사용할 경우, 절대 문을 열지 마세요. 스팀 혹은 건조를 위한 바람이 빠져나오면서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스팀이 빠져 나가거나 건조를 위한 바람이 배출되어 성능이 떨어질 수 있음
- 스팀이 응축된 물이 바닥에 떨어져 바닥이 손상될 수 있음
- 스팀이 응축된 물이 벽에 묻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음.
- 제품을 청소할 때 물을 직접 뿌리지 말고, 알코올, 시너 신나, 벤젠 등의 인화성 물질, 치약, 연마제, 섬유 유연제, 액체세제 또는 락스 등의 표백제를 뿌려 닦지 마세요.
- 침구털기, 패딩 리프레시, 아웃도어 리프레시, 스팀 리프레시 코스를 제외하고 세탁하지 않은 세탁물을 건조하지 마세요.
- 제품 드럼 내부에 물만 넣고 작동시키거나, 탈수하지 않은 세탁물을 넣고 건조하지 마세요.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안마시술소, 피부관리실, 미용실 등에서 사용하는 오일, 크림, 로션 등의 약품이 묻은 세탁물을 넣고 건조하지 마세요. 부품이 변형되어 제품 손상 및 누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준수 사항
- 건조물에 적합한 건조코스를 사용하세요.
- 음식물, 신발, 인형은 건조 금지
- 베개, 쿠션, 방석의 내용물은 제거하고 커버만 건조
- 방수성 천 또는 스키복, 비옷, 땀복, 고어텍스, 낚시조끼, 기저귀 커버, 커튼, 자전거 커버, 자동차 커버, 매트리스 커버, 매트리스 패드, 침낭 등의 기능성 의류는 기능성 의류 코스 사용
- 제품 사용 전후에 필터를 청소하세요.
- 제품 문, 배수통과 같은 부품을 열고 닫을 때 손이 끼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배수통을 먼저 넣고 건조물을 넣거나 꺼내세요. 닫지 않으면 배수통에 부딪혀 다칠 수 있습니다.
- 스팀 기능 사용 후에는 반드시 수도꼭지를 잠그세요. 수도꼭지를 다시 열 경우에는 전원과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른 후, 천천히 열고 호스에 누수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 제품 수리 시, 부품은 반드시 엘지전자 순정 부품을 사용하세요.
엘지씽큐 사용하기
엘지씽큐 사용하기
엘지씽큐와 엘지 가전 연결하기
앱 다운로드 및 제품 등록하기
엘지씽큐 앱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우리집 엘지전자 가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 스마트폰의 데이터 기능을 꺼주세요.
-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모바일 데이터를 꺼주세요.
- 아이오에쓰 폰 사용자는 셀룰러 데이터를 꺼주세요.
둘, 스마트폰을 가정의 와이파이에 연결하세요.
- 와이파이 연결 시, 와이파이 이름에 파이브 지 글자가 포함된 것은 선택하면 안됩니다. 본 제품은 오 기가헤르츠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셋, 엘지씽큐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세요.
-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엘지씽큐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세요.
- 아이오에쓰 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엘지씽큐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세요.
넷,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설치된 엘지씽큐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하세요.
- 사용 중인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거나, 엘지 계정을 새로 만들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다섯, 엘지씽큐 앱에 제품을 등록하세요.
- 큐알 코드의 부착 여부에 따라 제품 등록 방식이 다릅니다.

큐알 코드가 부착된 경우
하나, 큐알 코드가 제품에 붙어있는지 확인하세요.
- 큐알 코드는 제품 문을 열고, 열두시 방향의 고무 패킹 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둘, 큐알 코드를 스캔 후, 앱의 안내에 따라 제품 등록을 진행하세요.

큐알 코드가 부착되지 않은 경우
하나, 앱을 실행하여 제품 추가하기 버튼을 누른 후, 앱의 안내에 따라 제품 등록을 진행하세요.

알아두기
- 와이파이 명과 비밀번호는 무선 공유기에 있습니다. 와이파이는 이쩜사 기가헤르츠만 선택해야 합니다. 제품에 장착된 와이파이 모듈이 오 기가헤르츠를 지원하지 않아 제품을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 무선 공유기의 인증 및 암호화 유형은 더블유피에이투를 권장합니다.
- 무선 네트워크 연결 품질은 주변의 무선 환경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가 발생하면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에 장착된 와이파이 모듈과 무선 공유기를 연결할 수 없는 경우 다음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나, 무선 공유기에 방화벽이 설정되어 있다면 예외 등록 또는 해제 후 진행하세요.
둘, 와이파이명이 한글 또는 특수문자라면 반드시 영문이나 숫자, 혹은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한글 또는 특수문자가 이름에 포함되어 있으면 연결할 수 없습니다.
- 제품과 무선 공유기 사이의 거리가 너무 멀면 신호 강도가 약해집니다. 신호가 약하면 제품을 등록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거나 실패할 수 있습니다.
- 무선 공유기, 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또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를 변경한 경우, 엘지씽큐 앱에서 등록된 제품을 삭제한 후 다시 등록하세요.
- 본 설명서의 내용은 엘지씽큐 앱의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모듈 사양
해당 무선설비는 전파혼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인명 안전과 관련된 서비스는 할 수 없습니다
- 와이파이 모듈의 사용 주파수는 이천사백십이 메가헤르츠에서 이천사백칠십이 메가헤르츠입니다.
- 와이파이 모듈의 최대 출력은 십이 밀리와트 퍼 메가헤르츠 이하입니다.
- 블루투스 모듈의 사용 주파수는 이천사백이 메가헤르츠에서 이천사백팔십이 메가헤르츠입니다.
- 블루투스 모듈의 최대 출력은 삼쩜육 밀리와트 이하입니다.

엘지씽큐 앱으로 제품 작동하기
엘지씽큐 기능 안내
원격제어
- 제품의 전원을 켜고 원격제어 기능을 설정하면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코스 다운로드
- 조작부에 없는 코스를 제품에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알림 푸시 메시지
- 코스 종료 및 제품 이상 발생 시, 등의 경우에 메시지로 알려줍니다. 엘지씽큐 앱의 설정 메뉴에 있는 푸시 메시지 기능에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진단
- 제품의 오작동 또는 고장 발생 시, 스마트 진단을 통해 제품 상태를 확인한 후 보다 편리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모니터링
- 최근 사용한 코스 및 월별 사용량을 표시해줍니다.

스마트 페어링
세탁기에서 사용한 세탁 코스를 건조기로 전달해, 자동으로 건조 코스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 엘지씽큐 앱의 설정, 스마트 페어링에서 연동할 세탁기를 선택하세요.
-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와이파이를 연결하고 엘지씽큐 앱에서 제품 등록이 되어야 사용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가 탑재된 엘지 드럼 세탁기나 통돌이 세탁기와 페어링 가능합니다.

설정
-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무선 공유기, 인터넷 서비스 업체 또는 비밀번호를 변경한 경우, 엘지씽큐 앱에서 등록된 제품을 삭제한 후 다시 등록하세요.
- 이 설명서의 내용은 엘지씽큐 앱의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공된 기능은 모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제품 업그레이드하기
엘지씽큐 앱을 통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기능을 경험하세요.
-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생기면, 제품의 전원을 켰을 때 다이얼 화면에 업그레이드 알림이 표시됩니다.
- 업그레이드 완료 후에는 사용설명서에 안내되는 내용과, 제품 기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나, 제품의 업그레이드 알림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업그레이드 알림을 보냅니다.
둘, 스마트폰에서 업그레이드 알림을 눌러 엘지씽큐 앱의 업그레이드 가전 센터 화면으로 들어가세요.
셋, 엘지씽큐 앱의 업그레이드 가전 센터 화면에서, 새로운 기능을 선택하고, 업그레이드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 업그레이드 진행 상태는 제품의 다이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중에 제품의 전원 플러그를 뽑으면 업그레이드가 중단되므로, 전원 플러그를 빼지 마세요.
넷, 업그레이드 완료 후, 제품의 다이얼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 새로운 기능을 경험하세요.
- 업그레이드 완료 후 상세 기능에 대한 설정은, 엘지씽큐 앱 내,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원격으로 제품 사용하기
엘지씽큐 앱과 제품의 조작부에 있는 원격제어 기능을 통해 제품을 사용하세요.

원격제어 설정하기
하나, 제품의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둘, 건조물을 드럼에 넣고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세요.
셋, 다이얼을 돌려 원격 제어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넷, 다이얼을 돌려 켜짐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원격 제어 기능을 켜세요.
다섯, 엘지씽큐 앱에서 제품을 건조기로 선택하세요.
여섯, 엘지씽큐 앱에서 코스를 누르세요. 상세 내용은 앱의 설명에 따라 진행하세요.

알아두기
- 원격 제어가 설정되어 있더라도 코스 선택 및 시작이 가능합니다.
- 원격제어 기능은 건조 종료 후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다운로드 코스 사용하기
엘지씽큐 앱을 이용하여 새로운 건조 코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코스를 다운로드하지 않은 경우에는 기본 설정 코스로 작동됩니다.
하나, 엘지씽큐 앱에서 제품을 건조기로 선택하세요.
둘, 앱 화면에서 다운로드할 코스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세요.
셋, 제품에 건조할 옷을 넣으세요.
넷, 제품 전원을 켜고 다이얼을 돌려, 다운로드 코스를 선택하고, 제품에서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 다운로드한 코스에 따라 선택 가능한 추가 기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품 모습 살펴보기
건조기의 모습 살펴보기
각 부 명칭 및 위치의 사용패턴을 확실하게 익혀두기 위해 적정횟수 이상의 학습하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제품이나 구성품의 형상은 구매하신 모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품 전면
제품 앞면에는 기능 조작부, 세제함, 건조기 문, 서비스 커버, 수평 조정 다리가 있습니다.
제품을 정면으로 마주 보고, 제품의 윗면 가운데 부분을 만져보면, 볼록 튀어나온 다이얼을 중심으로 기능 조작부가 있습니다. 기능 조작부는 크게, 전원 버튼, 다이얼, 시작/일시정지 버튼, 터치 타입의 기능 버튼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이얼 왼쪽에는 전원 버튼, 오른쪽에는 시작/일시정지 버튼이 있습니다. 시작/일시정지의 오른쪽에는 직사각형 모양의 설정 터치 버튼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기능 조작부 사용하기 부분을 참고하세요.

제품 윗면 오른쪽 아래에는 스팀 급수통이 있습니다. 볼록 올라와 있는 부분에 손을 넣어 왼쪽 위로 올리면 급수통 덮개를 열 수 있습니다.
제품 왼쪽 위에는 배수통이 있습니다. 앞면에 있는 홈에 손을 넣어 앞으로 당기면 배수통이 열립니다.
제품 가운데에는, 동그란 건조기 문이 있습니다. 동그란 휠의 두시와 네시 방향에 손잡이가 있고, 손잡이 안으로 손을 넣어 앞쪽으로 당기면 제품의 문이 열립니다. 문 안쪽에는 건조기 드럼이 있습니다.
건조기 뒷면에는 전원 플러그 및, 배수와 급수 호스 연결부가 있습니다. 건조기 아랫면 모서리에는 네 개의 수평 조정 다리가 있습니다.

구성품
배수 호스, 건조기 연결용 급수 호스, 수도관 연결용 급수 호스, 연결기, 높이 조정판 네 세트, 케이블타이 세 개, 배수 호스 고정용 클램프가 제공됩니다.
일부 모델에 한하여 건조 선반, 리모컨, 건조기전용 섬유 유연시트 열 매가 제공됩니다.
조작하기
조작부 사용하기
제품을 정면으로 마주 보고 제품의 윗면 가운데 부분을 만져보면 볼록 튀어나온 다이얼을 중심으로 조작부가 있습니다. 조작부는 크게, 전원 버튼, 다이얼, 시작/일시정지 버튼, 터치 타입의 기능 버튼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아두기
- 터치 버튼의 촉각적인 위치 가이드가 필요한 사용자의 경우 별도로 제공되는 점자 가이드를 조작부에 부착하고 사용하세요.
- 엘지씽큐 앱에 제품을 등록하고 제품에서 원격 제어 기능을 켜면,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제품을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엘지씽큐 앱에 제품을 등록한 다음, 스마트폰에서 접근성 기능을 켜고 제품 버튼을 누르면, 엘지씽큐 앱을 통해 선택한 코스나 기능을 음성으로 안내하여,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토크백 기능을 켜고 사용하세요.
- 아이오에스 폰 사용자는 보이스 오버 기능을 켜고 사용하세요.

조작 방법 소리 가이드
본 제품은 버튼을 누를 때, 버튼의 기능에 따라 다른 버튼 피드백 음과, 높낮이가 다른 버튼음이 나옵니다.
다음은 버튼을 누르는 방법과 버튼을 누를 때 나오는 소리입니다.
- 전원을 켤 때는 전원 버튼을 가볍게 누르세요.
- 전원을 끌 때는 전원 버튼을 일초 이상 누르세요.
- 건조를 시작하려면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일초 이상 누르세요.
- 잠시 건조를 멈추고 싶을 때는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가볍게 누르세요.
- 건조 코스를 선택하기 위해 다이얼을 돌리면 코스 선택음이 나옵니다.
- 다이얼을 돌려 표준 코스를 선택하거나 예약 시간 설정 중에서 예약 안함을 선택하면 기준음이 나옵니다.
- 부가 기능이나 옵션 메뉴 등에서 다이얼을 돌리거나 예약 시간을 변경하기 위해 다이얼을 돌리면 리스트 선택음이 나옵니다.
- 절약모드, 예약, 확인, 이전 버튼을 누르면 기본음이 나옵니다.
- 설정을 저장하기 위해 확인 버튼을 누르면 완료음이 나옵니다.
- 건조정도, 건조시간 등 옵션 버튼을 누르면 설정값에 따라 높낮이가 다른 소리가 납니다.
- 스팀, 구김방지, 다림질알림 버튼을 눌러 기능이 선택되면 설정음이 나옵니다.
- 스팀, 구김방지, 다림질알림 버튼을 다시 눌러 기능을 해제하면 해제음이 나옵니다.
- 버튼 잠금 기능을 설정하면 잠김음이 나옵니다.
- 버튼 잠금 기능을 해제하면 잠김 해제음이 나옵니다.
-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을 때 버튼을 누르거나 다이얼을 돌리면 버튼 잠김 에러음이 나옵니다.
- 작동하지 않는 옵션 버튼을 누르거나 다이얼을 돌리면 에러음이 나옵니다.
- 부가 기능에서 와이파이 연결을 선택하면 기본음과 와이파이 연결 준비음이 차례로 나옵니다.
- 엘지씽큐 앱을 통해 제품 등록을 완료하거나 세탁 코스 다운로드를 완료하면 완료음이 나옵니다.
- 제품 등록을 실패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와이파이 연결 해제음이 나옵니다. 부가 기능에서 다시 와이파이 연결을 선택하세요.
- 건조가 완료되면 건조 완료음이 나옵니다.
- 제품 문을 제대로 닫지 않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거나, 작동하지 않는 옵션 버튼을 누르면, 에러음이 나옵니다.
- 다림질알림 기능을 설정했을 경우 의류가 다림질하기 위한 상태가 되면, 알림이 약 일 분 간 울립니다.

점자 가이드 사용하기
점자 가이드는 스티커 타입으로, 전원 버튼, 시작/일시정지 버튼, 다이얼, 기능 버튼부에 부착할 수 있도록 네 개의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반원 스티커는 가운데 아래를 다이얼 화면의 여섯시 방향에 맞춰 부착하세요.
- 네모난 스티커는 기능 버튼부의 아래쪽에 있는 일자 가이드가, 버튼 이름 가운데에 위치하도록 부착하세요.
- 숫자 점자는 버튼의 아래나 위에 위치합니다. 숫자 점자로 버튼의 위치를 확인하고, 숫자 점자의 위나 아래에 있는, 일자 가이드를 따라 움직여, 터치 버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전원 버튼과 시작/일시정지 버튼은 온오프 타입으로, 테두리가 낮은 높이로 올라와 있어 촉각적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버튼 가운데에 있는 아이콘 위치에 맞춰 동그란 스티커를 부착하세요.

전원 버튼
전원 버튼은 다이얼의 왼쪽에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 중에 전원을 끌 때는 버튼을 일초 이상 누르세요.
- 점자 가이드는 동그라미 모양으로, 열두시 방향이 뚫려 있는 원에, 한 개의 세로 선이 있는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이얼
제품의 윗면 가운데에는 볼록 튀어나온 다이얼이 있습니다.
- 다이얼을 돌려 건조 코스나 부가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이얼 가운데에는 표시창이 있어 선택된 코스나 기능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건조 중에는 건조가 진행되는 과정, 남은 건조 시간 또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 상태 표시창 아래에는, 터치 타입의, 이전 버튼과 확인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이전 버튼을 누르면, 이전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코스를 선택하거나 설정한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상태 표시창 위에는, 세탁 상태나 알림을 알려주는, 네 개의 표시등 아이콘이 있습니다. 왼쪽부터 문잠금, 와이파이, 원격제어, 버튼 잠금 아이콘이 한 줄로 있습니다.
- 문잠금 아이콘은 제품이 작동하여 문이 잠길 때 불이 들어옵니다. 문 잠금 아이콘은, 동그라미 안에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로 그어진 사선과 열쇠 모양입니다.
- 와이파이 아이콘은 제품에 와이파이가 연결되었을 때 불이 들어옵니다. 와이파이 아이콘은 부채꼴 모양으로, 가운데 아래에 점이 있고 그 위로 전파가 위쪽으로 퍼지는 모양을 표현한 세 개의 곡선이, 점 위로 한 줄씩 그려져 있습니다. 곡선의 길이는 위로 갈수록 조금씩 길어집니다.
- 원격제어 아이콘은 원격제어 기능이 켜졌을 때 불이 들어옵니다. 원격제어 아이콘은 동그라미 안에 시작 정지 아이콘이 있고, 동그라미 오른쪽 위에는 곡선 두 줄이 따옴표처럼 있습니다. 시작 정지 아이콘은, 오른쪽 중앙에 꼭지점이 있는 세모 옆에, 두 개의 세로 선이 있는 모양입니다.
- 버튼 잠금 아이콘은 버튼 잠금 기능이 켜졌을 때 불이 들어옵니다. 잠금 풀림 아이콘은 자물쇠 모양으로, 안에 스마일 모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자물쇠는 아랫면만 곡선인 네모 안에, 스마일 모양이 있습니다. 위에는 알파벳 유자 모양의 뒤집혀 있는 걸쇠가 네모 가운데에 하나 있습니다.
- 점자 가이드는 반원 모양으로, 터치 타입인 이전 버튼과 확인 버튼이, 아이콘으로 표시되었습니다.
- 이전 아이콘은 아홉시 방향이 뾰족한, 세모 모양입니다.
- 확인 아이콘은 동그라미 모양입니다.

시작/일시정지 버튼
시작/일시정지 버튼은 다이얼의 오른쪽에 있습니다.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일 초 동안 눌러 세탁을 시작하거나 일시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 점자 가이드는 동그라미 모양으로, 세 시 방향이 뾰족한 세모와, 오른쪽 옆에 두 개의 세로 선이 있는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능 버튼부
시작/일시정지 버튼의 오른쪽에는, 여덟 개의 터치 버튼으로 구성된 기능 버튼부가 있습니다. 건조 코스 설정 버튼, 옵션 변경 버튼, 구김방지 버튼이 있습니다.
- 건조 코스 설정 버튼은, 스크린 왼쪽 아래에 나란히 있습니다.
- 절약모드, 건조정도 버튼을 눌러,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부 건조 코스는 설정값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절약모드 버튼 위에는 세 개, 건조정도 버튼 위에 있는 다섯 개의 동그란 표시등에 설정 값이 표시됩니다.
- 버튼을 누를 때 나오는 음의 높낮이로 설정된 값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 건조시간 버튼은 건조정도 버튼의 오른쪽 옆에 있습니다.
- 비교적 적은 양의 의류를, 일정한 시간 동안 건조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건조코스로, 시간건조 코스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시간건조 버튼 위에 있는 다섯 개의 동그란 표시등에 설정 값이 표시됩니다.
- 버튼을 누를 때 나오는 음의 높낮이로 설정된 값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 건조 옵션 버튼은, 건조시간 버튼의 오른쪽 옆에, 두 개씩 두 줄이 있습니다. 왼쪽 위에서부터, 스팀, 부가기능, 다림질 알림, 예약 버튼이 있습니다.
- 선택한 건조 코스에 대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건조 코스 외의 기능을 선택할 때 사용하세요.
- 건조 코스를 선택한 다음, 옵션 표시등이 꺼져있으면 해당 옵션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 버튼을 누를 때 소리로 추가 가능 여부 및 기능 온오프 상태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 구김방지 버튼은 네모난 스크린 오른쪽 끝 가운데에 있습니다.
- 구김방지 기능을 추가할 때 사용하세요.
- 버튼을 누를 때 소리로 추가 가능 여부 및 기능 온오프 상태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점자 가이드는 가로로 긴 네모 모양으로 여덟 개의 버튼이 숫자 점자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점자는 반시계 방향으로 왼쪽 아래부터, 일 절약모드, 이 건조정도, 삼 건조시간, 사 다림질알림, 오 예약이 표시되어 있으며, 오른쪽 끝 가운데에는 육 구김방지가 있고, 위쪽으로 칠 부가기능, 팔 스팀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사용하기
사용하기 전 알아두기
건조기를 사용하기 전, 아래 사항을 확인하세요.
건조 전, 제품 점검하기
- 필터를 청소하세요. 청소 후 필터를 제대로 장착하지 않으면 제품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급수 호스를 연결하지 않은 경우 스팀 기능 사용 전에 급수통에 물을 채우세요.
- 배수 호스를 연결하지 않은 경우 배수통에 물을 비우세요.
- 제품 내부에 세탁용 세제와 섬유 유연제를 절대 넣지 마세요.
- 건조를 시작하기 전에 문이 제대로 닫혔는지 확인하세요.
- 겨울철 기온이 떨어지면 건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절약모드 옵션의 스피드를 선택하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건조기 작동 중 젖은 의류를 추가하면 건조 시간이 늘어납니다.

건조 후, 제품 점검하기
- 필터를 청소하세요.
- 배수통에 물을 비우세요.
- 문의 유리와 고무 패킹에 있는 보풀을 제거하세요.
- 문을 일정 간격 열어, 건조기 내부를 환기하세요.

건조 전, 세탁물 점검하기
- 옷감의 종류에 따라 건조물을 분류하여 건조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건조물 분류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과도한 양의 건조물을 넣으면 완전히 건조되지 않거나 구김이 생길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건조를 위해 적정량의 건조물을 넣으세요.
- 염색된 의류나 침구류는 건조하기 전에 반드시 취급표시를 확인하세요.
- 염색된 의류나 침구류를 건조하면 염색에 사용된 염료가 제품 내부를 변색시킬 수 있습니다. 염색된 의류나 침구류는 자연 건조를 권장합니다.
- 이불 커버 및 베개 커버는 건조하기 전에 지퍼를 닫아주세요. 작은 건조물이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지퍼, 후크, 단추 등은 잠근 후 뒤집어 건조하세요. 드럼 내부에 스크래치가 발생하거나 옷감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의류를 한 장씩 펴서 넣으세요.

건조 후, 건조물 점검하기
- 건조물이 완전히 건조되지 않았다면 시간건조 코스로 추가적으로 건조할 수 있습니다.

경고
- 가연성 물질이나 기름이 묻은 의류는 절대 건조하지 마세요.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 건조가 끝나면 건조물을 바로 꺼내세요. 건조물을 드럼 안에 장시간 방치하면 화재의 위험이 있고, 건조물이 눅눅해지거나 구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주의
- 전기 담요, 카펫, 커튼, 발닦이용 발판, 고무 매트 등은 건조하지 마세요.
- 본 제품 외 다른 제품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차단기가 내려갈 수 있으므로 동시에 사용하지 마세요.
- 건조물을 건조하기 전에 건조물 안에 동전, 머리핀, 열쇠 등과 같은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드럼에 금속류의 이물질이 들어있으면, 건조 과정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나거나, 드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의류의 금속물은 온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화상에 주의하세요.

알아두기
사용설명서의 내용대로 사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사고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건조물 분류하기
- 의류에 부착된 취급표시를 확인하여 권장하는 건조 방법에 따라 의류를 건조하세요.
- 의류의 종류, 크기, 색상, 직물 짜임, 건조 코스 등에 따라 건조 시간이나 건조정도가 다르므로 건조물을 알맞게 분류하여 건조하세요.
- 수건 그리고 합성 섬유로 된 의류는 보풀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른 건조물과 분리하여 건조하세요.
- 건조 코스별 건조물 분류 방법은 건조 코스 자세히 알아보기를 참고하세요.

섬유제품 관리 기호 및 설명
- 건조 기호는 정사각형입니다.
- 회전 건조 기호는, 사각형 안에 꽉찬 원이 있습니다.
- 주름 방지 기호는, 회전 건조 기호 아래에, 선이 하나 있습니다.
- 섬세 기호는 회전 건조 기호 아래에 짧은 선이 하나 있습니다.
- 회전 건조 금지 기호는 회전 건조 기호 위에 엑스 표시가 있습니다.
- 건조 금지 기호는 정사각형 위에 엑스 표시가 있습니다.
- 고온 건조 기호는, 회전 건조 기호의 원 안에, 점 세개가 한 줄로 있습니다.
- 중온 건조 기호는, 회전 건조 기호의 원 안에, 점 두개가 한 줄로 있습니다.
- 저온 건조 기호는, 회전 건조 기호의 원 안에, 점 한개가 있습니다.
- 가열 금지 기호는, 회전 건조 기호의 원이 검정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 줄에 널어서 건조 기호는, 건조 기호인 정사각형 안쪽 윗 부분에, 늘어진 줄이 있습니다.
- 젖은 채로 건조 기호는, 건조 기호 안에 세로줄 세 개가 있습니다.
- 뉘어서 건조 기호는, 건조 기호 안에 가로선 하나가 있습니다.
- 그늘 건조 기호는, 건조 기호 오른쪽 위에 있는 모서리에 빗금 두 개가 있습니다.

건조기 사용금지 건조물
다음의 건조물은 제품에서 절대 건조하지 마세요. 화재가 발생하거나 건조물이 수축, 변형, 변색될 수 있습니다.
- 가연성 물질이나 기름이 묻은 의류, 전기담요, 카펫 등, 화재의 우려가 있는 건조물은 제품에서 절대 건조하지 마세요.
- 테이블보, 목욕 매트, 고무 매트, 발포 고무, 라텍스폼 등, 고무나 플라스틱으로 된 건조물은 제품에서 절대 건조하지 마세요.
- 가죽 제품, 레이스로 짠 제품, 접착 페인팅 된 의류, 앞치마, 턱받이, 의자 커버, 모시, 니트, 재생섬유를 사용한 의류, 비옷, 커튼 등 얇은 화학 섬유 등으로 열에 약한 건조물은, 제품에서 절대 건조하지 마세요.
- 슬립, 스타킹, 타이즈, 풀 먹인 의류, 유리 섬유 물품, 오리털, 거위털, 양모, 목화솜 등 동식물성 충전재 사용 이불, 마이크로 파이버 소재 의류 및 이불 등은, 제품에서 절대 건조하지 마세요.
- 다음의 표시가 있는 의류는 제품에서 절대 건조하지 마세요.
- 옷걸이가 적힌 태양 기호가 표시된 의류. 태양 모양은, 원에, 여덟 개의 작은 선이 테두리에 찍혀있습니다.
- 옷걸이가 적힌 태양의 오른쪽 윗부분에, 삼분의 일 정도 빗금 표시된 기호가 표시된 의류
- 뉘어서가 적힌 태양 기호가 표시된 의류
- 뉘어서가 적힌 태양의 오른쪽 윗부분에, 삼분의 일 정도 빗금 표시된 기호가 표시된 의류
- 회전 건조 금지, 건조 금지, 가열 금지, 그늘 건조, 줄어 널어서 건조 기호가 표시된 의류

알아두기
- 면 소재 등 수축방지 가공이 되지 않은 의류는, 열에 의해 줄어드는 옷이 아니라도, 원래의 형상으로 돌아가려는 특성 때문에 수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팀 급수통에 물 넣기
급수 호스를 설치하지 못하는 경우 급수통에 물을 채워 스팀 기능을 사용하세요.

하나, 급수통 덮개를 열어 급수통을 꺼내세요.
- 스팀 급수통은 제품 윗면 오른쪽 아래에 있습니다.
- 볼록 올라와 있는 아래 홈에 손을 넣어 왼쪽 위로 올리면 급수통 덮개를 열 수 있습니다.
- 급수통 아래에 있는 홈에 손을 넣고 위로 올려 급수통을 분리하세요.
둘, 급수통 윗면 위에 있는 마개의 손잡이를 돌려 급수통 마개를 여세요.
셋, 급수통 마개가 있는 부분 열두시 방향에 있는 맥스 기준선 이하까지 물을 채운 후, 마개를 홈에 맞춰 닫으세요.
- 물은 물통의 최소 삼분의 일 이상 채우세요.
넷, 급수통을 제자리에 넣고 급수통 덮개를 닫으세요.

주의
- 급수통에 넣는 물은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하세요.
- 지하수, 고온의 물, 배수통의 물은 사용하지 마세요.
- 지하수를 사용할 경우 물 속 불순물로 인해 제품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 고온의 물을 사용할 경우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배수통에 있는 물을 급수통에 넣어 사용하지 마세요.
- 급수통 손잡이가 아래로 향하도록 들지 마세요. 급수통의 에어홀에서 물이 샐 수 있습니다.
- 급수통에 세제 또는 섬유 유연제를 넣어 세척하거나 넣은 상태로 사용하지 마세요.

알아두기
- 스팀 코스 사용 전에 급수통이 채워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 급수가 되지 않을 경우 스팀 기능 없이 건조될 수 있습니다.
- 급수통을 꺼내는 과정에서 급수통과 그 주변으로 물이 샐 수 있습니다.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으세요.
제품 사용하기
사용하기
건조 코스 및 옵션 선택하기
하나, 제품 사용 전에 반드시 필터를 청소하고 배수통의 물을 비우세요.
- 필터에 보풀이 차 있으면 건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필터에 보풀이 있다면 필터 청소하기를 참조하여 필터를 청소하세요.
- 배수통에 응축수가 가득 차 있으면 제품이 작동 중에 멈출 수 있습니다. 배수통 비우기를 참조하여 배수통을 비우세요.
둘, 건조물을 드럼 안에 넣고 문을 닫으세요.
- 건조물은 드럼 깊숙히 넣으세요. 제품과 문 사이에 건조물이 끼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건조물에 따라 건조 시간 및 건조 정도가 다르므로 건조물 특징에 맞게 분리 건조하세요. 건조물의 분류 방법은 건조물 분류하기를 참조하세요.
셋, 스팀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건조기에 급수 호스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았다면 급수통에 물을 넣으세요.
넷,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 전원을 켜면 표준 코스가 기본 건조 코스로 설정됩니다.
다섯, 조작 다이얼을 돌려 원하는 건조 코스를 선택하세요.
여섯, 필요한 경우 절약모드나 건조정도 버튼을 눌러 건조 설정을 변경하세요.
- 버튼을 누르면 버튼 위 표시창에 설정값이 표시됩니다.
- 버튼을 누를 때 나오는 음의 높낮이로 설정된 값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건조 코스를 변경하면 설정값이 삭제됩니다.
- 선택할 수 있는 절약모드, 건조정도 설정값은 건조 코스에 따라 다릅니다.

일곱, 옵션 버튼을 눌러 원하는 건조 옵션을 선택하세요.
- 스팀, 부가기능, 다림질알림, 구김방지 버튼을 눌러 건조 옵션을 변경하세요.
여덟,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약 일초 동안 누르면 건조가 시작됩니다.
아홉, 건조가 끝나면, 문을 열고 건조물을 꺼내세요.

주의
- 드럼의 내부 온도가 매우 높습니다. 건조물을 꺼낼 때 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열, 건조 후 제품 문의 유리와 고무 패킹, 필터 주변의 보풀을 젖은 천이나 물티슈를 이용하여 깨끗이 닦으세요.
열하나, 필터를 청소하고 배수통의 물을 비우세요.
- 배수통 뚜껑을 열어 남아있는 모든 물을 비우세요.
- 제품에 배수 호스를 연결했다면 건조 중에 배수가 되므로 배수통을 비울 필요가 없습니다.
열둘, 건조기 내부를 환기하세요.

알아두기
- 부가기능 버튼을 눌러 부가기능 안에 있는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세요. 조작 다이얼 화면에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둘, 다이얼을 돌려 원하는 부가기능을 선택하세요.
셋, 다이얼 화면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 옵션을 확정하세요.
넷, 기존 화면으로 돌아가려면 부가기능 버튼을 다시 누르거나 이전 버튼을 누르세요.

리모컨을 사용하기
리모컨은 일부 모델에 한하여 제공하며, 리모컨은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은 아래 부분이 곡선인 직사각형 모양으로, 아홉 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전원 버튼은 가장 위쪽 가운데에 있습니다.
- 전원 버튼 아래, 여덟 개의 버튼이, 두 개씩 네 줄로 있습니다.
- 첫 번째 줄 오른쪽에는 코스 선택, 왼쪽에는 시작/일시정지 버튼이 있습니다.
- 두 번째 줄부터 절약 모드, 건조 정도, 건조 시간, 항목 이동, 이전, 확인 버튼이 순서대로 있습니다.

전원 버튼
건조기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건조기를 켜면 제품에서 알림음이 울립니다.

코스 버튼
건조 코스를 선택하는 버튼입니다.

시작/일시 정지 버튼
건조기를 작동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절약모드 버튼
절약모드를 에너지, 자동, 스피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절약모드 버튼을 삼 초 이상 누르면, 의류의 냄새나 구김을 줄일 수 있는 스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건조정도 버튼
건조 정도를 강력, 표준 플러스, 표준, 약, 섬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건조정도 버튼을 삼초 이상 누르면, 다림질을 하기 위해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의 의류를 꺼내는 시점을 알려주는, 다림질 알림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건조시간 버튼
비교적 적은 양의 의류를 일정한 시간 동안 건조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 건조시간 버튼을 삼초 이상 누르면, 건조가 끝나고 건조물을 바로 꺼내지 못해서 생기는 구김을 방지할 수 있는, 구김방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항목이동 버튼
부가기능 또는 예약 기능에서 항목을 이동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이전 버튼
이전 화면으로 이동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 이전 버튼을 삼초 이상 누르면, 버튼 잠금, 드럼 라이트, 코스 목록 편집 등의 부가적인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
확인 버튼을 눌러 정보를 저장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확인 버튼을 삼초 이상 누르면, 원하는 시간에 건조를 완료할 수 있는 예약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의
- 리모컨을 열기구나 촛불, 담뱃불 등의 근처에 보관하지 마세요. 화재 또는 제품 변형이 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을 습기가 많거나 물이 튀는 장소에 보관하지 마세요. 화재 또는 감전이 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을 세탁기 또는 건조기 드럼 안에 넣지 마세요. 세탁기, 건조기 또는 리모컨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버튼은 한 번에 하나씩만 누르십시오. 여러 버튼을 동시에 누를 경우 리모컨 고장 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을 발로 차거나 밟지 마세요. 리모컨이 파손될 수있습니다.

알아두기
- 리모컨과 센서 사이에 장애물이 있으면 건조기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권장 사용 거리는 영쩜오 미터에서 일 미터입니다.

리모컨 건전지 넣기
리모컨에는 동그란 단추형 건전지를 넣고 사용하세요.

하나, 건전지 덮개의 후크를 누르세요.
후크는 리모컨의 아래 부분에 있는 곡선의 가운데에 있습니다.
둘, 건전지 덮개를 빼세요.
셋, 단추형 전지의 플러스, 마이너스 극성을 확인하여, 플러스 극이 위를 향하도록 전지 덮개에 넣고, 건전지 덮개를 닫으세요.
- 건전지 윗면에 낮은 높이로 더하기 모양이 새겨진 부분이 플러스 극입니다.

주의
- 단추형 건전지 덮개가 분리되지 않도록 제대로 닫은 다음, 어린이 손에 닿지 않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 건전지를 삼키게 되면 사망 또는 심각한 상해가 날 수 있습니다. 즉시 응급실로 가서 의사의 진료를 받으세요.
- 단추형 건전지를 임의로 개조하지 마세요. 화재 및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 단추형 건전지의 극성을 확인하세요. 건전지를 잘못 끼우면 폭발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리모컨에 문제가 발생하면,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기 전에, 먼저 단추형 전지를 교체하거나, 단추형 전지 플러스, 마이너스 극의 위치를 조정하세요.
- 리모컨 뒷면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부착 가능한 곳에 붙여 보관하면 편리합니다. 단, 쉽게 떨어질 수 있는 곳은 파손의 우려가 있으므로 피하세요.
- 사용한 건전지는 폐건전지 수거함에 넣으세요.

건전지 스펙
- 건전지는 삼 볼트, 씨알이공이오 타입이며, 무게는 삼십팔 그램으로 플러스마이너스로 오 그램의 오차 범위가 있습니다.
- 리모컨 크기는 가로 십이 밀리미터, 세로 사십오 밀리미터, 높이 백십 밀리미터입니다.


건조 코스 자세히 알아보기
건조물의 종류에 따라 건조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건조 코스별 설명을 읽고 원하는 건조 코스를 선택하세요.

표준
일반적인 건조물을 건조할 때 사용하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표기 용량을 따릅니다.
- 전원을 켜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면 표준 코스로 작동됩니다.
- 표준 코스에서 많은 양의 타월을 건조하면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타월을 건조하려면 타월 코스를 이용하세요.

인공지능 건조
의류의 특성에 맞춰, 알아서 최적 조건으로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오 킬로그램입니다.
- 건조물의 무게, 재질, 습도를 감지해 적정한 온도와 건조 시간을 스스로 설정합니다.
- 건조물의 특성이 감지되면 건조 시간은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불
기계 건조가 가능한 이불 및 담요 등을 건조할 때 사용하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삼쩜오 킬로그램입니다.
- 부피가 크거나 두꺼운 이불은 완전히 건조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불이 덜 말랐다면 시간건조를 이용하여 추가 건조하세요.
- 소재가 다른 두 장의 이불을 건조할 경우 건조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마른 이불 기준으로 이불을 드럼의 절반 정도 차도록 넣으면 최적의 건조 성능을 보입니다.
- 이불의 종류, 크기, 탈수 정도에 따라 건조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담요 및 이불속은 삼쩜오 킬로그램 이하, 크기는 가로 이백 센티미터, 세로 이백삼십 센티미터 이내여야 합니다.

경고
- 오리털, 거위털, 양모, 목화솜 등 동식물성 충전재를 사용한 이불은 절대로 건조하지 마세요.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소량급속
급속 건조가 필요한 합성 섬유 의류 등을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일쩜오 킬로그램입니다.

울/섬세
울 또는 울 혼방 의류 등 변형이나 손상되기 쉬운 의류를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일 킬로그램입니다.
- 의류 수축을 방지하기 위하여 건조물이 완전히 건조되지 않은 상태로 완료될 수 있습니다. 건조물이 완전히 건조되지 않은 경우 추가로 자연 건조하세요.


침구털기
담요 또는 이불 등의 침구류에 있는 먼지를 제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삼 킬로그램입니다.
- 이 코스는 세탁물을 건조하는 코스가 아닙니다. 세탁이 끝난 침구류를 건조하려면 이불 코스를 사용하세요.
- 적정 침구량은 한 장입니다. 적정 침구량을 넣었을 경우 효과가 크게 나타납니다.
- 이불은 일반 건조물과 분리하여 한 장씩 사용하세요. 두 장 이상을 넣을 경우 서로 엉키거나 한쪽으로 치우쳐 먼지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침구류는 마른 이불 기준 드럼의 절반만 채우세요. 드럼 내부가 꽉 찬 경우 먼지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콘덴서케어 코스를 주기적으로 사용하세요.

주의
- 침구에 묻어 있는 오염물은 충분히 제거하세요. 침구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스팀살균
스팀을 분사하여 면의류, 속옷 등을 위생적으로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사쩜오 킬로그램입니다.

스팀 리프레쉬
얇은 옷의 구김과 냄새를, 스팀을 이용하여 리프레쉬해주는 코스로, 건조는 하지 않습니다.
- 최대 용량은 일 킬로그램입니다.
- 코스 종료 후 의류를 꺼내면 약간 촉촉한 상태이며 십 분에서 삼십 분 정도 옷걸이에 걸어두면 바로 입을 수 있습니다.
- 냄새가 심한 옷감의 경우에는 세탁을 권장합니다.
- 옷감의 양이 적은 경우 상대적으로 많은 스팀으로 제품 내부에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코스 종료 후에는 모두 건조됩니다.

주의
- 스팀이 집중적으로 분사되어 물과 온도에 민감한 다음 의류는 옷감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 양복, 얇은 니트, 실크, 방수성 의류
- 란제리, 장식 달린 의류
- 신발, 가방, 스폰지가 들어 있는 제품
- 섬유 길이가 백 밀리미터 이상의 담요, 솜이불
- 인위적인 주름이 있는 의류

시간건조
적은 양의 의류를 일정한 시간 동안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건조물 종류에 따라 건조 상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팀 통살균
건조기 내부를 살균하여 냄새를 예방해주는 코스입니다.
- 살균 효과는 세균의 종류, 사용환경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의
- 전기담요, 카펫, 커튼, 발 닦이용 발판, 고무 매트 등은 건조하지 마세요. 건조물이나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엘지전자 제품의 건조 용량은 케이에스의 시험용 의류를 기준으로 정합니다. 건조물의 종류나 부피 등에 따라 표기 용량과 실제 용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추운 겨울철에는 제품 주변의 온도에 따라 건조 코스 선택 후 화면에 표시되는 코스별 평균 건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 건조물의 종류와 양, 세탁 시 탈수 정도에 따라 표준 코스 기준 최대 일곱시간 삼십 분까지 건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 건조물의 부피와 재질에 따라 건조 시간 및 전기 사용량은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세탁 시 탈수를 강하게 하거나 건조물의 양을 줄이면 건조가 더 빨리 됩니다.
- 효과적인 건조를 위해서는 최대용량의 오십 퍼센트에서 육십 퍼센트를 건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부피가 큰 건조물은 단독 건조를 권장합니다.

부가기능 코스 목록
부가기능에서 코스 목록 편집 메뉴를 사용하여 다양한 건조 코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월
타월을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오 킬로그램입니다.

셔츠
변형이나 손상되기 쉬운 셔츠를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삼쩜오 킬로그램입니다.

기능성 의류
운동복 등 레저용 의류를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이 킬로그램입니다.

아기옷
아기옷과 같은 소량의 가벼운 의류를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일쩜오 킬로그램입니다.
- 울 또는 견 등 섬세한 의류는 아기옷 코스로 건조하지 말고 울/섬세 코스를 사용하세요.

패딩 리프레쉬
패딩 등 계절 의류의 볼륨감을 살려주는 코스로 건조는 하지 않습니다.
- 최대 용량은 이 킬로그램입니다.
- 적정 의류량은 한 벌입니다. 적정 의류량을 넣었을 경우 효과가 크게 나타납니다.

아웃도어 리프레쉬
아웃도어 의류의 저하된 발수 성능을 회복시켜 주는 코스로 건조는 하지 않습니다.
- 최대 용량은 일 킬로그램입니다.
- 적정 의류량은 한 벌입니다. 적정 의류량을 넣었을 경우 효과가 크게 나타납니다.

수축완화
옷감의 손상, 수축을 완화하기 위해 적정 온도와 건조 정도 약으로 건조 옵션을 설정하여 최적 모션으로 최적화한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삼 킬로그램입니다.
- 권장 의류는 일반적인 면 소재의 일상 의류이며, 완전히 말리지 않아 일부 습기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운동복
운동복을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이 킬로그램입니다.

조용조용
심야시간이나 아기가 잘 때 등 제품의 작동 소리를 줄일 필요가 있을 때 조용하게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삼 킬로그램입니다.

장마철 건조
비에 젖은 옷을 건조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표기 용량을 따릅니다.

강력 건조
두꺼운 의류나 면으로 된 의류를 강력하게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표기 용량을 따릅니다.

다림질용 건조
다림질하기 알맞은 촉촉한 상태로 건조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표기 용량을 따릅니다.

송풍
열기 없이 바람을 불어주는 코스입니다.
- 최대 용량은 표기 용량을 따릅니다.

콘덴서 케어
추가적으로 콘덴서를 세척하는 코스입니다.
엘지씽큐 앱을 설치하여 다양한 코스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코스
엘지씽큐 앱을 통해 일부 코스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코스
자주 사용하는 코스 및 옵션을 나만의 코스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조 코스 설정 변경하기
건조 코스의 기본 설정값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절약모드
절약모드 버튼을 눌러 원하는 설정값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에너지로 설정하면 전기 사용량을 줄이는 반면 건조 시간이 다소 늘어날 수 있습니다.
- 자동으로 설정하면 건조물의 부피와 재질에 따라 자동으로 건조 시간 및 전기 사용량을 조절하여 건조합니다.
- 스피드로 설정하면 건조 시간을 줄이는 반면 전기 사용량이 다소 늘어날 수 있습니다.

건조정도
건조정도 버튼을 이용하여 건조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강력은 두꺼운 의류를 건조할 때 사용하세요.
- 표준 플러스는 표준보다 건조물을 강하게 건조할 때 사용하세요.
- 표준은 일반적인 의류를 건조할 때 사용하세요.
- 약은 표준보다 건조물을 약하게 건조할 때 사용하세요. 의류의 수축이나 정전기 발생을 줄여줍니다.
- 섬세는 다림질하기에 알맞게 수분이 남도록 건조할 때 사용하세요.

알아두기
- 건조 정도를 약이나 섬세로 설정하면 표준 대비 건조물을 약하게 건조하여 의류의 수축이나 정전기의 발생을 줄입니다. 건조하기 전에 반드시 건조 정도를 확인하세요.
- 건조 정도를 표준으로 설정하면 건조물의 재질 및 두께에 따라 덜 마를 수 있으니 완전히 건조하려면 추가로 시간건조 코스를 이용하세요.

건조 옵션 자세히 알아보기
건조할 때 다음의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팀
스팀을 이용하여 의류의 냄새나 구김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급수가 되지 않거나 영하의 온도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스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스팀 기능 사용 시 나는 소리는 스팀이 분사되는 소리로 고장이 아닙니다.
- 스팀 기능 사용 시 드럼 내부에는 강력한 스팀이 분사되고 있어 내부가 잘 보이지 않거나 스팀이 응축되어 다량의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현상으로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는 것입니다.
- 제품 작동 중에는 스팀 기능 선택이 불가합니다.
- 스팀 기능 사용 시 건조 시간 및 전기료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주의
- 스팀 작동 중에는 제품을 정지하고 문을 열지 마세요.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스팀의 열기에 의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건조를 위한 바람이 밖으로 배출되어 건조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스팀이 응축되어 생긴 물방울이 바닥에 떨어질 수 있으며 외부 오염, 곰팡이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스팀이 응축되어 제품 내부에 다량의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구김방지
건조가 끝나고 건조물을 바로 꺼내지 못해서 생기는 구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건조물의 종류에 따라 구김의 정도가 차이날 수 있습니다.
- 구김방지 기능은 최대 두시간 동안 드럼을 오분 간격으로 십초 동안 회전시켜 건조물의 구김을 방지합니다. 두시간이 지나면 기능이 해제됩니다.

알아두기
- 제품 작동 중에는 구김방지 옵션 선택이 불가합니다.
- 구김방지 기능 작동 중에는 문잠김이 표시되며, 문이 열리지 않습니다. 전원 버튼이나 시작/일시정지 버튼 또는 구김방지 버튼을 눌러 문잠김 표시가 사라지면 문을 여세요.


건조 코스별 선택 가능한 설정 및 옵션
아래 표를 참고하여 건조 코스별 선택 가능한 옵션을 선택하세요.

표준
- 절약모드는 자동, 건조정도는 표준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절약모드와 건조정도는 모든 설정값 선택이 가능합니다.
- 구김방지, 스팀, 다림질알림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건조
- 절약모드는 자동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자동으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불
- 절약모드 자동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자동으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소량 급속
- 절약모드 스피드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스피드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울/섬세
- 절약모드 자동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자동으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침구 털기
- 절약모드 자동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자동으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스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팀 살균
- 절약모드 스피드와 스팀 옵션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스피드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스팀 리프레쉬
- 절약모드 스피드와 스팀 옵션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스피드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시간 건조
- 절약모드 자동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자동으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하거나, 건조시간 버튼으로 건조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팀 통살균
- 절약모드 스피드와 스팀 옵션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스피드로 고정됩니다.

타월
- 절약모드 자동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자동으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스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셔츠
- 절약모드는 자동, 건조정도는 표준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절약모드 설정값이 자동으로 고정됩니다.
- 건조정도는 표준과 약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구김방지, 스팀, 다림질알림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능성 의류
- 절약모드 에너지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에너지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스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기옷
- 절약모드 스피드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스피드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스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 리프레쉬
- 절약모드 스피드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스피드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스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수축 완화
- 절약모드 자동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자동으로 고정됩니다.
- 건조정도 약이 기본 설정되며, 설정값이 약으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운동복
- 절약모드 에너지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에너지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조용조용
- 절약모드 자동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자동으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 건조
- 절약모드 스피드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스피드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강력 건조
- 절약모드 자동이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자동으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림질용 건조
- 절약모드 스피드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스피드로 고정됩니다.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송풍
- 구김방지 옵션을 추가하거나, 건조시간 버튼으로 건조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콘덴서 케어
- 절약모드 스피드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설정값이 스피드로 고정됩니다.

알아두기
- 표시창에 표시되는 건조 시간은 선택한 옵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콘덴서 케어 코스는 설정 및 옵션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예약 옵션은 콘덴서 케어를 제외한 모든 건조 코스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 다림질 알림 옵션은 건조정도 설정값에 따라 다릅니다. 상세한 내용은 다림질 알림 설정하기를 참조하세요.
- 표준, 셔츠 코스의 경우 절약모드, 건조정도 기본 설정값 선택 시에만 스팀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 스팀살균의 경우 스팀 옵션 해제가 가능합니다.

건조 선반을 사용하여 건조하기
건조물의 회전 없이 평평한 곳에서 건조가 필요한 의류나 스웨터와 같이 섬세한 의류를 건조할 때 사용하세요.
- 건조 선반은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건조 선반의 포장은 제거한 후 사용하세요.

주의
- 운동화, 가죽구두와 같이 열에 약한 재질의 건조물은 건조하지 마세요. 건조물이 건조 열에 의해 변형될 수 있습니다.
- 과도한 건조는 건조물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 세탁기 위에 설치한 경우 세탁기 작동 중에는 선반건조를 사용하지 마세요. 소음, 진동 및 옷감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건조 선반을 잘못 조립할 경우 건조 선반 및 제품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 이 킬로그램이 넘는 의류를 건조 선반을 이용해 건조할 경우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하나, 제품 문을 열어주세요.
둘, 드럼 안으로 건조 선반을 넣으세요.
셋, 건조 선반의 앞부분을 필터 양옆 구멍에 맞추어 끼운 다음, 아래로 눌러 고정하세요.
- 건조 선반이 필터에 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넷, 건조물을 건조 선반 위, 가운데에 놓으세요.
- 건조 중 발생하는 진동으로 건조물이 건조 선반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건조물이 건조 선반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건조물을 건조 선반 가운데에 놓으세요.
- 건조 선반은 제자리에 있고 드럼만 회전하며 의류를 건조합니다. 드럼이 회전할 때 드럼이나 다른 부품에 건조물이 닿지 않도록 소량의 건조물을 놓으세요. 건조 선반이 떨어져 제품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다섯, 제품 문을 닫고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여섯, 시간건조 코스를 선택하고 건조시간 버튼을 눌러 시간을 설정하세요.
- 건조 시간은 삼십 분에서 세 시간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일곱,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알아두기
- 추가 건조가 필요하면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 단계를 반복하세요.
- 엘지씽큐 앱에서 선반건조를 다운로드 하면 편리하게 선반건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 동안만 건조하기
건조 코스 종료 후 추가 건조가 필요하거나 약속 시간 때문에 일정 시간 동안만 건조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하나,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둘, 시간건조 버튼을 눌러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세요.
셋,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 건조물 종류에 따라 건조 상태가 달라질 수 있으며 건조가 덜 되어 추가로 건조하고 싶을 경우에는 시간건조 버튼을 추가로 누르세요.

예약 설정하기
원하는 시간에 건조를 마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건조 시작 시간이 아닌 건조 종료 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하나,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둘, 원하는 건조 코스를 선택하세요.
셋,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 시간을 맞추세요.
- 오후 한시에 예약을 설정하여 여섯시간 후인 오후 일곱시에 건조를 끝내고 싶을 경우, 종료 시간인 일곱시에서 현재 시간인 한시를 뺀, 여섯시간을 설정하세요.
- 조작 다이얼을 돌려 원하는 예약 시간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 예약 기능이 설정되면 예약 버튼에 불이 들어옵니다.
넷,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 예약을 취소할 때는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 안 함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알아두기
- 예약 시간은 세 시간에서 열아홉 시간까지는 삼십 분 단위로 예약 가능하며, 세 시간 미만은 예약되지 않습니다.
- 건조물의 양에 따라 예약 시간과 실제 종료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예약 기능 설정 후 조작 다이얼을 돌려 코스를 변경하면 예약 기능이 취소됩니다.
- 정전 등으로 전원이 꺼지면 예약이 취소됩니다.

다림질 알림 설정하기
다림질을 하기 위해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의 의류를 꺼내는 시점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하나,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둘,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세요.
셋, 다림질알림 버튼을 누르세요.
넷,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 의류가 다림질하기 위한 상태가 되면 알림이 약 일 분 동안 울립니다.
다섯, 알림이 울리면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고 문을 열어 다림질이 필요한 의류만 꺼내세요.
- 문을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면 남은 의류를 이어서 건조할 수 있습니다.
부가 기능 사용하기
부가기능 사용하기
부가기능 목록
부가기능 버튼을 눌러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럼 라이트
드럼 내부의 불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원격 제어
엘지씽큐 앱을 사용하여 건조기를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격으로 제품 사용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버튼 잠금
건조 진행 중 어린이나 반려동물 등에 의해 원하지 않는 버튼 조작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할 때 사용하세요.

코스 목록 편집
원하는 코스를 추가 또는 삭제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기타 설정
와이파이 연결
와이파이 연결을 설정 또는 해제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코스 자동 최적화
자주 사용하는 코스를 기억하여 자동으로 정렬해 줍니다.

세탁기 연결
세탁기와 연결하여 세탁기에서 건조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페어링
세탁기에서 사용한 세탁 코스를 건조기로 전달해 자동으로 건조 코스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알림음
알림음 및 버튼음의 소리의 크기를 단계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팀 급수 방법
스팀 급수 방법을 급수통 또는 급수 호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급수 방법 선택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제품에 급수 호스가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제품 윗면에 있는 급수통에 물을 채우고 사용하세요.

스마트 진단
제품의 고장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 초기화
저장된 모든 정보를 삭제하고,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합니다.

알아두기
- 부가기능 선택 후 수 분 동안 조작이 없으면 기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드럼 라이트 설정 및 해제하기
내부 조명을 켜서 건조물의 상태를 확인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하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세요.
둘, 조작 다이얼을 돌려, 드럼 라이트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 기본 설정은 꺼짐으로 되어 있습니다.
셋, 조작 다이얼을 돌려, 켜짐 또는 꺼짐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 한번 드럼 라이트 기능을 키면 최대 사 분 동안 켜진 후 꺼집니다.

버튼 잠금 설정 및 해제하기
건조 진행 중 어린이나 반려동물 등에 의해 원하지 않는 버튼 조작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할 때 사용하세요.

버튼 잠금 기능 설정하기
부가기능 버튼을 사용하여 버튼 잠금을 설정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하나,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세요.
셋, 조작 다이얼을 돌려, 버튼 잠금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넷, 조작 다이얼을 돌려, 켜짐 또는 꺼짐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알아두기
-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면 전원 및 부가기능 버튼을 제외한 어떠한 버튼도 조작되지 않습니다.
- 작동 중 설정하면 표시창에 버튼 잠금 아이콘에 불이 켜집니다.
- 버튼 잠금 기능이 해제되면 표시창에 버튼 잠금 아이콘에 불이 꺼집니다.
- 버튼 잠금 아이콘은, 버튼 잠금 기능이 켜졌을 때 불이 들어옵니다. 잠금 풀림 아이콘은, 자물쇠 모양으로, 안에 스마일 모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자물쇠는 아랫면만 곡선인 네모 안에, 스마일 모양이 있습니다. 위에는 알파벳 유자 모양의 뒤집혀 있는 걸쇠가, 네모 가운데에 하나 있습니다.
- 버튼 잠금 기능을 설정하면 잠김음이 나오고, 버튼 잠금 기능을 해제하면, 잠김 해제음이 나옵니다.
-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을 때, 버튼을 누르거나 다이얼을 돌리면, 버튼 잠김 에러음이 나옵니다.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코스 또는 옵션 변경하기
하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세요.
둘, 조작 다이얼을 돌려, 버튼 잠금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셋, 조작 다이얼을 돌려, 꺼짐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버튼 잠금 기능을 해제하세요.
넷,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작동을 정지하세요.
다섯, 변경하고 싶은 코스 또는 옵션을 선택한 후 다시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알아두기
- 건조가 종료된 후에도, 버튼 잠금 기능은 자동 해제가 안 되므로, 부가기능 버튼을 눌러, 버튼 잠금 기능을 해제하세요.
- 부주의로 인해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될 경우, 부가기능 버튼을 눌러, 버튼 잠금 기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전원을 켜면 버튼 잠금 표시가 나타납니다.

코스 목록 편집하기
원하는 코스를 코스 목록에서 추가하거나 빼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하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세요.
둘, 조작 다이얼을 돌려, 코스 목록 편집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셋, 조작 다이얼을 돌려, 원하는 코스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선택 또는 해제하세요.
- 코스 목록에 코스가 추가되면, 선택한 코스에 체크 표시가 활성화 됩니다.
- 코스 목록에 코스가 삭제되면, 선택한 코스에 체크 표시가 비활성화 됩니다.
넷, 이전 버튼을 눌러 코스 목록을 저장하세요.

알아두기
- 표준, 스팀통살균 코스는 코스 목록에서 삭제할 수 없습니다.
- 코스 자동 최적화 기능 및 엘지씽큐 앱의 사용자 편집 기능을 사용해 코스 목록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타 설정 사용하기
기타 기능을 설정하고자 할 때 사용하세요.

코스 자동 최적화
사용 빈도수에 따라 코스를 정렬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하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고 조작 다이얼을 돌려, 기타 설정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둘, 조작 다이얼을 돌려, 코스 자동 최적화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켜짐 또는 꺼짐을 설정하세요.
셋, 조작 다이얼을 돌려, 켜짐 또는 꺼짐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하세요.
- 기본 설정은 켜짐으로 되어있습니다.
- 코스 자동 최적화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할 경우 현재 코스 목록 순서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알아두기
- 코스 자동 최적화 설정 사용 시, 절약모드, 건조정도를 동일한 옵션 구성으로 적정 횟수 이상 사용하면 해당 옵션으로 자동 선택되어 코스를 제공합니다.
- 코스 자동 최적화 설정을 해제하면 저장된 옵션 값은 지워지고 기본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세탁기 연결
세탁기와 연결하여 세탁기에서 건조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하나, 세탁기 전원을 켜고 부가기능 - 기타 설정 - 건조기 연결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둘, 건조기 전원을 켜고 부가기능 - 기타 설정 - 세탁기 연결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셋, 연결이 완료되면 알림 문구가 표시됩니다.

알아두기
-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세탁기만 연결 가능합니다. 단, 세탁기 모델에 따라 연결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직렬 설치가 아닌 경우에는 세탁기 연결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최초 한번만 설정하면 계속해서 세탁기 연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할 제품이 변경된 경우 다시 연결하세요.

알림음 설정하기
알림음 및 버튼음의 소리의 크기를 단계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고 조작 다이얼을 돌려, 기타 설정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둘, 조작 다이얼을 돌려, 알림음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 기본 설정은 매우 크게로 되어 있습니다.
셋, 무음, 작게, 보통, 크게, 매우 크게 중 원하는 소리의 크기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하세요.

스마트 진단
제품의 고장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상세 내용은 고장 진단하기를 참조하세요.

설정 초기화
저장된 모든 정보를 삭제하고,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합니다.
하나, 부가기능 버튼을 누르고 조작 다이얼을 돌려 기타 설정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둘, 조작 다이얼을 돌려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정 초기화가 시작됩니다.
관리하기
관리하기
외부 청소하기
- 제품은 부드러운 수건에 물을 적셔 닦고, 중성 세제를 사용한 경우, 얼룩이 발생하지 않도록 깨끗한 물수건으로 닦으세요.
- 제품의 가운데에 있는, 외부 유리 도어에 생긴 가벼운 얼룩은, 마른 천을 사용하여 닦으세요. 쉽게 지워지지 않는 얼룩은, 미지근한 물이나 유리 세정제를 묻힌 천으로 닦으세요.

문 주변 청소하기
건조기 문이나 고무 패킹, 필터 주변에 보풀이 쌓이면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 후에, 문의 유리와 고무 패킹, 필터 주변에 있는 보풀을, 젖은 천이나 물티슈를 이용하여 청소하세요.

알아두기
- 건조 후 드럼 내 틈새에, 보풀이 끼어 있을 경우에는, 물티슈나 부드러운 솔로 가볍게 제거하세요.

필터 청소하기
내부 필터는 사용할 때 마다, 외부 필터는 주기적으로 깨끗하게 청소하세요.
- 내부 필터는 사용 전후에 항상 청소하세요.
- 외부 필터는 십 회 사용 후, 또는 보풀이 쌓여 있을 경우 제거하세요.
- 보풀이 쌓일 경우 필터 청소 안내 알림이 표시됩니다.
- 제품 문을 열고, 드럼 입구로 손을 뻗으면, 여섯시 방향에 건조기 필터가 있습니다. 필터는 내부 필터, 외부 필터, 안심 셔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내부 필터는 가운데 있는 손잡이를 잡고, 위로 올려 분리할 수 있습니다.
- 외부 필터는 내부 필터를 분리하고, 가운데 있는 손잡이를 잡고, 위로 올려 분리할 수 있습니다.
- 안심 셔터는 외부 필터 투입구에 있습니다.

경고
- 필터 청소 및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건조 시간이 늘어나거나 콘덴서의 먼지 세척이 제대로 안 될 수도 있습니다.
- 필터 청소 및 관리 상태에 따라 건조 성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내부 필터 청소하기
하나, 건조물을 모두 꺼낸 후, 내부 필터를 꺼내세요. 필터 위쪽 가운데 고리를, 양쪽으로 당겨, 필터를 펼치세요.
둘, 필터 안의 큰 보풀을 먼저 제거하고, 남아 있는 보풀을 청소기나 흐르는 물로 제거하세요.
- 물기가 남아 있다면 완전히 말리세요.
- 완전히 마르지 않은 필터를 건조기에 넣으면 건조기 안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셋, 완전히 마른 필터의 중앙부를 눌러 닫으세요. 좌우 측면이 제대로 닫혔는지 확인하세요.
넷, 내부 필터를 완전히 말린 후, 제자리에 다시 넣으세요.

외부 필터 청소하기
외부 필터는 내부 필터를 분리하고, 가운데 있는 손잡이를 잡고, 위로 올려 분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 내부 필터를 분리한 다음, 외부 필터 가운데 있는 손잡이를 잡고, 위로 올려 외부 필터를 분리하세요.
둘, 진공 청소기 또는 흐르는 물로, 필터 안의 보풀을 제거하세요.
- 물기가 남아 있다면 완전히 말리세요.
- 완전히 마르지 않은 필터를 건조기에 넣으면 건조기 안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셋,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를 결합한 후, 제자리에 완전히 넣으세요.
- 투입구에 필터가 없을 경우 건조물을 넣거나 꺼내지 마세요. 건조물이 필터 투입구 안으로 빠지면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주의
- 외부 필터 없이 내부 필터를 필터 투입구에 넣어 사용할 경우, 건조 시간이 늘어나거나 콘덴서의 먼지 세척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알아두기
- 필터를 청소하기 전에 전원 플러그를 빼세요.
- 드럼에 남아있는 건조물을 완전히 제거한 후, 필터를 꺼내세요.
- 손으로 보풀을 제거한 후, 반드시 손을 씻으세요.
- 건조물을 드럼 내부에 투입하기 전에, 필터를 청소하고 반드시 제자리에 조립하세요. 필터 없이 제품을 작동시킬 경우 제품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습도 센서 청소하기
본 제품은 습도 센서를 이용해, 건조물의 건조정도를 파악해, 건조 시간을 조절합니다. 적절한 건조를 위해서 센서의 표면에 이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반드시 주기적으로 청소하세요.
습도 센서는 제품 문 안쪽, 드럼의 외부 필터, 뒤쪽에 있습니다. 수건으로 센서에 있는 먼지를 제거하세요.

주의
- 건조물의 손상을 막기 위해, 습도 센서를 주기적으로 청소하세요. 습도 센서에 이물질이 묻어 있으면, 건조물의 습도 측정이 올바로 되지 않아, 건조물이 과건조 또는 미건조될 수 있습니다.

배수통 비우기
배수 호스를 연결하지 않은 경우, 제품 사용 전후에 항상 배수통을 비우세요.
하나, 배수통을 꺼내세요. 배수통은 제품 앞면 오른쪽 위에 있습니다. 배수통 아래 홈에 손을 넣고 앞으로 당겨, 배수통을 꺼내세요.
둘, 배수통의 물을 비우세요.
- 배수통 뚜껑을 열어 남아있는 모든 물을 비우세요. 뚜껑은 배수통 윗면의, 왼쪽 위 모서리에 있습니다.
셋, 배수통을 다시 끝까지 밀어 넣으세요.

알아두기
- 배수 점검 안내가 표시될 경우, 기능 조작부 왼쪽의 배수통을 꺼내 물을 비우세요.
- 배수통을 비우지 않으면, 5~15분 후 제품이 일시정지될 수 있습니다. 배수통을 비운 후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건조를 다시 시작하세요.
- 건조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자주 배수통을 비우세요.
- 제품이 작동 중일 때도 배수통을 비울 수 있습니다.
- 배수 호스를 설치하면 배수통을 사용하지 않고 응축수를 배수할 수 있습니다.
- 배수통이 무거우니 양손으로 잡고 꺼내세요. 떨어지거나 부딪혀 상해의 원인이 됩니다.
- 수평을 유지하여 배수통을 꺼내세요. 물이 쏟아질 수 있습니다.
- 배수통을 제자리에 끝까지 넣으세요. 누수와 상해의 원인이 됩니다.

스팀 급수통 비우기
제품 윗면 오른쪽 아래에는 스팀 급수통이 있습니다. 볼록 올라와 있는 부분에 손을 넣어, 왼쪽 위로 올리면, 급수통 덮개를 열 수 있습니다.
하나, 급수통 덮개를 열어 급수통을 꺼내세요.
- 급수통 아래에 있는 홈에 손을 넣고 위로 올려 급수통을 분리하세요.
둘, 급수통의 마개를 돌려 여세요.
셋, 급수통에 물을 비운 후, 마개를 홈에 맞춰 닫으세요.
- 마개의 손잡이를 열두시 방향에 가도록 돌려, 잠김 위치에 놓습니다.
넷, 급수통을 제자리에 넣고 급수통 덮개를 닫으세요.
- 급수통 손잡이를 잡고 위쪽부터 밀어 넣으세요.

주의
- 급수통에 세제 또는 섬유 유연제를 넣어 세척하거나, 넣은 상태로 사용하지 마세요.

알아두기
- 급수통을 꺼내는 과정에서 급수통과 그 주변으로 물이 샐 수 있습니다.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으세요.
- 깨끗한 스팀 공급을 위해 급수통 내부를, 청소솔을 이용하여 깨끗이 닦으세요.

통살균하기
통살균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냄새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살균 효과는 세균의 종류, 사용환경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 건조기 안의 건조물을 꺼내세요.
둘, 배수통이 비어 있는지 확인하고 제자리에 넣으세요.
셋,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넷, 조작 다이얼을 돌려 스팀통살균을 선택하세요.
다섯,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 통살균은 약, 두시간 사십분 동안 작동됩니다.
여섯, 완료 후 배수통에 물이 있으면 비우세요.
- 배수 호스가 연결되어 있다면 배수통을 비울 필요가 없습니다.
일곱, 일정 시간 동안 문을 열어, 건조기 내부를 환기하세요.

경고
-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어린이나 반려동물 등이 건조기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하세요.
- 스팀 동작 중에 문을 열면 스팀의 열기에 의해 화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스팀 동작 중에는 문을 열지 마세요. 내부의 뜨거운 스팀이 응축되어, 제품 내부에 다량의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스팀 동작 중에 문을 열면, 스팀이 빠져나가거나, 건조를 위한 바람이 밖으로 배출되어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스팀 동작 중에 문을 열면, 스팀이 응축되어 생긴 물방울이 바닥에 떨어질 수 있으며, 외부 오염, 곰팡이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콘덴서 케어 사용하기
추가적으로 콘덴서를 세척하고 싶을 때에는 콘덴서 케어 기능을 사용하세요.
하나, 건조기 안의 건조물을 꺼내세요.
둘, 배수통을 꺼내어 배수통이 비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건조기가 세탁기 위에 설치되어 있다면, 필터 투입구의 내부 필터를 꺼내세요.
셋, 물 일 리터를 배수통 투입구에 천천히 부으세요.
- 건조기가 세탁기 위에 설치되어 있다면, 필터 투입구에 물 일 리터를 천천히 부으세요.

알아두기
- 물을 너무 빠르게 부으면 배수통 투입구 밖으로 물이 흘러 넘칠 수 있습니다.
- 권장량 이상의 물을 부으면 제품 외부로 물이 흘러 나올 수 있습니다.
- 투입된 물은 콘덴서 세척을 위해 사용됩니다.

넷, 배수통을 제자리에 다시 넣으세요.
- 건조기가 세탁기 위에 설치되어 있다면 제거한 내부 필터를 제자리에 넣으세요.
다섯,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여섯, 조작 다이얼을 돌려, 콘덴서케어를 선택하세요.
- 부가기능, 코스 목록 편집에서 콘덴서 케어를 기본 코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곱,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 권장량의 물을 투입하면 알림음이 한 번 울립니다.
- 콘덴서케어는 약 한 시간 동안 작동됩니다.
여덟, 완료 후 배수통에 물이 있으면 비우세요.
- 배수 호스가 연결되어 있다면 배수통을 비울 필요가 없습니다.
아홉, 일정 시간 동안 문을 열어, 건조기 내부를 환기하세요.

경고
-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어린이나 반려동물 등이 건조기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하세요.
- 스팀 작동 중에 문을 열면 스팀의 열기에 의해 화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스팀 작동 중에는 문을 열지 마세요. 내부의 뜨거운 스팀이 응축되어, 제품 내부에 다량의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스팀 작동 중에 문을 열면, 스팀이 빠져나가거나, 건조를 위한 바람이 밖으로 배출되어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스팀 작동 중에 문을 열면, 스팀이 응축되어 생긴 물방울이 바닥에 떨어질 수 있으며, 외부 오염, 곰팡이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환기용 도어 홀더 사용하기
문 안쪽 여섯시 방향에는 환기용 도어 홀더가 있습니다. 제품 사용 후에 문을 꽉 닫지 말고, 이 도어 홀더 안에 있는 자석이 붙을 때까지 문을 살짝 닫으세요.
문을 조금 열어, 드럼 내부를 환기 시키면, 냄새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겨울철 동결 해결하기
동결 확인
외부 온도가 낮아지면, 응축수가 펌프와 호스 안에서 얼어, 건조기 작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동결 시, 동결 감지 에러가 발생합니다.

급수 또는 배수 호스가 얼었다면
급수 또는 배수 호스를,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십분 정도 감싸 녹이세요.

급수통 또는 배수통 내부 물이 얼었다면
급수통 또는 배수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이세요.

제품 내부 물이 얼었다면
하나, 건조기 안의 건조물을 꺼내세요.
둘, 필터 투입구의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를 꺼내세요.
셋,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를 깨끗하게 청소한 후, 외부 필터를 필터 투입구에 넣으세요.
넷, 필터 투입구에 약 육십도씨의 물, 일 리터 정도를 넣으세요.
다섯, 내부 필터를 제자리에 완전히 넣으세요.
여섯, 전원을 켜고 삼십초간 제품을 작동시킨 다음, 약 삼십분간 기다리세요.
일곱, 제품을 작동시키고, 약 십 분간 동결 감지 에러 발생이 없으면 제품을 사용하세요.

주의
- 지나치게 뜨거운 물은 화상의 위험이 있고,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너무 많은 양의 물은 누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성에가 낄 정도로 온도가 낮은 곳에서는, 호스 안의 응축수가 얼어, 건조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추운 겨울철에는 제품의 주변 온도에 따라 건조 코스 선택 후, 화면에 표시되는 코스별 평균 건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설치하기
설치하기
옮길 때 알아두기
건조기의 크기와 주변 공간을 확인 후 설치하세요.
- 바닥이 단단하고 고른 장소에 설치하세요. 설치 바닥이 고르지 않으면 진동과 소음의 원인이 됩니다.
- 제품을 옮길 때는 두 명 이상이 함께 옮기세요. 제품이 무거우므로 혼자 옮기다가 떨어뜨리면 다치거나 제품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 보일러, 가스 계량기 등과 같이 제품 설치 후 교체나 수리가 불가한 기구물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제품 앞쪽으로 문을 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잠금식 문, 미닫이 문, 제품 맞은 편에 경첩이 달린 문 뒤에는 설치하지 마세요.
- 고온 및 협소한 공간은 피해서 설치하세요. 건조 시간과 에너지 소비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는 장소는 피해서 설치하세요. 제품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코스에서는 제품 내부에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용 권장 주위 온도는 섭씨 오도씨에서 삼십오도씨입니다.

단독으로 설치할 경우
제품과 벽면의 사이 간격을, 뒷면은 십 센티미터, 왼쪽과 오른쪽은 이 센티미터, 위쪽은 이십 센티미터 이상 띄우고 설치하세요.
- 제품 문이 열리는 앞쪽은 문과 배수통, 위쪽은 급수통을 열거나 꺼낼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세탁기 위에 설치할 경우
제품과 벽면의 사이 간격을, 뒷면은 십 센티미터, 왼쪽과 오른쪽은 이 센티미터, 위쪽은 이십 센티미터 이상 띄우고 설치하세요.
- 제품 문이 열리는 앞쪽은 문과 배수통을 열거나 꺼낼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경고
- 제품 설치 시, 반드시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의 수리 기사를 통해 설치하세요. 고객의 요구로 제품의 위치를 바꾸거나 이사 후 재설치할 경우 무상기간 내에도 유상처리됩니다.

세탁기 연결을 위한 설치하기
세탁기 연결 기능을 사용하려면 아래에는 세탁기, 위에는 건조기를 직렬로 설치해야 합니다.
-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건조기만 연결 가능합니다. 단, 건조기 모델에 따라 연결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직렬 설치가 아닌 경우에는 건조기 연결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건조기 한 대가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는 세탁기는 한 대이며, 여러대를 동시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동시에 여러 대를 연결 시도할 경우 오동작 할 수 있습니다.

접지할 때 알아두기
- 제품을 설치한 후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연결하세요.
- 접지는 감전을 방지하기 위해 전기회로를 바닥에 연결하여 일정 기준을 넘는 전압으로부터 전자기기와 몸을 보호합니다.
- 이 제품은 이백이십 볼트 전용입니다. 반드시 이백이십 볼트 전용 콘센트에 꽂으세요.
- 제품이 연결된 콘센트에 다른 가전 제품을 동시에 연결하지 마세요.
- 감전 사고를 막기 위해 반드시 접지를 하고 난 다음, 제품을 사용하세요.
- 전화선, 피뢰침 등 낙뢰 시 위험한 곳이나 가스 파이프 또는 절연 수도꼭지가 있는 장소에는 접지하지 마세요. 폭발, 화재 또는 감전의 원인이 됩니다.
- 콘센트에 접지 단자가 있을 때는 별도로 접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접지 단자는 콘센트 입구 주변에 있는 쇠 부분을 말합니다. 누전된 전류를 지상으로 흘려 보내서 기기를 보호하고 감전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함부로 만지면 감전의 위험이 있으니 만지지 마시고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접지 단자에 내부 배선이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반드시 별도로 접지를 하세요.
- 콘센트에 접지 단자가 없을 때는 누전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누전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접지할 수 없는 장소에 제품을 설치할 경우, 전문 기술자에게 요청하여 누전 차단기를 설치한 후 제품을 사용하세요.
- 제품의 접지선을 접지 구리판에 연결한 후, 습기가 있는 땅속에 칠십오 센티미터 이상 묻은 후, 제품을 사용하세요.
- 제품이 연결된 콘센트와 접지 전용 콘센트를 접지선으로 연결하여 제품을 사용하세요.

스태킹 키트 사용하기
엘지전자 드럼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설치할 때 스태킹 키트를 사용하세요.
구성품은 측면 스태킹 키트 두 개, 전면 스태킹 키트 한 개, 전면 홀더 한 개, 끝이 뾰족한 나사 두 개, 끝이 편평한 나사 두 개가 제공됩니다.

하나, 측면 스태킹 키트 뒷면에 있는 테이프 두 개를 모두 제거하세요.
둘, 측면 스태킹 키트의 나사 구멍과, 제품의 나사 구멍을 일직선으로 맞춘 다음, 제공된 끝이 뾰족한 나사를 이용하여 스태킹 키트를 엘지전자 드럼 세탁기에 단단히 고정하세요.
- 이 때, 스태킹키트를 제품 방향으로 최대한 붙이세요.
셋, 반대쪽도 첫 번째와 두 번째 순서에 따라 고정하세요.
넷, 엘지전자 드럼 세탁기 위에 제품을 올린 다음, 천천히 뒤로 밀어 건조기 수평 조정 다리를, 측면 스태킹 키트 걸이에 거세요.
다섯, 제품 전면에 전면 홀더를 끼우세요. 전면 스태킹 키트의 나사 구멍과, 측면 스태킹 키트의 나사 구멍을, 일직선으로 맞춘 다음, 동봉된 나사B를 이용하여 단단히 고정하세요.
여섯, 제품 전면에 전면 스태킹 키트를 끼우세요.

경고
- 올바르게 설치하지 않거나 다른 제조사 세탁기 위에 스태킹 키트를 이용하여 제품을 이 단 설치할 경우 제품 손상 또는 다칠 수 있습니다.
- 이 단으로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전원 플러그를 뽑으세요. 전원 플러그가 연결된 상태로 이 단 설치 시, 감전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 제품을 세탁기 위에 이 단 설치했다면 동봉된 배수 호스를 제품에 연결하세요. 이 단 설치된 제품에서 응축수가 가득찬 배수통을 꺼내다가 다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스태킹 키트를 이용한 제품의 이 단 설치는 엘지전자 세탁기 위에만 가능합니다. 다른 제조사 세탁기 위에 제품을 설치하려면 범용 스태킹 키트를 사용하세요.

급수 방법 선택하기
급수 호스를 직접 연결하기
제품에 급수 호스를 연결하여 스팀에 필요한 물을 바로 공급 할 수 있습니다.
하나, 급수 호스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 연결하세요.
- 제품 뒷면 오른쪽 아래에는 원통 모양으로 튀어 나온 급수부가 있습니다.
- 급수 호스의 끝 부분은 마름모 모양으로 네 개의 면이 곡선으로 되어 있어 손잡이처럼 잡고 돌릴 수 있습니다.
- 급수부에는 급수 호스 연결부가 기억자 모양으로 굽어 있는 쪽에 연결하세요.
둘, 급수 호스를 연결기에 딸각 소리가 날 때까지, 아래서 위로 밀어 넣어, 완전히 수도꼭지에 연결하세요.
- 수도꼭지에는 급수 호스 연결부가 일자인 쪽에 연결하세요.

주의
- 엘지전자 외 제조회사의 급수 호스를 사용할 경우 제품 손상 및 누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급수 호스가 꺾이거나 눌려서 설치된 경우 스팀 기능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배송된 제품은 급수통으로 급수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 급수 호스와 연결하기
하나,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세탁기의 급수 호스를 수도꼭지와 세탁기에서 분리하세요.
- 제품 뒷면 오른쪽 아래에는 원통 모양으로 튀어 나온 급수부가 있습니다.
- 세탁기 급수 호스의 끝 부분은 원통 모양으로, 옆면에 세로 방향으로 돌기가 있어 손잡이처럼 잡고 돌릴 수 있습니다.
둘, 건조기 연결용 급수 호스를 건조기에 연결하세요.
- 급수 호스의 끝 부분은 마름모 모양으로, 네 개의 면이 곡선으로 되어 있어 손잡이처럼 잡고 돌릴 수 있습니다.
- 급수부에는 급수 호스 연결부가 기역 모양으로 굽어 있는 쪽에 연결하세요.
셋, 세탁기 연결용 급수 호스를, 건조기 연결용 급수 호스와 세탁기에 연결하세요.
- 건조기 연결용 급수 호스의, 반대쪽 급수 호스는, 알파벳 티 자 모양으로, 두 개의 연결부가 있습니다. 나사선이 있는 연결부에, 세탁기에서 분리한 급수 호스를 연결하세요.
넷, 건조기 연결용 급수 호스에, 수도관 연결용 급수 호스를 연결하세요.
- 건조기 연결용 급수 호스의, 원통 모양의 연결부에, 수도관 연결용 급수 호스를 끼워 넣으세요.
- 수도관 연결용 급수 호스의 끝 부분은 마름모 모양으로, 네 개의 면이 곡선으로 되어 있어 손잡이처럼 잡고 돌릴 수 있습니다.
- 급수부에는 급수 호스 연결부가, 기역 모양으로 굽어 있는 쪽에 연결하세요.
다섯, 수도관 연결용 급수 호스를 연결기에 연결한 다음, 수도꼭지에 연결하세요.
- 수도꼭지에는 급수 호스 연결부가 일자인 쪽에 연결하세요.

주의
- 엘지전자 외 제조회사의 급수 호스를 사용할 경우 제품 손상 및 누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급수통으로 급수하기
급수 호스 설치가 불가한 곳으로 제품을 이동할 경우, 건조기에 설치된 급수 호스를 제거하고 급수통에 물을 넣어 사용하세요.
- 제품 뒷면 오른쪽 아래에는, 원통 모양으로 튀어 나온 급수부가 있습니다.
- 급수 호스의 끝 부분은 마름모 모양으로, 네 개의 면이 곡선으로 되어 있어 손잡이처럼 잡고 돌릴 수 있습니다.

배수 방법 선택하기
배수 호스 설치하기
제품에 배수 호스를 연결하면 건조 중 발생한 응축수를 바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하나, 배수통에 연결된 호스와 마개를 분리하세요.
- 배수통에 연결된 호스와 마개는 제품 뒷면 오른쪽 아래에서 한 뼘정도 높이에 있습니다.
- 두 개의 호스를 연결하고 있는 커넥터를 잡고, 커넥터 아래 쪽에 있는 마개를 돌려, 분리하세요.
- 커넥터를 잡고, 두 개의 호스 중 오른쪽 아래에 있는 호스를 분리하세요.
- 마개나 호스를 분리할 때 커넥터를 돌리지 마세요. 제품 내부에 있는 호스가 꼬여, 제품 작동 중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둘, 호스를 제거한 곳에 마개를 연결하고, 제공된 배수 호스를 마개를 제거한 곳에 연결하세요.

주의
- 다른 제조사의 배수 호스를 사용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배수 호스는 제품 높이보다 낮게 설치하세요.
- 배수 호스가 꺾이거나 눌려서 설치된 경우 건조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배수통으로 배수 연결하기
배수 호스 설치 후, 배수통을 사용하여 배수하려면, 아래와 같이 설치하세요.
하나, 커넥터에 연결된 배수 호스와 마개를 분리하세요.
- 배수 호스에 연결된 커넥터는 제품 뒷면 오른쪽 아래에서 한 뼘정도 높이에 있습니다.
둘, 배수 호스를 제거한 곳에 마개를 연결하고, 배수통에 연결된 호스를, 마개를 제거한 곳에 연결하세요.
- 마개나 호스를 연결할 때 커넥터를 돌리지 마세요. 제품 내부에 있는 호스가 꼬여 제품 작동 중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평 조절하기
제품 아래에 있는 네 개의 수평 조정 다리와, 바닥면 사이의 틈새를 확인하고, 스패너를 사용하여 수평을 맞추세요.
- 수평 조정 다리에는 하나의 너트가 있습니다. 수평을 조절할 때는 너트에 스패너를 끼워 돌리세요. 오른쪽으로 돌리면 높이가 낮아지고, 왼쪽으로 돌리면 높아집니다.

주의
- 수평을 맞추지 않으면 심한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여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높이 조정판 사용하기
제품의 수평을 맞추기 위해 수평 조정 다리를 십 미리미터 이상 풀어야 한다면 높이 조정판을 사용하세요. 높이 조정판을 사용하면 미끄럼 방지, 진동 및 소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반드시 플라스틱 받침을 위쪽에, 고무 받침을 아래쪽에 조립하여 사용하세요.
- 높이 조정판은 수평 조정 다리에 끼워 사용하는 원통형 모양으로, 플라스틱 받침 아래 쪽의 돌기가 고무 받침 안으로 들어가, 두 개 받침이 연결된 형태입니다.

주의
- 수평 조정 다리를 십 미리미터 이상 풀면, 제품이 작동할 때 진동 및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높이 조정판을 뒤집어 조립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고장 진단하기
제품의 고장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아두기
- 엘지전자의 과실이 아닌 와이파이 사용 불가, 와이파이 연결 해제, 앱 스토어 정책, 앱 사용 불가 등 외부 요인에 의해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 고장 진단 기능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현지 사정에 따라 서비스 방식은 다를 수 있습니다.

엘지 씽큐로 고장 진단하기
와이파이가 장착된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엘지씽큐를 이용하여 스마트 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 엘지씽큐를 실행한 후, 메뉴의 스마트 진단을 선택해주세요. 엘지씽큐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제품을 진단해주세요.

신호음으로 고장 진단하기
엘지씽큐 앱을 이용하여, 스마트 폰으로 신호음을 전송하여,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 엘지씽큐 앱을 실행한 후 메뉴의 스마트 진단을 선택하세요.
- 스마트 진단을 실행하기 위해서 제품 등록을 먼저 해야 합니다. 사용설명서의 엘지씽큐 사용하기와 엘지씽큐 앱에서 안내하는 설명을 참고하세요.
하나, 전원을 켜고 부가 기능 버튼을 누르세요.
둘, 다이얼을 돌려 기타 설정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셋, 다이얼을 돌려 스마트 진단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넷, 스마트폰의 마이크 부분을 전원 버튼 가까이에 가져다 댄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 대부분의 스마트 폰은 아래쪽에 마이크가 있습니다.
-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신호음이 멈출 때까지 스마트 폰을 스피커 구멍에서 떼지 말고 기다리세요.
다섯, 데이터 전송 완료 후에는 스마트 진단 결과가 엘지씽큐 앱에 표시됩니다.
- 데이터 전송이 완료되면 전송 완료 표시와 함께 수 초 후 자동으로 제품의 전원이 꺼집니다.

문제 해결하기
제품을 사용하다가 아래의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고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
제품 사용 중 표시부에 알림 내용이 나타나면 서비스를 문의하기 전에 아래 사항을 확인하세요.
표시부 알림은 구입한 제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배수 안 됨
펌프가 오작동 되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문 안 닫힘
제품이 작동하는 중에 문을 열었나요?
- 건조기 문을 완전히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에러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문을 제대로 닫지 않고 제품을 작동시켰나요?
- 건조기 문을 완전히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에러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문 안 잠김
문의 잠금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인식되지 않습니다.
- 건조기 문을 완전히 닫고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만약 에러가 계속해서 표시되면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온도 센서 이상
온도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인식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드럼 온도 이상
드럼 안의 온도가 갑자기 올라가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드럼 모터 이상
모터가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 건조물의 양이 최대 용량을 초과하는지 확인하세요. 계속해서 표시가 나타나면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컴프레서 이상
컴프레서가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팬 모터 이상
팬 모터가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스팀 동작 안됨
스팀 히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적외선 센서 이상
적외선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인식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내부 순환팬 이상
제품 내부 순환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동결 감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는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있나요?
- 관리하기의 겨울철 동결 관리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계속해서 표시가 나타나면,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필터 장착
필터 없이 제품을 작동 시켰나요?
- 필터를 넣어주세요.

스팀 물보충
급수 호스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스팀 급수통에 물이 채워져 있나요?
- 스팀 급수통에 물을 채우세요. 물통은 최소 삼분의 일 이상 채우세요.
급수 호스 연결이 되어 있는 경우, 수도꼭지가 잠겨 있나요?
- 급수 호스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수도꼭지를 트세요.

사용 관련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제품 작동 중 전원 버튼을 눌렀나요?
- 제품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다시 켜세요.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바르게 끼우세요.
누전 차단기가 오프로 되어 있나요?
- 누전 차단기를 온으로 바꾸세요.
문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나요?
- 문을 닫으세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는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있나요?
- 관리하기의 겨울철 동결 해결하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건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요.
무거운 섬유의 큰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무거운 섬유는 많은 습기를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어, 건조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크고 무거운 건조물은 일정한 양으로 나누어 건조하세요.
의류에 맞는 건조 코스를 선택하지 않았나요?
- 의류에 알맞은 코스를 선택하세요.
- 건조물의 두께 및 종류에 따라 분리하여 건조하세요.
제품 작동 전 필터 청소를 하지 않았나요?
- 필터에 보풀이 가득 차 있으면, 공기의 흐름이 막혀 건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매회 건조기 사용 전후에 필터를 청소하세요.
너무 많은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건조물을 많이 넣을수록 건조 시간은 늘어나며, 표준 코스 기준으로 최대 일곱 시간 삼십 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더 빠른 건조를 원하면, 드럼의 절반 정도만 넣고 건조하세요.
세탁기의 탈수를 약하게 했나요?
- 세탁기의 탈수 정도를 강하게 선택하세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수 있는 장소에 제품이 설치되어 있나요?
- 절약모드 옵션의 스피드를 선택하면 건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건조 중간에 에러가 발생하거나 임의로 시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제품이 정지한 적이있나요?
- 건조 도중 제품이 정지하게 되면 건조 진행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어 건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건조 도중 제품이 정지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의류가 변형되었어요.
의류에 부착된 취급표시를 확인했나요?
- 물세탁은 가능하지만, 건조 시, 변형이 생길 수 있는 의류도 있습니다. 건조를 하기 전, 의류에 부착된 취급표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건조물에 얼룩이 묻어있어요.
이물이 묻은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로션, 크림, 오일 등 화장품류, 식물성 오일, 동물성 오일이 세탁물에 묻어 있을 경우, 건조기 사용 후, 얼룩 형태로 보일 수 있습니다. 화장품류와 동/식물성 오일은 따뜻한 물에 충분히 적신 후, 세제를 이용하여 완전히 제거하고 건조하세요.
깨끗하게 세탁된 건조물이 아닌가요?
- 건조 전 의류를 깨끗하게 세탁하세요.

건조물에 보풀이 묻어 나와요.
필터에 보풀이 쌓여있나요?
- 필터는 제품 사용 전후에 반드시 청소하세요.
건조물을 분리하여 건조했나요?
- 보풀이 잘 일어나는 의류와, 보풀이 잘 달라붙는 의류, 합성섬유 의류는 분리하여 건조하세요.
종이, 휴지와 같은 이물질과 함께 건조했나요?
- 건조물의 주머니가 비어있는 것을 확인한 후 건조하세요.

건조 시간이 일정하지 않아요.
표시되는 시간과 실제 제품 작동 시간이 다르나요?
- 습도센서를 이용하는 코스의 경우, 지속적으로 수분을 감지하며 건조하기 때문에, 건조물의 종류와 수분량에 따라 실제 작동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전과 동일한 양의 건조물을 동일한 코스로 건조하였나요?
- 건조 시간은 건조 코스, 건조물의 부피, 의류의 종류, 건조물의 젖은 정도, 콘덴서와 필터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철에 제품을 사용하고 있나요?
- 추운 겨울철에는 제품의 주변 온도에 따라 평균 건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건조물에 주름이 생겼어요.
의류에 알맞은 건조 시간보다 더 오래 건조했나요?
- 건조물 의류에 따라 알맞은 코스를 선택하세요.
제품 작동이 끝난 뒤 건조물을 바로 꺼내지 않았나요?
- 제품 작동이 끝난 후 바로 건조물을 꺼내어 옷걸이에 걸거나 접어서 보관하세요.

건조물의 일부에 수분이 남아 있어요.
건조물의 두께가 다른가요?
- 두께가 얇은 건조물과, 두꺼운 건조물을 섞어 건조하면, 두꺼운 건조물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께가 비슷한 건조물끼리 건조하세요.
- 두께가 두꺼운 주머니나 소매는, 의류의 다른 부분이 건조될 때까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필요에 따라 건조정도를 조절하세요.
너무 많은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건조물이 너무 많을 경우, 내부 공기 순환이 되지 않아, 건조물 일부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건조물의 양을 줄여서 건조하세요.
건조정도 옵션을 약 또는 표준으로 선택했나요?
- 건조정도 옵션을 강력으로 선택하여 건조하세요.
두꺼운 이불을 건조했나요?
- 두꺼운 이불은 완전히 건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뒤집어서 한 번 더 건조하세요.

제품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제품을 처음 사용했나요?
- 건조 중 발생되는 열로 인해, 새 제품의 경우 일시적으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반복 사용 시, 냄새는 사라지게 되며, 건조기 사용 후 항상 환기를 시켜주면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 중에 제품에서 냄새가 나나요?
- 건조 후 건조물에서 냄새가 날 경우, 사용 중인 세탁기 내부 냄새를 확인하세요. 동일 냄새 발생 시, 사용 중인 세탁기를 통세척하세요.
- 콘덴서케어 사용하기와 통살균하기를 참조하여 건조기를 관리하세요.
- 세탁 후나 건조 후 제품 내부에 옷감이 장시간 방치될 경우, 옷감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세탁이나 건조 종료 후 세탁물 또는 건조물을 바로 꺼내세요.
-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에 이물질이 남아 있으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건조기 사용 전후에 필터를 청소하세요. 필터에 물기가 남아 있다면 완전히 말리세요.
-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건조기 내부를 환기시키세요.
- 세탁기로 세탁 시, 세제 제조사의 권장량에 따라 세제를 넣으세요. 세제를 적정량 이상넣을 경우, 제품 내 녹지 않은 세제가 축적되어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건조 시 제공된 건조기 전용 섬유유연시트를 사용하면 건조물이 보다 부드러워지며 정전기가 방지되고, 풍성한 잔향이 오래 유지됩니다. 섬유 유연 시트는 일반 시중에서 별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드럼에 찍힘 또는 눌림 자국이 있어요.
제품의 불량이 아닙니다.
- 드럼의 일정한 눌림 자국은 외부 충격이나 스크래치에 의한 것이 아니며, 제품의 기능 또는 성능상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드럼 제작 시 원통 형상을 유지하기 위해 틀이 필요하고, 이 틀이 벌어짐과 모아짐이 반복되면서, 드럼의 원통 형상이 만들어지는데, 이 과정에서 드럼 통에 미세한 자국이 생기는 것입니다.

건조 후 건조 선반이 빠져있어요.
건조 선반을 잘못 조립했나요?
- 건조 선반을 잘못 조립할 경우 건조 선반이 떨어져 드럼에 찍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조 선반을 올바르게 조립한 후 건조물을 가운데에 올려 건조 선반 기능을 사용하세요.
다량의 건조물을 건조했나요?
- 큰 건조물이나 이불 등을 놓고 사용하면, 드럼이 회전할 때 건조물이 닿아 건조 선반이 떨어져, 제품 또는 건조물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조 선반에 소량의 건조물을 놓으세요.

문, 필터, 드럼 내부 등에 이슬이 맺히거나 드럼 바닥에 물이 남아있어요.
습도가 높거나 온도 차이가 심한 장소에 제품을 설치했나요?
- 습도 및 온도 차이로 인한 이슬 맺힘은 자연 현상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제품에 맺힌 이슬은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으세요.
- 옮길 때 알아두기를 참고하여 올바른 위치에 제품이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제품의 설치 장소를 변경하려면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스팀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 스팀 건조 중에 문을 열었습니까?
- 스팀 건조 중에 문을 열면 분사된 스팀이 차가운 공기에 의해 응축되어 다량의 물방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 현상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제품에 맺힌 물기는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으세요.

와이파이 관련
가전 제품과 스마트 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없어요.
스마트폰에 연결된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맞지 않나요?
-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 메뉴에서, 사용 중인 와이파이 신호를 찾아, 네트워크 지우기 선택한 후, 제품 등록을 처음부터 진행하세요.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와이파이 설정 내의 고급 항목인 더보기에서,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항목이 있다면 체크 해제하세요. 단, 제조사나 통신사마다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 중인가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와이파이로 제품 등록을 하세요.
무선 공유기 이름 아이디가 잘못 설정되어 있나요?
- 공유기 아이디는 숫자와 영문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한글이나 특수문자는 사용하지 마세요.
공유기 주파수가 이쩜사 기가헤르츠가 아닌가요?
- 제품 연결 시 이쩜사 기가헤르츠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무선 공유기를 이쩜사 기가헤르츠로 설정한 후 연결하세요. 공유기 주파수 확인하려면,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를 통해 확인하세요.
가전제품과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 가전제품과 공유기 사이 거리가 먼 경우,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위치를 이동하여 제품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건조기를 연결할 수 없어요.
건조기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델인가요?
- 건조기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델인 경우에만 제품과 연결 가능합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제품이 멀리 떨어져서 설치되어 있나요?
- 연결을 위해 세탁기 위에 설치하세요.
제품 보증서
제품 보증서 보기
제품 보증서
품질 보증 기간
고객에게는 제품 사용 중 발생한 고장에 대하여, 일년 동안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권리가 있습니다. 본 제품은 대한민국에서만 품질 보증 기간 내 무상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품질 보증 기간은 일 년
부품 보유 기간은 칠 년. (제조 일자를 기준으로 기산합니다.)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압축기) 및 모터 품질 보증 기간은 십 년
- 무상보증 부품의 범위는 컴프레서,(압축기), 드럼의 구동 모터, 팬의 구동 모터의 구성품이나 해당 기능 구현을 위해 필수적인 부품에 한정함
- 무상보증 부품 컴프레서,(압축기), 드럼의 구동 모터, 팬의 구동 모터의 보유기간은 십 년. (제조일자 기준)
- 제품 품질 보증 기간 경과 후, 십년 무상보증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해당 부품은 구입가 백 퍼센트로 환급되며, 제품은 정액 감가 상각한 잔여금액에 구입가의 오퍼센트에서 십퍼센트를 가산하여 환급함. (감가상각 방법 및 가산금은 구입 시점의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수리를 의뢰할 때는 구입일자가 기재된, 본 보증서를 제시해야, 충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잘 보관하세요.
- 본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은 보증서에 기재된 내용으로 보증 혜택을 받습니다.
- 품질 보증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산정되므로 구입 일자를 기재 받으시기 바랍니다. (구입 일자 확인이 안 될 경우 제조 연월일 또는 수입 통관 일자를 기준으로 삼 개월이 지난 날로부터 품질 보증 기간을 적용합니다.)
- 가정용 제품을 영업을 위한 목적 또는 수단으로 사용하거나 비정상적인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품질 보증 기간을 오십 퍼센트 단축하여 적용합니다.
- 무상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는 영업 용도, 산업 용도, 상업 용도, 연구/실험 용도 등으로 가정용 외에 사용하는 경우
- 이 보증서는 재발행되지 않습니다.
- 별도 계약에 의한 공급,(조달, 호스트, 단일용품 등)일 경우에는 주계약에 따라 보증 내용을 적용합니다.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기준 안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상, 기능상 고장일 경우
- 구입 십 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구입 일 개월 이내에 중요 부품에 수리를 요하는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무상 수리,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교환된 제품이 일 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하자가 발생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무상 수리,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동일 하자에 대하여 수리했으나 고장이 삼 회째 재발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여러 부위의 고장으로 총 사 회 수리를 받았으나 고장이 오 회째 재발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 금액에 구입가 십 퍼센트를 가산하여 환불.
-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 금액에 구입가 십 퍼센트를 가산하여 환불.
-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또는 일 개월 이상 미 인도 시,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 금액에 십 퍼센트를 가산하여 환불
- 제품 구입 후 운송이나 설치 중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상, 기능상 고장
- 수리가 가능한 경우 보증기간 경과 여부와 무관하게 유상수리
-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다음과 같은 경우 보증기간 경과 여부와 무관하게 유상수리
- 천재지변,(화재, 염해, 가스 폭발, 지진, 풍수해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 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 또는 인가된 서비스 지정점이 아닌 곳에서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기타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니라 외부 원인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상기 품질 보증 기간 및 보상 기준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의거합니다.
-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따릅니다.
- 제품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 비용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세요.
- 수리 시 교체하는 부품은, 기존 부품과 다른 원산지나 제조사의 부품이 적용될 수 있고, 새로운 부품이 아닐 수도 있으나, 정상적으로 작동되며 기능상으로 동등한 부품이 사용됩니다. 제품에 사용되는 부품 중 일부는 제조한 국가와는 다른 국가에서 생산된 제품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비용을 내야 하는 유상서비스에 대한 책임
유상 서비스 책임 안내
엘지전자에 서비스를 신청할 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품질 보증 기간이라도 소비자가 따로 비용을 내야 합니다.
하나, 제품의 문제가 아닌 경우
- 전원 콘센트가 불량인 경우, 전원 플러그를 연결하지 않은 경우, 하수구의 막힘 등과 같이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으로 인한 경우
- 고객이 직접 수도꼭지를 잠그거나 단수가 되어 급수가 안 된 경우
- 제품 기능 사용 설명 또는 분해 없이 간단히 조정만 하는 경우
- 전원 차단기가 내려감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였으나, 제품에 이상이 없는 경우
-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사용 전원의 이상 또는 와이파이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배수 펌프의 거름망을 청소하지 않아 배수가 안 된 경우
- 배수 호스가 꼬이거나 막혀 배수가 되지 않은 경우
- 필터를 청소하지 않아 필터가 막힌 경우

둘, 고객의 기타 과실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 내부에 동전, 핀, 필기구, 메모리 와이어 등과 같은 금속류 이물질이 들어가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을 떨어뜨리는 등 충격으로 인한, 제품 파손 또는 기능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의 부주의 또는 시너,(신나), 벤젠 등과 같은 유기 용제에 의해 제품 외관이 손상되거나 변형된 경우
- 엘지전자 정품이 아닌 부품을 사용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엘지전자 정품은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구입)
- 고객이 제품을 임의 분해하여 부속품이 분실 또는 파손된 경우
- 엘지전자 제품 설명서 내에,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을 잘 지키면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의 수리기사가 아닌 사람이 제품을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세탁 및 건조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예시로 농축산물 껍질 제거, 음식물 말림 등)
- 자사 제품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였으나, 타사 제품 또는 타제품 불량으로 서비스가 접수된 경우
- 진열 제품 구입 시 외관의 불량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하고 구입 후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 멀티탭 사용으로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계면활성제 함량이 오십 퍼센트 이상인 세탁 세제를 사용할 경우
- 고객의 기타 과실에 의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셋, 이전설치 및 재설치 한 경우
- 초기 제품 설치 후 제품의 위치를 바꾸거나, 이사 후 재설치한 경우

넷, 천재지변, 동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낙뢰, 화재, 풍수해, 염해, 가스, 지진 등과 같은 천재지변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겨울철 동결 상태와 같이 제품 자체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으로 인한 경우

궁금한 내용은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 일오사사에 칠칠칠칠로 문의하세요.
제안하고 싶은 내용이나 불만 사항을 접수할 때는 고객 상담실, 공팔공 공이삼 칠칠칠칠로 문의하세요.
기타
부록
에너지 효율 등급제품
에너지 효율 등급 안내
에너지 효율 등급은, 에너지 이용 합리화 법에 따른, 효율 관리 기자재 운용 규정에 의한 시험 방법에 따라, 표준 코스에서 표기 용량을 세탁했을 때 사용되는, 전기 및 물 사용량입니다.
실제 세탁 시에는 세탁물의 종류나 양에 따라, 에너지 효율 등급에 표시된 것보다, 단위 용량당 전기와 물이 더 많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폐가전제품 처리 절차.
신제품을 구입했을 때
엘지전자 제품 판매점에서 신제품을 구입한 경우, 신제품 배달 시, 기존 제품을 무상으로 처리해 드립니다.

사용하던 제품을 버릴 때
가전제품을 버릴 때는 관할 주민센터, 또는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으로 연락하여 폐기해야 합니다.
전화번호 일오구구에 공구공삼, 인터넷 주소, 더블유더블유더블유 닷, 숫자 일오구구공구공삼 닷, 오알 닷 케이알로 연락하세요.

오픈 소스 안내 정보
본 제품에 탑재된 지피엘, 엘지피엘, 엠피엘 및 그 외 소스 코드 공개 의무가 있는, 오픈소스 라이선스로 배포된 소스 코드를 얻거나, 오픈소스의 라이선스 내용, 저작권 고지 등을 확인하려면, 에이치티티피 콜론 슬러시슬러시, 오픈소스 닷, 엘지이 닷 컴을 방문하세요. 또한 소비자가 오픈소스 엣 엘지이 닷 컴으로 이메일을 보내, 본 제품에 탑재된 소프트웨어의 오픈 소스 코드를 요청할 경우, 엘지전자는 매체 비용과 운반비 등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비용을 받고, 씨디롬에 담아 제공합니다. 이 제안은 본 제품을 판매한 후, 삼 년 동안 이 정보를 받은 모든 사람에게 유효합니다.

생활 속 전기안전 캠페인
이 캠페인은 엘지전자와 한국전기안전공사가 함께 합니다.

우리 집 전기시설 안전사용 요령
멀티탭, 콘센트 안전하게 사용하기
- 플러그 접속상태 및 콘센트에 먼지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플러그가 느슨하게 접속되면 먼지 등 인화성 물질이 불꽃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멀티탭을 문어발식으로 연결하여 사용하지 마세요.
- 전기사용량이 많은 전열기, 에어컨, 인덕션 등은 한 콘센트에 하나만 사용하세요.
- 멀티탭, 콘센트, 플러그의 변색 또는 변형 여부를 확인하세요.
- 욕실에서는 방수커버가 있는 콘센트를 사용하세요.

가전제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 가전제품에 묻어있거나, 제품 주변의 먼지를 주기적으로 제거하세요.
- 전원선은 가구 등에 눌리지 않게 사용하세요.
- 인증마크가 표시된 가전제품을 사용하세요.
- 권장 사용기간이 지난, 노후된 가전제품은 전문가에게 점검을 받으세요.

분전함(차단기) 안전하게 관리하기
- 분전함 앞을 가구, 가전, 생활용품 등으로 가리지 마세요.
- 분전함 내에 물건 등을 넣지 마세요.
- 분전함 커버를 임의로 탈착하지 마세요.

비상시 전기 전문가에게 도움 요청하기
- 전기시설은 자가 점검 시, 감전의 우려가 있으니 절대 스스로 점검하지 마세요.
- 차단기가 내려가거나 전선 타는 냄새, 소음 등, 비상시에는 반드시 전기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전기 안전 공사의 전기안전상담 전화인, 일오팔팔 칠오영영으로 문의하세요.
- 유튜브에서 우리집 전기안전을 위한 기본 수칙 주방용 가전제품 편, 생활용 가전제품 편, 계절용 가전제품 편을 검색하세요. 사용 설명서에 있는 큐알코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