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알파펫 공기청정기 상세 정보. 친장애인기업 제품 '엘지전자 알파펫 공기청정기' 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제품정보
엘지전자. 음성 사용설명서. 공기청정기.

제품 정보
사용하기 전 알아두기
본 제품의 명칭은 공기청정기로, 전원은 에이씨 이백이십 볼트, 육십 헤르츠입니다. 제품 크기는 상단 부스터 정지 시, 가로와 세로는 삼백칠십칠 밀리미터, 높이 천백 밀리미터이며, 상단 부스터 작동 시 가로와 세로는 삼백칠십칠 밀리미터, 높이 천삼백구십일 밀리미터입니다.
유브이 나노 모듈의 모델명은 엘티피엘 하이픈 지삼십오 유이백칠십오 지에스 하이픈 티더블유에이입니다.

제품의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을 위해 반드시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음성 사용설명서를 들어 주세요.
제품 사용설명서에는 제품 보증서가 함께 들어 있으니 잘 보관하세요.
본 제품은 가정에서만 사용하는 실내용 기기입니다. 상업용, 실험용, 산업용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전문 기술이 필요한 제품을 설치할 때는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세요. 제품을 잘못 설치해서 생긴 문제는 설치한 사람의 책임이며, 이런 경우 품질 보증 기간 안에도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품 구매 시 제공되는, 제품 사용설명서 표지의 오른쪽 아래에는, 큐알 코드가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큐알 코드를 스캔하면, 자세한 사용 방법을 찾아 볼 수 있도록 엘지전자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제품은 대한민국 전용입니다. 전압, 주파수, 전원이 다른 해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의 대표 번호는, 일오사사 칠칠칠칠로, 전국 어디서나 사용 불편 및 고장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하기 전, 제품 모델명, 고장 상태, 전화번호, 주소를 정확히 알고 있으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을 때, 에이알에스 안내에 따라 제품의 상태를 정확하게 선택하면, 해당 제품의 전문 상담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안하고 싶은 내용이나 불만 사항을 접수할 때는, 고객 상담실, 공팔공 공이삼 칠칠칠칠로 문의하세요.
인터넷 서비스 신청은 엘지전자 서비스센터, 더블유더블유더블유 닷, 엘지서비스 닷, 씨오 닷 케이알입니다.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면, 제품의 자가 진단 방법을 알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피씨 원격 상담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엘지전자는 고객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게,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인증하는 서비스 품질 마크를 받은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입니다.

본 음성 사용설명서는, 이천이십이년 이월 십육일에 제작된 제품 사용 설명서, 품번 엠에프엘 칠일팔구일구일영, 리비전 영 파일을 기준으로 작업되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는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읽어주세요.
다음의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는 예상하지 못한 위험이나 손해를 미리 방지하기 위한 것이니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는 경고와 주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안전 기호와 의미
안전 기호는 열두시 방향이 뾰족한 검은색 세모 속에, 흰색 느낌표가 있습니다.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위험을 피하기 위하여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을 주의 깊게 읽고 지시에 따르십시오.
경고
경고 기호는 열두시 방향이 뾰족한 검은색 세모 속에, 흰색 느낌표가 있습니다. 경고 지시사항을 위반하면 심각한 상해나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주의
주의 기호는 열두시 방향이 뾰족한 흰색 세모 속에, 검은색 느낌표가 있습니다. 주의 지시사항을 위반하면 경미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일반 사용자가 접근 가능한 기기입니다.

경고
- 다음의 사항을 준수하지 않으면 화재나 감전 등으로, 심각한 상해나 사망의 원인이 됩니다.

전원 플러그나 전원선을 다룰 때
금지 사항
- 전원 플러그를 젖은 손으로 만지지 마세요.
- 전원 플러그나 전원선을 파손하는 행위를 하지 마세요. 연장하거나, 고온부에 가까이 하거나, 무리하게 구부리거나, 비틀거나, 무거운 것을 올리거나, 묶는 등의 행위로 전원 플러그나 전원선을 상하게 하지 마세요.
- 전원 플러그를 전원선이 없는 부착형 멀티 콘센트, 플러그 어댑터, 기타 액세서리 등에 연결하지 마세요.
- 전원 플러그를 제품 뒷면에 눌리게 하거나 거꾸로 꽂지 마세요.
- 전원 플러그를 연속하여 꽂았다 뺐다 하지 마세요.
- 작동 중에 전원 플러그를 빼지 마세요.
- 승압 트랜스를 사용하지 마세요.

준수 사항
- 본 제품은 이백이십 볼트 전용입니다. 전원 플러그는 반드시 접지 단자가 있는 이백이십 볼트 전용 콘센트에 연결하세요.
-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려면, 전류 용량이 이십 암페어 이상인 접지 단자가 있는 이동형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세요. 멀티 콘센트에는 본 제품만 연결하세요.
- 신제품 설치 시, 가능하면 새로 구입한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고, 주기적으로 전선 피복 상태 점검 및 플러그 연결상태를 점검하세요.
- 전원 플러그에 물기나 먼지가 묻어 있으면, 완전히 제거한 후 콘센트에 단단히 꽂으세요.
- 전원 플러그가 제품 뒷면에 눌리거나 거꾸로 놓이도록 꽂지 말고 흔들리지 않도록 끝까지 꽂으세요.
- 전원 플러그를 뺄 때는 전원선을 당기지 말고 전원 플러그를 잡고 빼세요.
- 천둥 또는 번개가 치거나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빼세요.
- 반려동물이 전원선을 갉아 먹지 않도록 하세요.
- 제품 내의 전기 부품에 물이 들어간 경우,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 전원선 또는 전원 플러그가 손상되었거나, 전원 콘센트의 구멍이 헐거울 때는 사용을 중단하고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제품을 설치할 때
금지 사항
- 다음과 같은 곳에 제품을 설치하지 마세요.
- 물 또는 빗물이 튀는 곳이나 습기가 많은 곳
- 먼지가 많거나 온도 변화가 심한 곳으로 실외, 비닐하우스 등
- 가연성 가스가 누설되는 곳이나 산업용 기름, 금속성 먼지가 많은 곳
-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의 수리기사 이외에는 분해, 수리, 개조하지 마세요.

준수 사항
- 전원 플러그를 뽑기 쉬운 장소에 제품을 설치하세요.
- 비닐, 스티로폼 등 제품 포장재는 설치 후 바로 버리세요. 어린이가 포장재를 가지고 놀다가 포장재에 질식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할 때
금지 사항
-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청소하지 마세요.
-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는 제품을 이동하지 마세요.
- 인화물질을 제품 내부로 투입하지 마세요.
- 파손된 부속품을 장착하여 그대로 사용하지 마세요.
- 제품의 커버가 열린 상태에서 작동하지 마세요.
- 제품 운전 중 공기 흡입구 또는 토출구를 강제로 열거나 손가락 혹은 이물질, 막대기, 핀 등을 넣지 마세요.
- 젖은 손으로 조작하지 마세요.
- 제품에 손 혹은 이물질을 투입하거나 물을 뿌리지 마세요.
- 전원선 위를 깔개 등으로 덮어 놓지 마세요.

준수 사항
- 어린이를 포함하여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사람, 또는 신체, 감각, 정신 능력이 결여된 사람은 보호자의 감독이나 지시 없이 본 제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하여 보호자가 감독하세요.
- 제품을 청소할 때는 전원 플러그를 빼세요.
-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반드시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분리하세요.
- 가습기에서 방출되는 수분이 제품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제품에 강한 충격을 주거나, 과도한 충격에 의해 제품이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제품의 부속품을 분리 후, 다시 장착할 때에는 신체 일부가 제품에 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준수 사항
- 이소부탄, 프로판, 도시가스 등의 가스가 샐 때는 제품 또는 전원 플러그를 건드리지 말고 즉시 환기하세요.
- 제품에서 이상한 소리, 냄새, 연기가 나면 즉시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 제품이 침수된 경우 사용을 중단하고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유브이 나노 기능을 사용할 때
해당 내용은 유브이 나노 기능이 있는 모델에만 해당합니다.
유브이 나노 기능이 있는 모델에는, 제품 내부에 유브이 씨 램프, 유브이 엘이디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금지 사항
- 의도하지 않은 제품 사용 또는 제품 손상으로 유브이 씨가 외부로 방출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유브이 씨는 소량 노출되어도 눈과 피부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제품 외부에서 유브이 엘이디를 작동하지 마세요.
- 유브이 나노 기능이 작동 중일 때는 제품을 만지거나 청소하지 마세요.
- 제품 내부의 자외선 위험 라벨이 부착된 부품을 제거하지 마세요. 유브이 엘이디로부터 유브이 씨가 방출될 수 있습니다.
- 유브이 엘이디는 청소가 필요하지 않는 부품으로, 자외선 위험 라벨이 부착된 부품이나 유브이 엘이디를 별도 청소하지 마세요.

준수 사항
- 유브이 엘이디를 설치하거나 점검, 수리, 교체하기 전에 전원 플러그를 빼거나 주 전원 스위치를 내리세요.
- 유브이 엘이디를 설치, 점검, 수리, 교체할 때는 반드시 엘지전자에서 제공하는 유브이 나노 모듈을 사용해야 하며,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 유브이 엘이디가 손상되었거나 교체해야 할 경우에는 사용을 중단하고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주의
주의
- 아래 사항을 준수하지 않으면 제품 손상 및 경미한 상해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을 설치할 때
금지 사항
- 불안정한 장소 또는 진동이 심한 공간에는 설치하지 마세요.
- 제품을 사용자 눈높이 이상으로 설치하지 마세요.
- 이동식 차량, 캠핑카, 선박, 비행기 등의 내부에 제품을 설치하지 마세요.
- 제품 이동 시, 기울여서 밀거나 끌지 마세요.
- 텔레비젼이나 오디오 가까이 두지 마세요.
- 폭발성 위험이 있는 장소에 제품을 설치하거나 사용하지 마세요.

준수 사항
- 바닥이 단단하고 수평인 장소에 제품을 설치하세요.
- 제품을 턱이 없는 공간에 설치하세요.

제품을 사용할 때
금지 사항
- 제품 또는 센서 구멍에 이물질을 넣거나 물을 뿌리지 마세요.
- 일산화탄소 같은 유독성 가스 제거에 사용하지 마세요.
- 환기를 목적으로 제품을 사용하지 마세요.
- 제품의 공기 흡입구 또는 배출구 주위에 장애물을 두지 마세요.
- 커튼 근처에서 사용하지 마세요.
- 제품을 동식물, 정밀기기, 미술품 등의 보존과 같은 특수한 용도나 장소에 사용하지 마세요.
- 제품을 눕혀서 사용하지 마세요.
- 열에 약한 물체가 있는 주변에서 사용하지 마세요.
- 필터를 제품 이외의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마세요.
- 비눗물, 화장품, 화학약품, 방향제, 살균 세정제 등을 제품에 넣지 마세요.
- 솔벤트류의 강력 세제로 청소하지 마세요.
- 상단 부스터를 임의로 조작하지 마세요.
- 상단 부스터 내부에 젓가락 등 이물을 투입하지 마세요.
- 상단 부스터 커버와 그릴이 분리된 상태에서 제품을 운전하지 마세요.

준수 사항
- 제품 위에 물건, 액체류 등이 올려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사람, 특히 어린이, 또는 동물이 제품 위에 올라가거나, 물건, 특히 자석이나 금속물 등을 올려두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표면이 거칠거나 금속 재질의 솔, 헝겊, 수세미 등으로 제품을 청소하지 마시고, 극세사 재질의 부드러운 천으로 청소하세요.
엘지씽큐 사용하기
엘지씽큐 사용하기
엘지씽큐와 엘지 가전 연결하기
앱 다운로드 및 제품 등록하기
엘지씽큐 앱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우리집 엘지전자 가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 스마트폰의 데이터 기능을 꺼주세요.
-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모바일 데이터를 꺼주세요.
- 아이오에쓰 폰 사용자는 셀룰러 데이터를 꺼주세요.
둘, 스마트폰을 가정의 와이파이에 연결하세요.
- 와이파이 연결 시, 와이파이 이름에 파이브 지 글자가 포함된 것은 선택하면 안됩니다. 본 제품은 오 기가헤르츠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셋, 엘지씽큐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세요.
-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엘지씽큐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세요.
- 아이오에쓰 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엘지씽큐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세요.
넷,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설치된 엘지씽큐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하세요.
- 사용 중인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거나, 엘지 계정을 새로 만들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다섯, 엘지씽큐 화면의 제품 등록 버튼을 누르고, 앱의 안내에 따라 제품을 등록하세요.

알아두기
- 와이파이 명과 비밀번호는 무선 공유기에 있습니다. 와이파이는 이쩜사 기가헤르츠만 선택해야 합니다. 제품에 장착된 와이파이 모듈이 오 기가헤르츠를 지원하지 않아 제품을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 무선 공유기의 인증 및 암호화 유형은 더블유피에이투를 권장합니다.
- 무선 네트워크 연결 품질은 주변의 무선 환경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가 발생하면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에 장착된 와이파이 모듈과 무선 공유기를 연결할 수 없는 경우, 다음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나, 무선 공유기에 방화벽이 설정되어 있다면, 예외 등록 또는 해제 후 진행하세요.
둘, 와이파이명이 한글 또는 특수문자라면, 반드시 영문이나 숫자, 혹은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한글 또는 특수문자가 이름에 포함되어 있으면 연결할 수 없습니다.
- 제품과 무선 공유기 사이의 거리가 너무 멀면 신호 강도가 약해집니다. 신호가 약하면 제품을 등록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거나 실패할 수 있습니다.
- 무선 공유기, 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또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를 변경한 경우, 엘지씽큐 앱에서 등록된 제품을 삭제한 후 다시 등록하세요.
- 본 설명서의 내용은 엘지씽큐 앱의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 업그레이드하기
엘지씽큐 앱을 통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기능을 경험하세요.
- 엘지씽큐 앱의 푸시 메시지, 또는 업가전센터를 통하여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완료 후에는 사용설명서에 안내되는 내용과, 제품 기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생기면, 제품 전원을 켰을 때, 상태표시부에 업그레이드 알림이 표시됩니다. 제품 업그레이드를 원하면, 계속 버튼을 누르세요.
둘, 스마트폰의 푸쉬 메시지를 확인 후, 제품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 또는 엘지씽큐 앱 안의 왼쪽 상단 메뉴를 선택한 후, 업가전센터 항목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셋, 엘지씽큐 앱의 안내에 따라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세요. 제품은 대기 상태를 유지 중입니다.
넷, 앱에서 업그레이드 하기를 누르면, 제품에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다섯, 제품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 업그레이드를 완료하세요.
- 업그레이드 중에 제품의 전원 플러그를 뽑으면 업그레이드가 중단되므로, 전원 플러그를 빼지 마세요.

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듈 사양 및 유더블유비 모듈 제원
해당 무선설비는 전파혼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인명 안전과 관련된 서비스는 할 수 없습니다
- 와이파이 모듈의 사용 주파수는, 이천사백십이 메가헤르츠에서 이천사백칠십이 메가헤르츠입니다.
- 와이파이 모듈의 최대 출력은, 십이 밀리와트 퍼 메가헤르츠 이하입니다.
- 블루투스 모듈의 사용 주파수는, 이천사백이 메가헤르츠에서 이천사백팔십이 메가헤르츠입니다.
- 블루투스 모듈의 최대 출력은, 삼쩜육 밀리와트 이하입니다.
- 유더블유비 모듈 제원의 사용 주파수는, 육 기가헤르츠에서 칠 기가헤르츠입니다.
- 유더블유비 모듈 제원의 최대 출력은, 마이너스 사십쩜오 디비엠 메가헤르츠 이하입니다.
제품 모습 살펴보기
공기청정기의 모습 살펴보기
각 부 명칭 및 위치의 사용 패턴을 확실하게 익혀두기 위해, 적정횟수 이상의 학습하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제품이나 구성품의 형상은 구매하신 모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품 앞면
본 제품은 위쪽이 좁은 원통형으로 세 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윗면에는 터치 타입의 조작부가 있습니다.
가장 위에서부터 상부 부스터, 상부 공기 흡입구, 하부 공기 흡입구가 있으며, 각 층 사이에 틈이 있어 촉각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상부 공기 흡입구의 아랫면을 만져보면 볼록 튀어나온 리모컨 수신부가 있습니다. 리모컨 수신부가 있는 부분이 제품의 정면입니다.
제품 윗면을 만져보면 오 센티미터 정도, 안쪽의 가운데에, 매끈한 표면의 터치 조작부가 있습니다. 전원 버튼은 터치 타입으로 여섯시 방향에 있습니다.
제품의 가장 윗부분에는 상부 필터에서 정화된 공기가 나오는, 상부 공기 배출구와 상부 부스터가 있습니다. 클린부스터 모드를 선택하면, 상부 부스터가 올라와, 공기를 앞으로 밀어내 실내 공기를 순환시킵니다. 상부 부스터가 움직이는 부위에, 손이 끼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상부 부스터 아래에는, 상부 공기 흡입구와, 하부 공기 흡입구가 있습니다. 세로 틈, 사이로 공기가 흡입됩니다. 커버의 위쪽을 두 손으로 잡고, 몸 쪽으로 당겨, 앞뒷면 커버를 각각 분리할 수 있습니다.
상부 공기 흡입구와, 하부 공기 흡입구 사이에 있는 휠에는 청정 표시등이 있어, 현재 공기 상태를 파랑, 초록, 주황, 빨강 네 단계 색상으로 표시합니다. 음성안내 기능을 켜고 공기청정기를 사용 중일 때 터치 조작부를 가볍게 터치하면 현재 공기 상태를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부 공기 흡입구의 윗면에는 하부 공기 배출구와 하부 부스터가 있어 하부 필터에서 정화된 공기가 배출됩니다. 내부에 있는 하부 부스터를 통해 바람의 방향을 조절하여, 원하는 위치에 집중적으로 바람을 내보냅니다.

제품 뒷면
상부 및 하부 공기 흡입구의 뒷면 커버 위쪽을 두 손으로 잡고, 몸 쪽으로 당겨, 커버를 분리하면 제품의 뒷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버를 다시 조립할 때는 커버의 위쪽을 두 손으로 잡고, 커버 아래에 있는 네 개의 돌기를 공기 흡입구 아래에 있는 홈에 끼우고, 제품 쪽으로 살짝 미세요. 커버 위쪽에 있는 자석이 붙으며 커버 양쪽이 고정됩니다.
상부와 하부 공기 흡입구 안쪽 아래에는, 필터를 넣는 공간이 있습니다. 튀어나온 손잡이를 잡고 앞으로 당겨, 필터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상부 흡입구 커버를 열고 위쪽을 만져보면 가운데 네모난 홈이 있습니다. 이 홈의 오른쪽 부분의 안쪽에는 스마트 진단부가 있습니다. 제품이 오작동하거나 고장난 경우, 스마트 진단을 통해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지씽큐 앱으로, 고장의 원인을 진단하기, 부분을 확인하세요.
상부 흡입구 뒷면의 중간에는 초극미세먼지의 농도를 감지하는 피엠 일쩜영 센서가 있습니다. 상부 흡입구의 양쪽 끝을 잡고, 한 뼘 정도 아래로 움직이면, 깔때기 같은 나팔 모양으로 들어간 부분을 만질 수 있습니다. 들어간 부분의, 가운데 기둥의, 네모 테두리 속에, 피엠 일쩜영 센서가 있습니다.
피엠 일쩜영 센서의, 오른쪽 대각선 위 부분의 안쪽에는, 인공지능센서 통신 모듈이 있습니다. 인공지능센서와 연동되어 오염 위치를 감지합니다. 피엠 일쩜영 센서의 오른쪽에는, 가스 냄새를 감지하는 가스 냄새 센서가 있습니다. 세 줄로 홈이 파져 있고, 아래에 영어로 가스 센서라고 낮은 높이로 양각되어 있어, 촉각적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엠 일쩜영 센서의 아래에는 상부 필터가 있습니다.
하부 흡입구 아래에는 하부 필터가 있습니다. 하부 필터 위쪽, 상부 흡입구의 피엠 일쩜영 센서가 있던 부분에는 필터 상태 감지 센서가 있어, 필터 교체 시점을 감지하며, 별도 청소나 관리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상부와 하부 필터 넣는 곳 위쪽에는, 유브이 나노 엘이디가 있어, 공기청정기의 내부 팬을 살균합니다.

필터
본 제품에는 두 개의 필터가 있습니다. 필터는 별매품으로, 필터의 종류에 따라 제품의 상태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가운데가 뚫린 원통형 모양으로, 위쪽에 고리 모양의 필터 손잡이가 있어, 필터를 꺼낼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제품에 넣을 때는, 손잡이가 달린 면이 위를 향하게 끼워 넣으면, 필터를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필터의 안쪽은 삼백육십도 브이 탈취 필터나 삼백육십도 브이 광촉매 탈취 필터가 있습니다. 스모그 원인물질인 에스오투나 엔오투와, 새집증후군 물질인 톨루엔이나 포름알데히드, 또는 생활 냄새인 암모니아, 아세트산, 아세트 알데히드 냄새를 잡아줍니다. 삼백육십도 브이 광촉매 탈취 필터는 공기가 잘 통하는 공간에 두고 햇빛을 쪼이면 재생하여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리하기의 광촉매 탈취 필터 재생하기 부분을 참조하세요.
필터 표면의 아코디언처럼 접힌 부분은 초 미세 먼지를 제거하는 집진 필터가 있습니다. 필터의 겉면에 극세 필터가 있어 공기 중의 입자가 큰, 생활 먼지를 걸러줍니다. 극세 필터는 찍찍이 벨크로로 붙어 있어, 분리하여 큰 먼지를 털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 필터는 결합되어 있으므로 강제로 필터를 분리하지 마세요.
- 필터를 던지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마세요.

알아두기
- 구입 초기에는 약간의 새 필터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 후 하루 이상 지나면 자연적으로 냄새가 사라지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필터의 청소 및 교체 주기는 사용 환경과 사용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필터의 교체 주기는 최대 일 년까지 입니다. 실내 공기가 오염된 상태일수록 필터 수명이 단축됩니다.
- 실내에 과다한 냄새가 발생할 경우에는, 우선 환기를 통해 실내의 냄새, 가스를 제거하고, 환기 후 남은 냄새를 제거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세요.
- 공기청정기를 장시간 미사용 후 사용하여 냄새가 발생할 때에는 환기가 되는 장소에서 강풍으로 운전하여 필터에 배인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습기가 많은 환경, 또는 가습기의 습기가 필터에 흡입되는 환경에서 지속 사용시, 필터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습기로 인해 냄새 발생시, 필터를 햇빛에 충분히 건조시킨 후 사용하세요.
- 일산화탄소는 필터로 제거할 수 없는 주요 유해 가스로, 주로 실외에서 유입됩니다.
- 제품 사용 시, 창문이나 문을 닫은 상태로 사용하세요. 단, 밀폐된 공간에서, 제품을 장시간 사용하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질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실내를 환기하세요.
- 공기청정기의 탈취 기능은 공기 중의 냄새, 가스를 필터에 가두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실내에 과다한 냄새가 발생했을 때 제품을 장기간 사용하면 필터의 성능이 급격하게 저하됩니다.
- 주변 냄새가 필터에 배어 공기청정기 가동시 냄새가 날 경우, 필터의 교체 시기가 된 것이니 필터를 새 것으로 교체하세요. 필터는 소모품으로, 무상 보증 기간이라도 사용 중에 발생한 필터 교체는, 유상 청구됩니다.
- 필터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나, 엘지전자 홈페이지, 더블유더블유더블유 닷, 엘지이 닷 컴에서 별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
리모컨과 씨알이천이십오 타입 건전지 한 개가 제공됩니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별도 구매 가능한 인공지능센서가 있습니다.
준비하기
설치 및 준비하기
필터 장착하기
구매하신 필터를 장착하고 사용하세요.
하나, 제품에 부착된 비닐이나 고정 테이프 등을 제거하세요.
둘, 상부나 하부 공기 흡입구 속에 필터가 있습니다. 공기 흡입구 위쪽의 양 끝 부분을 잡고, 몸쪽으로 살짝 당겨 커버를 분리하세요.
셋, 필터 공간에 있는 포장용 지지대와 받침대를 제거하세요.
넷, 필터의 비닐을 제거한 후, 필터 윗면의 손잡이가 달린 면이 위를 향하도록, 제품에 필터를 장착하세요.
다섯, 커버 아래에 있는 양쪽 고정부 위치를 확인하고, 커버 아래쪽을 고정홈에 끼운 후 커버를 닫으세요.

주의
- 하부 공기청정기의 필터도 동일한 방법으로 포장용 지지대와 받침대를 제거하고, 필터를 장착하세요.
-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필터의 포장용 지지대와 받침대를 제거하세요. 제품 오작동의 원인이 됩니다.
- 필터를 장착할 때에는 필터 방향에 주의하세요. 제품 오작동 및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알아두기
- 필터가 제품에 제대로 장착되지 않을 경우, 필터 확인 알림이 표시됩니다.

설치 장소 정하기
- 벽면에서 일 미터 이상, 간격을 유지하여 설치하세요. 공기 흡입 공간이 충분히 확보되지 않으면, 청정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온도나 습도 등 사용환경에 따라서 제품의 성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습도 사십 퍼센트에서 칠십 퍼센트의 환경에서 제품이 보장하는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 직사광선, 빛이 강한 조명 기구 가까이에 설치하지 마세요. 제품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제품 이동하기
- 제품을 이동하거나 보관할 때는 전원선을 하단부에 감아, 바닥에 끌리지 않도록 하세요. 전원 플러그가 파손되거나 바닥 긁힘의 원인이 됩니다.
- 제품 외부 커버를 잡고 운반하지 마세요. 커버가 열려 제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제품을 떨어뜨릴 경우 상해를 입거나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 두 명이 제품의 중앙부를 잡고 안전하게 운반하세요.
사용하기
사용하기
상부 공기 흡입구의 아랫면을 만져보면, 볼록 튀어나온 리모컨 수신부가 있습니다. 리모컨 수신부가 있는 부분이 제품의 정면입니다. 제품을 정면으로 마주 보고 제품 윗면을 만져보면, 오 센티미터 정도 안쪽의 가운데에, 매끈한 표면의 터치 조작부가 있습니다. 조작부의 여섯시 방향에 운전/정지 버튼이 있고, 조작부는 엘씨디 터치 타입으로, 기능 버튼은 조작할 때 마다 위치가 변경됩니다.
리모컨은 한 손으로 쥘 수 있는 원형 스틱 타입으로, 맨 위쪽에는 움푹 파인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 아래에는 두 줄로 일곱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낮은 높이로 올라와 있어 촉각적으로 버튼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본 제품은 음성 안내 기능이 있어 리모컨을 통해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설정에서 음성 안내 및 소리 기능을 켜면, 버튼을 누를 때, 버튼음과 함께 설정된 기능과 상태를 음성으로 안내하며, 버튼의 기능에 따라 다른, 버튼 피드백 음과, 높낮이가 다른, 버튼음이 나옵니다.

리모컨 사용하기
리모컨은 한 손으로 쥘 수 있는 원형 스틱 타입으로, 맨 위쪽에는 움푹 파인 운전/정지 버튼이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시작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운전/정지 버튼 아래에는 두 줄로 일곱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낮은 높이로 올라와 있어 촉각적으로 버튼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운전/정지 버튼 왼쪽 아래에는, 세로로 긴, 타원형의 청정 세기 버튼이 있습니다. 공기청정기의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청정 세기 버튼 아래에는 운전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운전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운전모드 버튼 아래에는 청정표시등 버튼이 있습니다. 청정표시등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 운전/정지 버튼 오른쪽 아래에는 부스터 세기 버튼이 있습니다. 상단 부스터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부스터 세기 버튼 아래에는 상단 부스터 회전 버튼이 있습니다. 상단 부스터의 회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상단 부스터 회전 버튼 아래에는 하단 부스터 회전 버튼이 있습니다. 하단 부스터의 회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하단 부스터 회전 버튼 아래에는 취침예약 버튼이 있습니다. 꺼짐 예약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조작하기
운전/정지
버튼을 눌러 운전을 시작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잠금 상태에서도 리모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정 세기
왼쪽 맨 위에 있는 청정세기 버튼의, 위나 아래를 누를 때마다, 제품의 대기화면에 청정 세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 버튼을 누를 때마다 자동, 약, 중, 강, 터보 순으로 변경됩니다.

운전 모드
청정세기 버튼 아래에 있는 운전모드 버튼을 누를 때마다, 제품의 대기 화면에 운전 모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 삼백육십도 브이 필터 사용 시, 인공지능, 클린부스터, 듀얼청정, 싱글청정 순으로 변경됩니다.
- 삼백육십도 브이 펫 필터 사용 시, 인공지능, 펫모드, 클린부스터, 듀얼청정, 싱글청정 순으로 변경됩니다.

청정 표시등
운전모드 버튼 아래에 있는 청정표시등 버튼을 눌러 청정 표시등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부스터 세기
오른쪽 맨 위에 있는 부스터 세기 버튼을 눌러, 상단 부스터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누를 때마다, 제품의 대기 화면에 부스터 제어 화면이 나타납니다.
- 클린부스터 모드로 운전 중, 부스터세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약, 중, 강, 터보 순으로 변경됩니다.
- 펫모드로 운전 중, 부스터세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중, 강, 터보 순으로 변경됩니다.

부스터 회전
부스터 세기 버튼 아래에 있는 두 개의 버튼을 눌러, 상단과 하단 부스터의 회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부스터 회전 버튼을 누를 때마다 제품의 대기화면에 부스터 제어 화면이 나타납니다.
- 운전 중, 위에 있는 상단 부스터 회전 버튼을 누르면, 상단 부스터 설정이, 회전, 고정으로 변경됩니다.
- 운전 중, 아래에 있는 하단 부스터 회전 버튼을 누르면, 하단 부스터 설정이, 회전, 고정으로 변경됩니다.

취침 예약
하단 부스터 회전 버튼 아래에 있는 취침 예약 버튼을 눌러, 설정한 시간 동안 동작 후, 자동으로 운전이 정지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운전 중 취침예약 버튼을 누를 때마다, 한 시간 뒤 꺼짐, 두 시간 뒤 꺼짐, 네 시간 뒤 꺼짐, 여덟 시간 뒤 꺼짐, 열두 시간 뒤 꺼짐, 해제 순으로 변경됩니다.
- 취침 예약이 설정된 상태에서, 리모컨으로 취침 예약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설정된 시간이 변경됩니다.
- 취침 예약이 설정되면, 취침 예약 아이콘이 상태 표시부에 표시되고, 잠시 후 화면이 꺼집니다.

단추형 건전지 넣기
리모컨 아래쪽 옆면에는 단추형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트레이가 있습니다.
하나, 리모컨 아래쪽 옆면을 만져보면 왼쪽에 낮은 높이의 돌기가 있습니다. 이 돌기 부분을 면봉이나 손가락으로 누르면서 오른쪽으로 밀어 건전지 트레이를 꺼내세요.
둘, 건전지의 평평한 플러스 극성이, 위로 향하도록 건전지 트레이에 넣으세요. 건전지의 마이너스 극성 부분은 테두리 부분이 안쪽으로 살짝 들어가 있어 볼록한 모양입니다.
셋, 건전지 트레이를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밀어 넣으세요.

경고
- 리모컨은 단추형 건전지 트레이가 분리되지 않도록 제대로 닫은 다음, 어린이 손에 닿지 않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 만약 건전지 트레이가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지 않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어린이가 접근하지 못하게 하세요.
- 건전지를 삼키게 되면 심각한 상해 또는 사망의 원인이 됩니다. 즉시 응급실로 가서 의사의 진료를 받으세요.
- 단추형 건전지를 임의로 개조하지 마세요. 화재 및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 단추형 건전지의 극성을 확인하세요. 건전지를 잘못 끼우면 폭발할 수 있습니다.
- 건전지를 충전하거나 분해하지 마세요. 폭발의 원인이 됩니다.
- 건전지를 폐기할 때에는 화기 또는 열기가 있는 곳에 버리지 마세요. 폭발의 원인이 됩니다.

주의
- 리모컨을 난방기구나 촛불, 담뱃불 등의 근처에 보관하지 마세요. 화재 또는 제품 변형이 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을 습기가 많거나 물이 튀는 장소에 보관하지 마세요. 화재 또는 감전이 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버튼은 한 번에 하나씩만 누르세요. 여러 버튼을 동시에 누를 경우, 리모컨 고장, 또는 제품이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을 발로 차거나 밟지 마세요. 리모컨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건전지를 분리하여 보관하세요. 건전지 액이 흘러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알아두기
- 리모컨을 포함한 제품은 버튼 단추형 건전지 씨알이공이오 타입을 제공합니다.
- 리모컨에 문제가 발생하면,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기 전에, 먼저 단추형 건전지를 교체하거나, 플러스 마이너스 극성에 맞게 끼웠는지를 확인하세요.
- 리모컨을 사용할 때는, 제품 전면의 상부 공기 흡입구 아랫면에 볼록 튀어 나온, 리모컨 수신부 방향으로 향하게 하세요.
- 리모컨과 제품의 사이에 장애물이 있거나 거리가 멀면,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권장 사용 거리는 칠 미터 이하입니다.
- 사용한 건전지는 폐건전지 수거함에 넣으세요.


공기청정기 사용하기
운전/정지
하나, 제품 상단 조작부 여섯시 방향에 있는 운전/정지 버튼을 눌러 공기청정기를 켜세요.
둘, 구매한 필터의 종류를 확인하시어, 알맞은 필터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 설정한 필터 종류에 맞춰 제품을 최적화합니다.
- 설정 메뉴에서 필터 타입을 다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운전을 처음 시작하면 클린부스터 모드로 운전됩니다.
- 운전을 정지한 후 다시 시작하면 마지막으로 선택한 운전모드로 시작합니다.
정전 등의 이유로 전원이 끊겨도 최근 사용한 운전모드를 기억합니다.
- 운전을 시작하면 약 십오 초동안 센서 안정화가 진행된 후 먼지 농도가 표시됩니다.
- 센서 안정화 시점은 엘지씽큐 앱의 공기질 센서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항상 설정 시, 센서가 항상 켜져 있는 상태로, 초기 일 회만 센서 안정화 진행합니다.
- 운전중에만 설정 시, 센서가 운전중에만 켜져 있는 상태로, 운전/정지를 할 때마다 센서 안정화 진행합니다.
- 필터 타입에 따라 아래와 같이 운전 모드 화면이 설정됩니다.
- 삼백육십도 브이 필터 사용 시, 인공지능, 클린부스터, 듀얼청정, 싱글청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삼백육십도 브이 펫 필터 사용 시, 인공지능, 펫모드, 클린부스터, 듀얼청정, 싱글청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 중일 때 화면을 터치하면 메인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메인 화면의 중간 아래에는 네 개의 조작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 끝에서부터 운전모드, 청정세기, 부스터제어, 설정 버튼이 한 줄로 있습니다.

운전모드
메인 화면 왼쪽 끝에 있는 운전모드 버튼을 눌러 운전 모드를 선택하세요.

인공지능
제품과 인공지능 센서의 종합 청정도에 따라 운전 모드와 청정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인공지능 센서와 연동하면 오염된 곳을 감지하여 인공지능 기류를 생성합니다. 인공지능 센서에서 오염이 감지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종합 청정도에 따라 운전 모드와 청정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알아두기
- 인공지능 모드로 작동하는 중에는 청정 세기와 부스터 제어가 자동으로 작동됩니다.
- 공기 상태에 따라 부스터와 공기청정기가 적절하게 작동합니다.
- 인공지능센서 등록 및 위치를 옮긴 경우 인공지능 센서 연결 부분을 확인하세요.

펫모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분들을 위한 전용 모드입니다. 종합 청정도에 따라 운전 모드와 청정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반려동물의 털이나 먼지 등을 더 효율적으로 흡입합니다.
필터를 삼백육십도 브이 펫 타입으로 설정하면, 운전 모드에서 펫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청정세기는 터보로 삼십 분 동안 작동한 후, 공기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 펫모드 설정 상태에서도 청정 세기와 부스터 제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청정 세기와 부스터 세기는 자동, 중, 강, 터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클린부스터
상단 부스터를 이용해, 정화된 공기를, 먼 거리까지 빠르게 보내, 실내 공기를 순환시킵니다.
주의
- 상단 부스터가 움직이는 부위에 손이 끼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알아두기
- 클린부스터 모드를 선택하면 상단 부스터가 올라와 공기를 앞으로 밀어내 실내 공기를 순환시킵니다.
- 상단 부스터의 세기와 회전을 조절하려면 부스터제어 버튼을 누르세요.
- 상단 부스터가 완전히 닫히기 전에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분리하였을 경우, 전원 플러그를 다시 꽂으면 상단 부스터가 좌우 회전 후 완전히 닫힙니다.

듀얼청정
상부 공기청정기와 하부 공기청정기가 동시에 작동하여 실내 공기를 빠르게 정화합니다.

싱글청정
하부 공기청정기로 실내 공기를 정화합니다.
- 상부 공기청정기는 약풍으로 작동합니다.

청정세기
공기청정기의 청정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나, 메인 화면에서 운전모드 버튼 오른쪽에 있는, 청정세기 버튼을 누르세요.
둘, 청정 세기를 선택하세요.
- 청정 세기를 조절하면 상태 표시부에 청정 세기가 표시됩니다. 단계에 따라 A 자동, 1 약, 2 중, 3 강, T 터보로 표시됩니다.
- 선택된 세기는 상태 표시부 오른쪽 위쪽에, 청정세기 아이콘 옆에, 숫자나 알파벳으로 표시됩니다.

알아두기
- 운전을 처음 시작하면 청정 세기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자동 단계는 실내 공기의 오염도에 따라 청정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 청정 세기 조절은 펫모드, 클린부스터 모드, 듀얼청정 모드, 싱글청정 모드에서 가능하며, 각 모드에 따라 운전 중인 공기청정기의 청정 세기를 조절합니다.

부스터제어
메인 화면의, 청정세기 버튼의 오른쪽에 있는 부스터제어 버튼을 눌러, 공기청정기 부스터의 세기와 회전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 세기 조절하기
하나, 메인 화면에서 청정세기 버튼 오른쪽에 있는 부스터제어 버튼을 선택하세요.
둘, 화면 위쪽에 있는 부스터 세기를 선택하세요.
- 부스터 세기를 조절하면 상태 표시부에 부스터 세기가 표시됩니다. 단계에 따라 A 자동, 1 약, 2 중, 3 강, T 터보로 표시됩니다.
- 선택된 세기는 상태 표시부 오른쪽 위쪽에, 부스터 제어 아이콘 옆에, 숫자나 알파벳으로 표시됩니다.

알아두기
- 자동 단계를 선택하면 상단 부스터의 팬이 공기청정기의 청정 세기에 맞추어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예를 들어 청정 세기를 약으로 조절하면 부스터 세기도 약으로 동일하게 조절됩니다.

부스터 회전 조절하기
하나, 메인 화면에서 청정세기 버튼 오른쪽에 있는 부스터제어 버튼을 선택하세요.
둘, 화면 아래쪽에 있는 부스터 회전 설정을 선택하세요.
- 회전/고정 버튼을 누를 때마다, 고정, 회전으로 바뀝니다.
- 회전을 선택하고, 부스터가 회전하는 중에 방향 전환 버튼을 눌러, 부스터가 회전하는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의
- 부스터가 움직이는 부위에, 손과 같은 신체가 끼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알아두기
- 부스터는 제품의 정면 기준으로 백사십도, 좌우 칠십도로 회전합니다.
- 상단 부스터 제어 기능은 펫모드, 클린부스터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 부스터 제어 기능은 펫모드, 클린부스터 모드, 듀얼청정 모드, 싱글청정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부스터가 회전하는 상태에서 취침 예약이 설정되면 부스터는 정면으로 고정됩니다.
부가 기능 사용하기
부가기능 설정하기
필터 선택
사용하는 필터의 종류에 따라 필터 타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 메인 조작 화면 오른쪽 끝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하세요.
둘, 설정 화면에서 필터 선택을 선택하세요.
셋, 구매하신 필터의 종류에 알맞은 필터를 선택하세요. 필터 타입에 맞춰 제품을 최적화합니다.

알아두기
- 필터 타입은 언제든지 동일한 방법으로 다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화면
대기화면 선택, 화면 밝기, 화면 잠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 메인 조작 화면 오른쪽 끝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하세요.
둘, 설정 화면에서 화면을 선택하세요.

대기화면 선택
설정의 화면 메뉴에서, 공기청정기가 작동하는 중에 표시되는, 대기화면의 표시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최초 대기화면은 홈 화면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 홈 화면 외의 대기화면이 선택되면, 화면을 한번 터치하여 홈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나, 화면 메뉴에서 대기화면 선택을 누르세요.
둘, 원하는 대기 화면을 선택하세요.
- 종합청정도와 함께 표시되어 있는 미세먼지는 피엠 이쩜오 및 피엠 십의 수치가 표기됩니다.

알아두기
- 종합청정도는 청정표시등과 먼지, 및 냄새 농도를 나타내는 문구의 색상으로 알 수 있습니다.
- 미세먼지는 구체적인 수치와 더불어 먼지 입자 크기에 표시되는 색상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먼지 농도는 극초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미세먼지의 감지 농도를 표시합니다.

화면 밝기
디스플레이의 화면 밝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 설정의 화면 메뉴에서 화면 밝기를 누르세요.
둘, 더하기나 빼기 아이콘 버튼을 누르거나, 버튼 사이, 바를 끌어 화면의 밝기를 설정하세요.

알아두기
- 최초 화면 밝기는 팔십 퍼센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화면 밝기는 꺼짐 영 퍼센트에서 백 퍼센트까지 이십 퍼센트 단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화면 밝기를 꺼짐으로 설정하면, 십 초 후에 자동으로 조작부의 화면이 꺼지며, 제품이 운전하는 동안 화면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조작부의 화면 밝기를, 꺼짐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끈 경우, 전원을 다시 켜면, 십 초 동안 화면 표시 후, 화면 밝기는 꺼짐 상태로 유지됩니다.
- 조작부의 화면 밝기가, 꺼짐으로 설정된 상태라도, 화면을 한번 터치하면 화면 밝기가 켜지며, 십 초 동안 화면 표시 후, 화면 밝기는 꺼짐 상태로 유지됩니다.

화면 잠금
어린이가 조작부를 마음대로 조작하거나 다른 요인으로 인해 원하지 않는 작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화면잠금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의 화면 메뉴에서 화면 잠금 메뉴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 화면 잠김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화면 잠금 기능이 설정되면, 상태표시부에 자물쇠 모양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잠금 기능을 해제하려면, 화면을 한번 터치해, 안내 문구가 뜨면 다시 삼 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 잠금 상태에서도 리모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정 표시등
종합 청정도는 먼지 농도와 냄새 및 가스 농도에 따라 사 단계 색상으로 나타납니다.
- 제품 윗면에 있는 조작부의 테두리 부분에 상단 청정 표시등이 있고, 상단과 하단 필터 사이에 하단 청정 표시등이 있습니다.

알아두기
- 하단 청정표시등은 하단 부스터 방향에 따라 움직이며, 제품 정면 방향을 기준으로, 백사십도, 좌우 칠십도 범위 안에서 표시됩니다.
- 냄새, 가스 센서는 운전을 시작한 후 이분 정도 지나야 안정화됩니다. 제품의 전원을 켠 직후에는 냄새, 가스 농도가 종합 청정도에 반영되지 않아, 종합 청정도 색상이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청정 표시등 켜고 끄기
하나, 설정 버튼을 선택하세요.
둘, 설정 화면에서 청정표시등 기능을 켜고 끄세요.

알아두기
- 취침 예약을 설정하면 청정표시등과 상태 표시부가 꺼집니다.
- 취침 예약을 설정한 다음, 청정표시등을 켜면, 청정 표시등과 대기화면이 함께 켜집니다.
- 청정 표시등은 계속 켜져 있고, 상태표시부는 약 십 초 후 꺼집니다.

취침 예약
설정한 시간 동안 작동 후, 자동으로 운전이 정지되도록 설정합니다.
하나, 설정 버튼을 선택하세요.
둘, 설정 화면에서 취침 예약을 선택하세요.
셋, 취침 예약 시간을 선택하세요.
- 한시간에서 열두시간까지 한시간 단위로 선택 가능합니다.

알아두기
- 설정 화면에서 취침 예약이 설정된 잔여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취침 예약이 설정되면 청정 세기는 약으로 조절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공기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 취침 예약 중에도 운전모드, 청정세기, 부스터제어 버튼을 눌러, 운전 모드 및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부스터가 회전하는 상태에서 취침 예약이 설정되면, 부스터는 정면으로 고정됩니다.
- 취침 예약이 설정된 상태에서는 인공지능기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오염도 측정 기준
상태 표시부에 표시된 먼지 입자별 농도 및, 냄새 농도에 대한 기준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 설정 버튼을 선택하세요.
둘, 오염도 측정 기준을 선택하면, 실시간 오염도 측정 상세 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브이 나노
공기청정기 내부에서, 바람을 만들어내는 팬을 유브이 엘이디로 살균해, 공기청정기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 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둘, 설정 화면에서 유브이 나노 기능을 켜고 끄세요.

알아두기
- 유브이 나노는, 유해 세균을 줄여주는 유브이 자외선 엘이디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의 합성어입니다.
- 제품을 처음 사용할 때는 유브이 나노 기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 유브이 나노 기능을 설정하면, 공기청정기가 작동할 때,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유브이 엘이디가 작동하여, 내부의 팬을 살균합니다.
- 공기청정기의 전원을 끄면, 작동 중인 유브이 나노 팬 살균 기능이 멈춥니다.
- 유브이 나노 기능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상태 표시부에 유브이 나노 에러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알림이 발생하면 엘지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십시오.

음성 안내 및 소리
제품 음성 안내를 켜고 끄거나, 소리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나, 설정 버튼을 선택하세요.
둘, 음성 안내 및 소리를 선택하세요.
셋, 더하기나 빼기 아이콘 버튼을 누르거나, 버튼 사이의 바를 끌어 음성안내 소리의 크기를 설정하세요.
- 처음 운전을 시작하면 음성 크기는 육십 퍼센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음소거부터 백 퍼센트까지 이십 퍼센트 단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센서 연결
실내 오염이 주로 발생하는 공간에 설치하여, 설치 공간에 대한 실시간 오염 정도를 감지하고 청정표시등을 통해 알려줍니다.
인공지능 센서 주변 오염도 증가 시, 제품과 연동되어 인공지능 기류를 생성하여 더 빠르게 청정한 바람을 전달하도록 합니다. 인공지능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 설정 버튼을 선택하세요.
둘, 인공지능 센서 연결을 선택하세요.
셋, 씨 타입 단자를 이용하여 인공지능센서의 전원을 연결하고, 바닥 면에 있는 페어링 버튼을 삼 초 이상 누르세요.
- 전원이 올바르게 연결되면 센서 아래 부분에 있는 청정표시등이 켜집니다.
- 전원 연결 시, 규격인증된 에이씨 어댑터 오 볼트, 일쩜팔 암페어 이상 사용을 권장합니다.
- 연결된 인공지능센서의 페어링 버튼을 삼 초간 누르면 등록된 기기가 삭제됩니다.
넷, 인공지능센서 연결 안내에 따라 인공지능센서를 연결해 주세요. 연결 기기인 인공지능센서에 따라 추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의
- 제품 정면 기준 백사십도, 좌우 칠십도 내에 설치하세요.
- 제품에서 최소 이 미터 이상, 최대 구 미터 이내의 거리로 인공지능센서를 설치하세요.
- 바닥면에서 영쩜오 미터에서 일쩜이 미터 높이로 인공지능센서를 설치하세요.
- 인공지능센서의 정면부가 공기청정기를 향하게 하세요.
- 인공지능센서와 제품 사이에 장애물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 인공지능센서와 제품은 동일한 공간에 설치하세요. 벽으로 분리된 공간에서는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금속 소재의 물건이 인공지능센서 주변에 있을 경우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인공지능센서의 페어링 버튼을 눌러 청정 표시등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연결된 인공지능 센서의 페어링 버튼을 삼 초간 누르면 제품과의 연결이 해제됩니다.
- 공기청정기 한대 당, 인공지능 센서 세 개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 각 인공지능 센서 간, 간격은 이 미터 이상 유지하여 설치해주세요.
- 설정된 기기가 없는 경우 하단에 설정 안 됨으로 표시 됩니다.
- 설정된 기기가 모두 연결된 경우, 하단에 연결 상태 및 기기 개수가 표시 됩니다.
- 설정된 기기가 있지만 모든 기기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 연결 안 됨으로 표시됩니다.
- 인공지능센서 청정 표시등을 통해 공기 상태 및 페어링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청정 표시등이 흰색으로 반복적으로 깜박이면, 전원 연결 후 워밍업 시도 중이거나, 페어링 시도 중입니다.
- 청정 표시등이 빨강색으로 삼 회 깜박이면, 연결 범위 초과나 장애물로 연결 끊긴 상태 입니다.
- 청정 표시등이 노랑색으로 삼 회 깜박이면, 페어링이 실패하거나 해제된 상태 입니다.
- 청정 표시등이 초록색으로 삼 회 깜박이면, 페어링이 성공한 상태 입니다.
- 인공지능센서 페어링 해제 및 실패 시 처음부터 다시 설정해주세요. 기존 페어링 된 인공지능센서의 경우 설치 가이드 범위 내에 있을 시 자동 연결 됩니다.
- 설정된 기기의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해당 기기를 선택한 후 기기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인공지능센서 연결이 끊길 시, 아래 주의 항목을 참조하여, 제품과 인공지능센서를 올바르게 설치하세요.
- 인공지능센서 추가 상세 내용은 인공지능센서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종합 청정도 이해하기
종합 청정도는, 먼지 농도와 냄새 및 가스 농도를 기준으로, 공기의 오염도에 따라 빨강, 주황, 초록, 파랑의 사 단계로 표시합니다.
- 먼지 농도의 단위는 마이크로 그람 퍼 세 제곱미터입니다.
- 종합청정도 매우 나쁨은, 빨강색으로 표시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백오십일 이상, 초미세먼지 및 극초미세먼지 농도는 칠십육 이상, 냄새 및 가스 농도는 매우 강함으로, 사 단계입니다.
- 종합청정도 나쁨은,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팔십일에서 백오십, 초미세먼지 및 극초미세먼지 농도는 삼십육에서 칠십오, 냄새 및 가스 농도는 강함으로, 삼 단계입니다.
- 종합청정도 보통은, 초록색으로 표시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삼십일에서 팔십, 초미세먼지 및 극초미세먼지 농도는 십육에서 삼십오, 냄새 및 가스 농도는 보통으로, 이 단계입니다.
- 종합청정도 좋음은, 파랑색으로 표시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삼십 이하, 초미세먼지 및 극초미세먼지 농도는 십오 이하, 냄새 및 가스 농도는 약함으로, 일 단계입니다.

알아두기
- 종합 청정도를 나타내는 색상은, 먼지 농도와 냄새, 가스 농도 중 가장 나쁜 상태를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 자사 제품의 먼지 농도 값은 광학 방식으로 먼지 개수를 측정하여, 미세먼지 농도로 환산한 결과입니다.
- 환경부 먼지 수치는, 대기 환경의 먼지 농도를 한 시간, 또는 이십사 시간 평균 측정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품에서 표시하는 피엠 십, 피엠 이쩜오, 피엠 일쩜영 농도는 실내에서 실시간으로 측정하므로, 환경부 먼지 수치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 먼지 농도는 사에서 구백구십구까지를 일 단위로 표시합니다. 먼지 농도는 센서 제조사의 데이터 시트를 참조하였습니다.
-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의 먼지 농도 표시 단계는, 이천십팔년도 환경부 에어코리아의 대기환경 정보 미세먼지 단계 기준을 참조하였습니다.
- 극초미세먼지의 먼지 농도 단계는, 엘지전자 기준 초미세먼지와 동일한 기준이 적용되었습니다.
- 제품에 표시되는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 농도는 다른 계측기, 타제품의 측정 기준과 다를 수 있습니다. 먼지 농도가 높으면 표시되는 먼지 농도와, 실제 먼지 농도의 차이가 커질 수 있습니다.
- 종합 청정도는 먼지 농도와 냄새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표시합니다.
- 서로 다른 또는 동일 제품을 같은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공기 순환에 의해 농도 표시값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미세먼지는 냄새, 가스와 달리 확산 속도가 느려, 먼지 농도가 측정되는 시점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먼지센서 주변의 유동이 먼지센서의 정상 작동을 방해해서, 표시되는 농도와 실제 먼지 농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은 환경에서 제품을 사용할 경우, 먼지 농도가 실제와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 패브릭 소파 및 침대 주변, 털이 있는 카펫 주변, 이불, 옷 정리, 청소기 사용, 벌레 및 애완동물이 있는 곳, 습도가 높은 곳
- 공사장, 도로변, 공장이나 출입구, 창문, 환기구 주변처럼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곳
- 가습기, 조리기구, 스프레이 등, 증기 및 미세 입자가 발생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곳
- 이불털기, 청소 등 활동에 의해 먼지가 발생되더라도, 피엠 십 이상의 큰 먼지가 발생되면 센서가 반응하지 않을 수 있으나, 필터에 의해 먼지는 제거됩니다.
- 방향제, 냄새제거제, 세정제, 화장품, 향수 등, 냄새를 유발하는 용품에 의해 냄새, 가스 농도가 변할 수 있습니다.
관리하기
관리하기
외관 청소하기
하나, 진공 청소기를 이용해 공기 흡입구 및 배출구의 먼지를 제거하세요.
둘, 부드러운 천으로 제품의 외관을 닦으세요.

주의
- 제품을 알칼리성 세제로 닦지 마세요.
- 황산, 염산 또는 시너, 등유, 아세톤 등의 유기용제를 사용하여 제품 표면을 닦거나 스티커 등을 붙이지 마세요. 제품의 표면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제품 내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알아두기
- 앞뒷면 커버의 먼지가 잘 제거되지 않을 경우, 분리하여 물로 세척하세요. 세척 후에는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하세요.
- 상단 부스터 분해 청소는 서비스 센터에 의뢰할 수 있습니다. 청소 서비스는 유상 청구됩니다.

필터 청소하기
하나, 제품의 앞뒷면 커버를 분리하세요.
둘, 진공 청소기 또는 부드러운 솔을 이용해, 필터를 감싸고 있는 극세 필터의 먼지를 제거하세요.

주의
- 필터를 물로 세척하지 마세요. 필터의 수명이 단축됩니다.
- 진공 청소기 사용 시, 극세 필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극세 필터를 분리하거나 조립할 때, 찢어지거나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알아두기
- 필터 청소 전후의 필터 상태에 따라서, 필터의 잔여량 퍼센트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광촉매 탈취 필터 재생하기
삼백육십도 브이 펫 필터의 경우, 빛에 의해 광촉매 탈취 필터의 성능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열린 공간의 햇빛에 노출하여 필터를 재생하세요.
- 야간에는 조명을 이용해 약 세 시간 동안 노출하여 필터를 재생하세요.
- 재생 주기는 두 달에 한 번씩, 약 세 시간을 권장합니다.

알아두기
- 탈취 필터의 재생 성능은,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많이 발생하는 생활 냄새의 원인인, 암모니아, 아세트산, 아세트 알데히드에 대하여, 표준 시험 조건에서 확인하였습니다.
- 표준 시험 조건은, 한국 공기청정협회의 유해가스제거, 탈취 능력 시험 방법에 의거하여 평가하였습니다.

필터 청소 및 교체 주기
삼백육십도 브이 필터는 극세 필터가 오염될 경우 청소하고, 일 년마다 필터를 교체하세요.
삼백육십도 브이 펫 필터는 극세 필터가 오염될 경우 청소하고, 두 달에 한 번씩 광촉매 탈취 필터를 재생하고, 일 년마다 필터를 교체하세요.

알아두기
- 청소 주기는 제품의 사용 환경과 사용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장기간 청소를 하지 않으면 냄새가 발생하고 제품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필터는 소모품이므로, 보증 기간 중이라도 수명이 다하면, 새로 구입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필터는 가까운 서비스 센터나 엘지전자 사이트 더블유더블유더블유 닷 엘지이 닷 컴에서 별도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필터 청소 또는 교체를 서비스 센터에 의뢰할 수 있습니다. 필터 청소 및 교체를 대행하는 서비스는 유상 청구됩니다.

필터 교체하기
화면에 필터 교체 알림 아이콘이 나타나면 필터를 교체하세요.
하나, 제품의 커버를 분리하고 필터를 교체하세요.
- 필터를 교체할 때 주변이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필터를 분리하기 전에 바닥에 신문지 등을 펼쳐 놓으세요.
둘, 필터 교체가 끝나면 필터 교체 알림을 해제하세요.
- 필터 잔여량을 재설정 합니다.
- 화면의 필터 교체 알림 아이콘이 해제되고, 필터 교체 알림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필터 교체 알림 해제하기
하나, 메인 조작 화면 오른쪽 끝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하세요.
둘, 설정 화면에서 필터 잔여량을 선택하세요.
셋, 필터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넷, 화면에서 교체한 필터의 위치를, 상단이나 하단 중에서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알아두기
- 권장 필터 교체 주기는 일 년입니다.
- 필터 잔여량이 영 퍼센트가 되는 시점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 알림이 발생하기 전에 필터를 교체한다면, 필터 초기화를 통해 잔여량을 재설정 해주세요.
- 필터를 교체하지 않고 초기화 진행 시, 필터 상태가 정확하지 않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필터 교체 이후에만 초기화를 설정해주세요.
- 최초 운전 시작부터 운전 시간과 필터 상태를 감지하므로, 사용 중 임의로 필터를 변경하면 정확한 필터 상태를 감지할 수 없습니다.

극세 필터 교체하기
극세 필터는 삼백육십도 브이 필터나 브이 펫 필터의 옆면을 감싸고 있습니다. 극세 필터를 고정하고 있는 벨크로를 확인하고 극세 필터를 천천히 분리하여 교체하세요.

제품 보관하기
제품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습기가 없는 그늘진 곳에 보관하세요.
하나, 맑은 날 한 시간 이상 제품을 작동시키세요.
- 제품 내부의 습기를 제거해 곰팡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둘, 제품의 전원을 끄고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분리하세요.
- 전원선을 제품 하단에 감아 넣으세요.
셋, 먼지 및 이물질이 내부에 들어가지 않도록 제품을 포장한 후, 그늘진 곳에 보관하세요.

주의
- 제품을 습기가 많은 곳,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곳에 보관하지 마세요. 제품의 변형 및 오작동, 냄새 발생 등의 원인이 됩니다.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고장 진단하기
제품의 고장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아두기
- 엘지전자의 과실이 아닌 와이파이 사용 불가, 와이파이 연결 해제, 앱 스토어 정책, 앱 사용 불가 등 외부 요인에 의해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 고장 진단 기능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현지 사정에 따라 서비스 방식은 다를 수 있습니다.

엘지 씽큐로 고장 진단하기
와이파이가 장착된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엘지씽큐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 엘지씽큐를 실행한 후 메뉴의 스마트 진단을 선택해주세요. 엘지씽큐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제품을 진단해주세요.

알아두기
- 엘지씽큐를 실행한 후, 메뉴의 스마트 진단을 할 때 제품과 와이파이 연결이 해제되면 신호음으로 제품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소리로 고장 원인 진단하기
엘지씽큐 앱을 이용한 스마트 진단이 계속 실패할 경우, 앱에서 안내하는, 소리로 진단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안내에 따라주세요.
하나, 메인 조작 화면 오른쪽 끝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하세요.
둘, 설정 화면에서 스마트 진단을 선택하세요.
셋, 소리로 진단을 선택하고 스마트폰을 제품 가까이 가져다 대세요.
- 스마트폰의 마이크가 제품 정면을 향하도록 하세요.
넷, 스마트 진단 결과가 엘지씽큐 앱에 표시됩니다.
알아두기
-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신호음이 멈출 때까지 스마트폰을 제품에서 떼지 마세요.
- 스마트 진단 중일 때 제품 주변을 조용히 해주세요.

문제 해결하기
제품을 사용하다가 아래의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고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운전
제품이 켜지지 않아요.
전원 플러그가 빠져있나요?
- 콘센트에 정확히 꽂으세요.
이백이십 볼트의 전압을 쓰고 있나요?
- 제품의 정격 전압은 이백이십 볼트입니다. 콘센트에 표시된 전압을 확인하세요.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한국전력으로 문의하세요.
전기가 끊겼나요?
- 집 안에 있는 다른 제품의 전원을 확인하세요.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아요.
건전지가 모두 방전됐나요?
- 새 건전지로 바꾸세요. 리모컨 조작하기를 보세요.
리모컨 수신부가 가려져 있나요?
- 리모컨 수신부를 가리고 있는 물건을 치우세요.
제품 근처에 강한 빛이 나오는 물건이 있나요?
- 삼파장 형광등이나 네온사인같이 강한 빛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전파 방해 때문에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음이 나고 바람의 세기가 약해요.
극세 필터에 먼지가 쌓였습니까?
- 극세 필터를 깨끗하게 청소하세요.
필터에 먼지가 쌓였습니까?
- 필터를 교체하세요.

공기 정화가 잘 되지 않아요.
실내 오염이 심합니까?
- 실내를 환기한 후 사용하세요.
극세 필터에 먼지가 쌓였습니까?
- 극세 필터를 깨끗하게 청소하세요.
필터에 먼지가 쌓였습니까?
- 필터를 교체하세요.
사용 장소가 너무 넓거나 개방되어 있습니까?
- 사용 면적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세요.
- 출입구, 창문 등 환기가 잘 되는 곳은 피하세요.
주위에 장애물이 있습니까?
- 장애물을 제거하세요.
제품이 구석진 곳에 설치되어 있습니까?
- 제품을 이동하여 다시 설치하세요.

조작부의 버튼이 작동되지 않아요.
상태표시부에 잠금 아이콘이 켜져 있습니까?
- 잠금 설정을 해제하세요.

클린부스터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요.
운전 모드를 확인하세요.
- 부스터 세기와 회전 기능은 펫모드와 클린부스터 모드에서만 작동합니다.

상단 부스터 작동 및 정지 시, 소음이 나요.
상단 부스터가 올바른 위치를 찾기 위해 발생하는 소리입니다.
- 잠시 기다리면 소음이 사라집니다.

상단 부스터 초기 동작 시, 흔들림이 발생해요.
상단 부스터가 올바른 위치를 찾기 위한 움직임입니다.
- 최초 일 회 동작 시에만 발생 합니다.

자동 음성 알림이 수행되지 않아요.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습니까?
-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는 오후 아홉 시부터 오전 아홉 시까지, 인공지능 기류, 필터 알림 등 키 입력이 아닌 자동 음성 안내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유브이 나노가 작동하지 않아요.
유브이 나노가 설정되어 있나요?
- 유브이 나노 기능은 일정 시간을 기준으로 반복하여 작동합니다. 잠시 작동하지 않는 시간일 수 있습니다.
상태 표시부의 유브이 아이콘에 체크 표시가 있습니까?
- 유브이 나노가 정상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 표시됩니다. 전원 콘센트에서 플러그를 분리하였다가 일 분 후에 다시 연결하세요.

표시부
냄새가 나는데 청정표시등이 변경되지 않아요.
청정표시등에 빨강, 주황불이 들어오지 않습니까?
- 종합 청정도를 나타내는 색상은, 먼지 농도와 냄새 및 가스 농도 중, 가장 나쁜 상태를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먼지 농도가 더 나쁜 상태가 아닌지 확인하세요.
- 냄새 및 가스 센서는 오염 가스를 감지하는 센서이므로, 김치, 된장, 청국장 등의 한국 음식 냄새에는 반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탈취 필터에 의해 냄새는 제거됩니다.

청정표시등이 계속 붉은색으로 표시돼요.
깨끗한 실내로 이동해도 색상이 바뀌지 않습니까?
- 제품이 처리할 수 있는 능력보다 냄새의 양이 많을 때는, 표시 상태가 바뀌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전원 콘센트에서 플러그를 분리하였다가 일분 후에 다시 연결하세요.
제품 주변에서 스프레이를 사용하셨습니까?
- 제품 주변에서는 스프레이를 사용하지 마세요.

미세먼지 농도가 변하지 않아요.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고 있습니까?
- 밀폐된 공간에서는 청정 표시 단계가 변함없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계속 높게 나와요.
제품이 설치된 장소에, 외부 공기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습니까?
-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환경에서는, 농도값이 지속적으로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

종합청정도 색상과 먼지 농도 값에 차이가 있어요.
종합청정도의 색상이, 냄새 농도를 나타내는 색상과 동일합니까?
- 종합청정도는, 냄새와 먼지 농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나타냅니다.
- 먼지 농도가 낮더라도 냄새가 강하면, 종합청정도 색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환경부 가이드와 종합 청정도 표시가 달라요.
환경부 가이드와 제품의 먼지농도에 차이가 있습니까?
- 환경부 가이드는 일정 시간 동안의 평균값을 나타내지만, 제품에 표시되는 종합청정도는, 실시간으로 측정되어 표기되므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과 인공지능센서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요.
제품과 인공지능센서 간의 페어링이 정상 연결되어 있습니까?
- 인공지능센서와 제품 사이에, 가로막힌 물건이나 사람이 있는지 확인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 인공지능센서 주변에, 금속 재질의 방해물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인공지능센서와 제품의 거리 및 설치 높이가, 정상 범위인지 확인해 주세요. 인공지능센서 연결을 보세요.

필터 확인 알림이 표시돼요.
필터 비닐을 제거하였나요?
- 커버를 열고 필터 상태를 점검해 주세요. 필터 비닐이 제거되지 않은 경우, 비닐을 제거해 주세요.
필터가 제품에 장착되어 있습니까?
- 커버를 열고 필터 상태를 점검해 주세요. 필터가 정상적으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필터 교체 아이콘이 지속 표기돼요.
필터 교체 알림 이후 필터를 교체하였습니까?
- 사용중인 필터를 교체해 주세요. 필터 교체하기를 보세요.

유브이 나노를 설정했는데, 상태표시부에 유브이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아요.
상태표시부에 유브이 관련 표시가 없습니까?
- 아이콘은 우선 순위에 따라 세 개까지 표시됩니다.
- 설정 항목에서 유브이 나노를 재설정 해주세요.

냄새
공기 배출구 및 필터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제품 구입 후 초기에 나는 냄새입니까?
- 인체에 무해한 활성탄, 숯 냄새입니다. 새 차 구입 후 초기에 나는 냄새와 동일한 현상이며, 제품 사용 후 하루 이상 지나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연기 또는 냄새가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서 사용하고 있습니까?
- 방향제, 디퓨저, 향초 또는 인테리어 공사, 벽지 교체 후 공기청정기를 가동할 경우, 필터에 냄새가 배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환기 후 제품을 사용하세요.
필터에서 냄새가 납니까?
- 사용 환경에 따라 필터의 교체 주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냄새가 나면 새 필터로 교체해 주세요.
음식을 조리하는 환경입니까?
- 음식을 조리할 때나 생선이나 고기를 구울 때, 제품을 장시간 사용하면, 필터의 수명이 급격히 단축될 수 있습니다.
- 음식을 조리할 때는 가급적 창문을 열어 환기하고, 환기가 끝난 후 남은 냄새를 없애기 위한 용도로 제품을 사용하세요.
습기가 많은 환경입니까?
-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는 필터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필터를 햇빛에 충분히 건조시킨 후 사용하세요.

엘지 씽큐
제품과 엘지 씽큐 앱에서 표시되는 먼지 농도 수치가 달라요.
확인하려는 먼지 입자가 동일합니까?
- 엘지 씽큐 앱과, 제품의 극초/초/미세먼지 표기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 엘지 씽큐앱과 제품의 업데이트 시간 차이로, 실시간 표시되는 수치가 다를 수 있 습니다.

제품과 스마트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없어요.
스마트폰에 연결된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다른가요?
- 스마트폰의 설정 버튼을 누른 다음, 네트워크 목록에서 사용 중인 와이파이를 찾으세요. 버튼을 길게 눌러 [네트워크 지우기]를 선택한 다음, 처음부터 제품 등록을 다시 진행하세요.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설정에서, 고급 또는 더보기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등, 항목이 있다면 모두 체크를 해제하세요. 다만 제조사 및 통신사에 따라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와이파이가 아닌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나요?
- 스마트폰의 설정 화면에서 모바일 데이터 기능을 끄고, 와이파이 기능을 켠 다음, 제품을 등록하세요.
무선 공유기의 이름 및 아이디에 한글 또는 특수 문자가 들어 있나요?
- 무선 공유기의 이름 및 아이디는 숫자와 영문의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한글 또는 특수 문자를 입력하면 와이파이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품과 스마트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없어요.
무선 공유기의 주파수가 이쩜사 기가헤르츠가 아닌가요?
- 제품을 와이파이로 연결할 때는, 이쩜사 기가헤르츠 네트워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를 이쩜사 기가헤르츠로 설정한 다음, 연결하세요. 사용하는 무선 공유기의 주파수를 확인하려면, 인터넷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로 문의하세요.
제품과 무선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나요?
- 제품과 무선 공유기의 거리가 먼 경우, 무선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를 제품 가까이로 옮기세요.
제품 보증서
제품 보증서 보기
제품 보증서
품질 보증 기간
고객에게는 제품 사용 중 발생한 고장에 대하여, 일 년 동안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권리가 있습니다. 본 제품은 대한민국에서만 품질 보증 기간 내 무상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품질 보증 기간은 일 년
부품 보유 기간은 칠 년. (제조 일자를 기준으로 기산합니다.)
- 품질 보증 기간은 일 년
- 부품 보유 기간은 칠 년. (제조 일자를 기준으로 기산합니다.)
- 무상 보증 부품의 보유 기간은 십 년. (제조일자 기준)
- 무상 보증 부품의 범위는, 공기청정기의 인버터 모터 구성품이나, 해당 기능구현을 위해 필수적인 부품에 한정함. 제외 부품은 인버터 모터와 연결된 하네스.
- 제품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십 년 무상보증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해당 부품은 구입가 백 퍼센트로 환급되며, 제품은 정액 감가상각한 잔여 금액에, 구입가의 오에서 십 퍼센트를 가산하여 환급함. (감가상각 방법 및 가산금은, 구입시점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단, 정상 소음과 정상 온도에 대한 감성 불량은,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수리를 의뢰할 때는, 구입일자가 기재된, 본 보증서를 제시해야, 충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잘 보관하세요.
- 본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은, 보증서에 기재된 내용으로 보증 혜택을 받습니다.
- 품질 보증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산정되므로, 구입 일자를 기재 받으시기 바랍니다. (구입 일자 확인이 안 될 경우, 제조연월일 또는 수입 통관 일자를 기준으로, 삼 개월이 지난 날로부터 품질 보증 기간을 적용합니다.)
- 가정용 제품을 영업을 위한 목적 또는 수단으로 사용하거나, 비정상적인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품질 보증 기간을 오십 퍼센트 단축하여 적용합니다.
- 무상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는, 연구/실험 용도 및 산업 용도 등
- 이 보증서는 재발행되지 않습니다.
- 별도 계약에 의한 공급,(조달, 호스트, 단일용품 등)일 경우에는 주계약에 따라 보증 내용을 적용합니다.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기준 안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상, 기능상 고장일 경우
- 구입 십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구입 일개월 이내에 중요 부품에 수리를 요하는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무상 수리,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교환된 제품이 일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하자가 발생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무상 수리,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동일 하자에 대하여 수리했으나, 고장이 삼 회째 재발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여러 부위의 고장으로 총 사회 수리를 받았으나, 고장이 오회째 재발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 금액에 구입가 십퍼센트를 가산하여 환불.
-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 금액에 구입가 십 퍼센트를 가산하여 환불.
-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또는 일 개월 이상 미인도 시,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 금액에 십퍼센트를 가산하여 환불
- 제품 구입 후 운송이나 설치 중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상, 기능상 고장
- 수리가 가능한 경우, 보증기간 경과 여부와 무관하게 유상수리
-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다음과 같은 경우 보증기간 경과 여부와 무관하게 유상수리
- 천재지변,(화재, 염해, 가스 폭발, 지진, 풍수해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 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 또는 인가된 서비스 지정점이 아닌 곳에서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기타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니라 외부 원인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상기 품질 보증 기간 및 보상 기준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의거합니다.
-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따릅니다.
- 제품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 비용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세요.
- 수리 시 교체하는 부품은, 기존 부품과 다른 원산지나 제조사의 부품이 적용될 수 있고, 새로운 부품이 아닐 수도 있으나, 정상적으로 작동되며 기능상으로 동등한 부품이 사용됩니다. 제품에 사용되는 부품 중 일부는 제조한 국가와는 다른 국가에서 생산된 제품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비용을 내야 하는 유상서비스에 대한 책임
유상 서비스 책임 안내
엘지전자에 서비스를 신청할 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품질 보증 기간이라도 소비자가 따로 비용을 내야 합니다.
하나, 제품의 문제가 아닌 경우
- 제품 내부에 장난감, 또는 음료와 같은 이물질이 들어가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을 떨어뜨리는 등, 충격으로 인한 제품 파손, 또는 기능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의 부주의, 또는 시너, 신나, 벤젠 등과 같은 유기 용제에 의해, 제품 외관이 손상되거나 변형된 경우
- 엘지전자 정품이 아닌 부품을 사용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엘지전자 정품은 가까운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구입하세요.
-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사용 전압을 잘못 선택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이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여 부속품이 분실되거나 파손된 경우
- 제품 기능 설명 또는 분해 없이, 간단히 조정만 하는 경우
- 본 사용설명서 내용에 있는,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를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를 잘 지키면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낙뢰, 화재, 풍수해, 염해, 가스, 지진 등과 같은, 천재지변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의 기타 과실에 의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전원 차단기가 내려간 것 때문에 서비스를 요청하였으나, 제품에 이상이 없는 경우
- 전원 콘센트 자체 결함, 또는 전원 플러그 연결이 안 된 경우 등과 같이,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으로 인한 경우
- 사용 전원의 이상, 또는 접속 기기의 불량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초기 제품 설치 이후 고객의 요구로 제품 위치를 바꾸거나, 이사 후 재설치한 경우
- 자사 제품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였으나, 타사 제품 또는 타제품 불량으로 서비스가 접수된 경우
- 엘지전자 제품 판매점이나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의 수리 기사가 아닌 사람이, 제품을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진열 제품 구입 시, 외관의 불량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하고, 구입 후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 필터 교환 및 청소, 제품 청소 등의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 제품 불량이 아닌 가구 불량에 의해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 비정상적인 설치와 개조로 인하여 생긴 하자수리는 유상 서비스이니, 반드시 설치 설명서 및 설치 점검표를 확인한 다음, 설치하기 바랍니다.
- 필터 청소는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 의뢰시, 유상 서비스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 일오사사에 칠칠칠칠로 문의하세요.
제안하고 싶은 내용이나 불만 사항을 접수할 때는, 고객 상담실 공팔공 공이삼 칠칠칠칠로 문의하세요.
기타
부록
에너지 효율 등급제품
에너지 효율 등급 안내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라벨, 또는 에너지 소비효율 라벨에 명기된, 에너지 비용 표시사항과 실제 에너지 비용은, 소비자가 실제 사용하는 에너지 사용량, 에너지 사용시간, 또는 전기요금 인상 등, 에너지 가격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폐가전제품 처리 절차.
신제품을 구입했을 때
엘지전자 제품 판매점에서 신제품을 구입한 경우, 신제품 배달 시 기존 제품을 무상으로 처리해 드립니다.

사용하던 제품을 버릴 때
가전제품을 버릴 때는 관할 주민센터 또는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으로 연락하여 폐기해야 합니다.
전화번호, 일오구구에 공구공삼, 인터넷 주소 더블유더블유더블유 닷, 숫자 일오구구공구공삼 닷, 오알 닷 케이알로 연락하세요.

오픈 소스 안내 정보
본 제품에 탑재된 지피엘, 엘지피엘, 엠피엘 및 그 외 소스 코드 공개 의무가 있는 오픈소스 라이선스로 배포된 소스 코드를 얻거나, 오픈소스의 라이선스 내용, 저작권 고지 등을 확인하려면, 에이치티티피 콜론 슬러시슬러시, 오픈소스 닷, 엘지이 닷 컴을 방문하세요. 또한 소비자가 오픈소스 엣 엘지이 닷 컴으로 이메일을 보내, 본 제품에 탑재된 소프트웨어의 오픈 소스 코드를 요청할 경우, 엘지전자는 매체 비용과 운반비 등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비용을 받고 씨디롬에 담아 제공합니다. 이 제안은 본 제품을 판매한 후, 삼 년 동안 이 정보를 받은 모든 사람에게 유효합니다.

생활 속 전기안전 캠페인
이 캠페인은 엘지전자와 한국전기안전공사가 함께 합니다.

우리 집 전기시설 안전사용 요령
멀티탭, 콘센트 안전하게 사용하기
- 플러그 접속상태 및 콘센트에 먼지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플러그가 느슨하게 접속되면, 먼지 등 인화성 물질이 불꽃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멀티탭을 문어발식으로 연결하여 사용하지 마세요.
- 전기사용량이 많은 전열기, 에어컨, 인덕션 등은 한 콘센트에 하나만 사용하세요.
- 멀티탭, 콘센트, 플러그의 변색 또는 변형 여부를 확인하세요.
- 욕실에서는 방수커버가 있는 콘센트를 사용하세요.

가전제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 가전제품에 묻어있거나 제품 주변의 먼지를 주기적으로 제거하세요.
- 전원선은 가구 등에 눌리지 않게 사용하세요.
- 인증마크가 표시된 가전제품을 사용하세요.
- 권장 사용기간이 지난, 노후된 가전제품은 전문가에게 점검을 받으세요.

분전함,(차단기) 안전하게 관리하기
- 분전함 앞을 가구, 가전, 생활용품 등으로 가리지 마세요.
- 분전함 내에 물건 등을 넣지 마세요.
- 분전함 커버를 임의로 탈착하지 마세요.

비상시 전기 전문가에게 도움 요청하기
- 전기시설은 자가 점검 시, 감전의 우려가 있으니 절대 스스로 점검하지 마세요.
- 차단기가 내려가거나, 전선 타는 냄새, 소음 등 비상시에는, 반드시 전기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전기 안전 공사의 전기안전상담 전화인, 일오팔팔 칠오영영으로 문의하세요.
- 유튜브에서 우리집 전기안전을 위한 기본 수칙, 주방용 가전제품 편, 생활용 가전제품 편, 계절용 가전제품 편을 검색하세요. 사용 설명서에 있는 큐알코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