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스스로케어 비데 BAS33-A 상세 정보. 친장애인기업 제품 '코웨이 스스로케어 비데 BAS33-A' 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제품정보
시각장애인을 위한 코웨이 스스로케어 비데, 비에이에스삼십삼 하이픈 에이 음성 사용설명서.

목차.

1. 제품 정보
2.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3. 제품의 모습 살펴보기
4. 조작부 사용방법
5. 제품 사용하기
6. 설치방법
7. 청소 및 제품 손질방법
8. 제품규격
9. 고장신고 전 확인사항
10. 제품 보증서
11. 폐가전제품 처리안내


1. 제품 정보
본 제품의 모델명은, 비에이에스삼십삼 하이픈 에이 입니다.
본 제품은 국내용입니다. 사용전압이 다른 국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고객의 안전과 제품의 올바른 사용을 위해 사용설명서를 꼭 읽어보세요.
본 사용설명서에는 제품보증서가 들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 알아두기
제품의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을 위해 반드시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음성 사용설명서를 들어 주세요.

코웨이 스스로케어 비데 이런점이 좋습니다.
하나, 아이 웨이브 시스템 코스 세정 기술
코웨이만의 새로운 수류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컨디션별 맞춤 수류 코스 모드를 제공하여 보다 깔끔하고 개운한 세정력을 지원하는 세정 모드입니다.
둘, 세심하고 깨끗한 여성 맞춤 수류
여성에게 맞춘 미세 타공 여성 수류와, 슈퍼 와이드 미세 타공 여성 수류가 있습니다.
미세 타공 여성 수류는 아주 미세한 구멍에서 나오는 부드러운 수류로 여성의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고 깨끗하게 세정해줍니다.
슈퍼 와이드 미세 타공 여성 수류는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는 미세 타공 수류로 여성 생리 시와 같이 민감한 컨디션 사용하면 부드럽고 깨끗하게 세정해 줍니다.
셋, 3단계 스스로케어 시스템
본 제품에는 제품이 스스로 제품을 케어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1단계는 비데 속 물이 지나가는 모든 길을 케어하는 유로 케어, 2단계는 오염에 쉽게 노출 되는 노즐을 케어하는 노즐 케어, 3단계는 변기 안쪽 틈새 까지 깨끗하게 케어하는 도기 케어입니다. 총 3단계 스스로케어 기능이 주기적으로 작동하여 언제나 처음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 스테인리스 트윈 노즐로 청결성 강화
스테인레스 노즐과 향균 노즐팁을 적용하여 보다 청결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문 세정 노즐과 여성 비데 노즐이 따로 분리되어 있어 위생적입니다.
다섯, 위생적인 노즐 도어 분리형 덕트
노즐 도어 분리방식(2도어) 구조로 항문세정 노즐과 여성세정 노즐 도어가 분리되어 더 위생적입니다.
노즐과 건조덕트를 쉽게 청소할 수 있도록 분리가 가능한 이지 탈착 위생구조입니다.
여섯, 슬림하고 컴팩트한 고품질의 RF 무선 리모컨
슬림하고 컴팩트한 리모컨 디자인
전방향으로 송수신이 가능한 무선통신(RF) 리모컨을 적용하여 수신율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일곱, 절전 시스템 에코 그린 시스템
하이브리드 순간 온수 시스템이 적용되어 사용 시(착좌 시) 적정 온도로 빠르게 설정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대기 중 상태로 전환되어 전기료가 절감되는 절전 에코 그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었습니다.

코웨이 고객 여러분께
저희 코웨이 스스로케어 비데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의 올바른 사용과 유지를 위해 본 사용설명서를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사용 중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사용설명서에는 제품보증서가 들어 있으므로 잘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
2.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안전에 관련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세요.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를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주의사항을 잘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주세요.
본 사용 설명서는 사용상의 잘못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제품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의사항을 ‘위험’ , ‘경고’ , ‘주의’ 로 표시하였습니다.
위험 지시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사망 또는 중대한 상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고 지시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상당한 신체 상해 또는 물적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의 지시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경미한 신체 상해 또는 물적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원관련 주의사항
위험
손상된 전원플러그나 헐거운 콘센트는 사용하지 마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당겨서 제품을 이동하지 마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무리하게 구부리거나 무거운 물건에 눌려 훼손, 변형되지 않도록 하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원부분에 물이 들어간 경우, 전원플러그를 빼고 완전히 건조시킨 후 사용하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원플러그의 핀과 접촉부분에 먼지, 물 등이 묻어 있으면 잘 닦아 주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원플러그는 반드시 220 볼트에서 60 헤르츠 전용 콘센트에 꽂아 주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젖은 손으로 전원플러그를 만지지 마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원플러그를 연속하여 꽂았다 빼지 마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 수리나 점검 및 부품 교환 중에는 반드시 전원플러그를 빼 주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한 개의 콘센트에 여러 전기 제품을 동시에 꽂아 사용하지 말고, 전용 콘센트를 사용하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원플러그를 빼 주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원코드가 파손된 경우에는 임의로 교환하지 말고,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전원코드를 교체하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임의로 연결하거나 가공하여 사용하지 마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설치관련 주의사항
위험
전열기기와 가까운 곳에 설치하지 마세요.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과 가까운 곳에서 가연성 가스나 인화성 물질 등을 사용하거나 보관 하지 마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습기, 먼지가 많은 곳, 물,(빗물)이 튀는 곳에는 설치하지 마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경고
상수도를 원수로 사용하세요.
공업용수 또는 중수도를 원수로 사용할 경우 피부손상 및 피부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주의
원수를 온수배관에 연결하지 마세요.
고장 또는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냉수 배관에 연결하세요.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곳에 사용하지 마세요.
변색 및 탈색의 원인이 됩니다.
설치 후 급수 연결부의 누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T자 연결관에는 반드시 고무패킹을 끼워야 합니다.

제품 사용중 관련 주의사항
위험
제품에서 이상한 소리나 타는 냄새, 연기가 나면 즉시 전원플러그를 뺀 후,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열기기와 가까이 하거나, 담배 등의 화기류를 변기에 버리지 마세요.
제품 변형 및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습기가 많은 곳에서의 사용을 자제 하시고, 제품에 물을 뿌리지 마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온풍 배출구를 손으로 막지 마세요.
화상,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 틈새나 온풍 배출구에, 철사 또는 뾰족한 물건을 집어 넣지 마세요.
감전, 화재 및 제품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 위에 물을 담은 그릇, 약품, 음식물, 작은 금속류, 인화성 물질 등을 올려 놓지 마세요.
제품 내부로 이물질이 유입될 경우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이 고장난 상태에서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이 고장난 경우, 즉시 전원플러그를 빼고, 원수공급 밸브를 잠근 후, 당사 서비스센터로 연락해주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필터교환 시 원수공급 밸브를 잠그세요.
감전, 제품 훼손의 원인이 됩니다.
경고
어린이나 노약자, 스스로 온도조절이 불가능하신 분, 피부가 민감하신 분은, 온수 및 변좌온도를 ‘저’단계로 맞춰 사용하세요. 저온화상의 우려가 있습니다.
저온화상이란 40도 이하의 온도에서, 장시간 접촉 하였을 경우 입는 화상을 의미합니다.
변좌덮개에 앉거나 밟고 올라서거나, 무거운 물건을 올려 놓지 마세요.
제품 훼손,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주의
변좌덮개를 무리하게 여닫거나 기대지 마세요.
본 제품은 ‘소프트 변좌 개폐’ 방식으로 천천히 열리고 닫힙니다. 무리하게 열거나 닫을 경우 제품 훼손,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노즐, 온풍 배출구 및 제품 표면에 소변이 묻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냄새,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장시간 미사용 시 전원플러그를 빼 주시고, 원수공급밸브를 잠근 후, 물통의 물을 빼 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7. 청소 및 제품 손질방법을 참고하세요.)
제품과 함께 공급된 새 호스 세트를 사용하여야 하며, 낡은 호스 세트는 재사용하지 않도록 하세요.
어린이를 포함, 신체, 감각, 정신 능력이 결여되어 있는 사람이 제품 사용 시, 주변 감독이나 지시가 필요합니다.
신체 상해 및 제품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어린이가 기기를 가지고 놀지 않도록 어린이를, 감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 상해 및 제품고장의 원인이 됩니디.
해당 무선 설비는 전파 혼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인명 안전과 관련된 서비스는 할 수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리모컨에서 나오는 주파수대와 다른 주파수가 혼선되어 리모컨 통신기능,(송/수신)이 일시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수신율이 변할 수 있습니다.
수신 거리를 벗어났을 경우,(비데와 리모컨 사이에 중간 장애물 없이 직선거리로 10미터 이내)
리모컨 배터리가 약한 경우
비데 주변부 물건에 가려 전파를 방해 받을 경우
날씨가 매우 추운 경우
경찰서, 관공서, 방송국, 군부대, 송신탑, 공항, 항구 근처 등에 있을 경우
근처에 있는 다른 비데에서 무선 리모컨을 작동하고 있을 경우
리모컨에 문제가 있을 때에는,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버튼을 이용하여 제품을 조작하세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점검을 받으세요.
참고
무전기, 휴대전화와 같은 이동 송수신 제품과 같이 휴대 또는 보관하지 마세요. 전파 혼선에 의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타 주의사항
위험
샤워나 화장실 물청소 시 전원플러그를 반드시 빼고, 본체나 전원플러그에 물 또는 세제 등이 묻지 않도록 하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제품 내부에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엔 전원플러그를 빼고, 원수밸브를 잠근 후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주세요.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거나 수리, 개조하지 마세요.
감전, 화재 및 제품 훼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본체와 변좌는 분리하지 마세요.
감전, 화재 및 제품 훼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경고
전원플러그를 뺀 후, 청소하고 물을 직접 뿌리거나, 신나, 벤젠, 화학약품, 염산계 세제 등은 사용하지 마세요.
금속부위가 부식되거나, 본체의 변색 또는 흠집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청소 시 부드러운 천이나 스폰지 등으로 제품을 닦아 주세요.
비데호스나 연결호스를 무리하게 잡아당기지 마세요.
누수,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알아두기
본 제품은 화장실 전용 제품으로서 사용설명서에 기재한 이외의 용도 (본 제품에 의도되지 않은 비정상적인 목적의 사용)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 모습 살펴보기
3. 제품의 모습 살펴보기
제품 앞면
변기에는 둥근 타원형 모양의 변좌덮개가 있습니다. 변좌덮개는 변좌 부분을 덮을 수 있는 변기 뚜껑을 지칭합니다. 변좌덮개를 90도로 올렸다 내릴 수 있습니다. 변좌덮개의 안쪽 중앙엔 주의사항을 적어 놓은 주의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변좌덮개를 열면 변좌가 있습니다. 변좌는 변기에서 엉덩이를 대고 앉는 부분으로, 가운데가 뚫려있는 타원형 모양입니다. 변좌를 90도로 올렸다 내릴 수 있습니다. 변좌를 정면으로 마주 봤을 때, 변좌의 왼쪽 뒤에는 향균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변좌의 오른쪽 뒤에서 한뼘정도 앞에는, 인체감지센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변좌의 가장 뒤쪽 중심부 아랫부분에는 노즐이 있습니다. 노즐은 긴 막대 형태로, 끝부분에 물이 나오는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변좌의 아래로는 변좌를 지탱하고 있는 본체가 있습니다.
본 제품의 조작부는 두 가지가 있으며, 본체에 붙어있는 본체 사이드 조작부와, 벽에 붙어있는 RF 무선 리모컨 조작부가 있습니다.

제품 뒷면
제품을 마주 봤을 때, 본체의 뒷면 왼쪽에는 길쭉한 물병 모양처럼 생긴, 프리마이크로 필터가 있습니다. 프리마이크로 필터의 뚜껑 부분에는 호스가 하나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호스는 비데호스 입니다. 비데호스를 따라 쭉 내려오면, 알파벳 T 모양처럼 생긴 T자 연결관이 있습니다.
T자 연결관에는 총 두 개의 호스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프리마이크로 필터와 연결되어 있는 비데호스, 다른 하나는 물통호스입니다. T자 연결관의 앞쪽에는, 원수공급밸브가 있습니다. T자 연결관의 뒤쪽에는 수도관이 있습니다.
프리마이크로 필터의 오른쪽에 배수구가 있습니다. 배수구가 있는 곳은, 동굴처럼 안쪽으로 홈이 파여져 있는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배수구의 오른쪽에는 자동 물내림 커버가 있습니다. 자동 물내림 커버 위에는, 제품정보가 적혀있는 사각형 모양의 제품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제품 스티커 오른쪽에 전원코드가 있습니다.

설치 자재
본 제품의 설치 자재는 고정나사 두 개, 고정고무 두 개, 고정와셔 두 개, 고정너트 두 개, 고정판 한 개, 비데호스, 프리마이크로필터, 필터클립 한 개, 필터고정마개입니다.

자동물내림 키트 설치자재
본 제품은 별도로 구매하여 설치할 수 있는, 자동물내림 키트가 있습니다. 자동물내림 키트를 설치하면, 사용자가 변기에서 일어났을 때, 물을 내리지 않아도 자동으로 물이 내려갑니다. 자동물내림 키트 설치자재는, 설치 희망고객에 한해 별도 지급됩니다.
참고
자동물내림 키트 설치자재는 제조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동물내림 키트는 별매 상품이며, 출시 시점 및 구매는 별도 문의 바랍니다.
문의가 필요하실 경우 서비스센터, 일오팔팔 오이공공 번으로 연락해주세요.
조작부 사용하기
4. 조작부 사용방법
각 부 명칭 및 위치와 제품 사용 패턴을 확실하게 익혀두기 위해, 적정 횟수 이상의 학습하기가 필요합니다. 제품을 만져볼 때에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제품의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만져보세요.
조작부는 두 가지가 있으며, 본체에 붙어있는 본체 사이드 조작부와, 벽에 붙어있는 RF 무선 리모컨 조작부가 있습니다.
먼저 본체 사이드 조작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자가 변좌에 앉았을 때를 기준으로, 변좌의 오른쪽 테두리를 따라 만지다보면, 변좌 테두리 끝을 지나 뒤쪽에 만져지는 세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테두리 경계선이 만져지는 것으로 그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총 세 개의 버튼이 세로로 나란히 있으며, 가장 뒤쪽,(안쪽)부터 전원버튼, 세정버튼, 노즐청소버튼입니다.

전원버튼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세 개의 버튼중, 가장 뒤쪽,(안쪽)에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을 켜고 끌때 사용합니다. 단, 기능 작동 중에 전원버튼을 누르면, 기능이 정지하고 대기상태로 전환됩니다. 전원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누르면 제품의 전원이 켜집니다.

사이드 조작부 LED
전원버튼의 뒤에 사이드 조작부 LED가 있습니다. 점자나 표시선이 없어 만져지진 않지만 손톱만큼 작은 크기의 표시등이 하나 있습니다.

세정버튼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세 개의 버튼중, 가운데에 있습니다. 항문 세정 기능을 선택할 때 사용하세요.

노즐청소버튼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세 개의 버튼중 가장 앞쪽(바깥쪽)에 있습니다. 노즐을 청소 할 때 사용하세요.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면, 세척수가 노즐에 분사되고, 노즐이 앞으로 나와 멈추어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RF 무선 리모컨 조작부를 살펴보겠습니다. 리모컨 조작부는 가로 약 18 센티미터, 세로 약 5.5 센티미터의 직사각형 모양입니다. 리모컨 조작부는 제품에 붙어있지 않고, 벽에 부착되어있는 형태입니다. 총 열두 개의 버튼이 있으며, 리모컨 조작부를 반으로 나누어 보았을 때, 왼쪽에 네 개의 버튼, 오른쪽에 여덟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각 버튼에 맞는 기능들이 동작합니다. 버튼들에는 시각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점자가 표시되어 있고, 표시된 점자는 가로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각 버튼의 점자를 읽으실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어주세요.
점자가 없는 버튼도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점자가 없는 버튼에 점자가 필요하시다면 설치 기사에게 점자스티커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기사님이 버튼에 붙일 수 있는 점자 스티커를 가지고 다니며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붙여주실 것입니다.

정지버튼
리모컨 조작부 가장 왼쪽에 정지버튼이 있습니다. 정지버튼에 표시된 점자를 만져보았을 때, 점자로는 정지 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정지버튼을 누르면 작동 중인 모든 기능을 멈춥니다.

세정버튼
정지버튼 오른쪽에 세정버튼이 있습니다. 세정 버튼에 표시된 점자를 만져보았을 때, 점자로는 세정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항문 세정 기능을 선택할 때 사용하세요.

여성세정버튼
세정버튼 오른쪽에 여성세정 버튼이 있습니다. 여성세정 버튼에 표시된 점자를 만져보았을 때, 점자로는 여성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비데의 여성세정기능을 선택할 때 사용하세요.

세정모드버튼
여성세정버튼의 바로 위에 세정모드버튼이 있습니다. 세정모드버튼에 표시된 점자를 만져보았을 때, 점자로는 모 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모드는 총 세 가지가 있으며, 베이직, 액티브 무브, 케어 모드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베이직, 액티브 무브, 케어 모드 순서로 설정됩니다. 베이직, 액티브 무브, 케어 모드를 선택할 때 사용하세요.

세정모드 표시등
세정모드버튼의 왼쪽에 세정모드 표시등이 있습니다. 점자나 표시선이 없어 만져지진 않지만 손톱만큼 작은 크기의 표시등 세 개가 가로로 나란히 놓여져 있습니다. 왼쪽부터 베이직, 액티브 무브, 케어 표시등입니다. 세정모드버튼을 누르면 베이직, 액티브 무브, 케어 순으로 표시등이 켜집니다.

리모컨 조작부 열 두개의 버튼중, 먼저 살펴본, 정지, 세정, 여성세정, 세정모드의 네 개 버튼을 조작부의 왼쪽으로 지칭하고, 나머지 여덟 개의 버튼은 조작부의 오른쪽으로 지칭하겠습니다.

수압조절버튼
세정모드버튼의 오른쪽에 수압조절버튼이 있습니다. 수압조절버튼에 표시된 점자를 만져보았을 때, 점자로는 수압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수압 점자를 기준으로, 왼쪽에는 수압약 버튼이, 오른쪽에는 수압강 버튼이 있습니다. 수압은 총 3단계로 되어있으며, 1단, 2단, 3단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1단계, 2단계, 3단계 순서로 설정됩니다.

수압 표시등
수압 점자가 있는 위치에 수압 표시등이 있습니다. 손톱만큼 작은 크기의 표시등 세 개가, 가로로 나란히 놓여져 있습니다. 수압조절버튼을 누를 때마다, 선택된 수압에 맞는 표시등이 점등됩니다. 수압이 1단이면 세 개의 표시등 중, 왼쪽 한 칸이 점등됩니다. 수압이 2단이면 표시등 두 칸이 점등됩니다. 수압이 3단이면 표시등 세 칸이 모두 점등됩니다.

노즐이동버튼
수압조절버튼 아래에 노즐이동버튼이 있습니다. 노즐이동버튼에 표시된 점자를 만져보았을 때, 점자로는 노즐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노즐 점자를 기준으로, 왼쪽에는 앞 버튼이, 오른쪽에는 뒤 버튼이 있습니다. 세정, 여성세정 기능 작동 중, 노즐 위치를 앞뒤로 조절할 때 사용하세요.

변좌온도버튼
노즐이동 앞 버튼 아래에 변좌온도버튼이 있습니다. 변좌온도버튼에 표시된 점자를 만져보았을 때, 점자로는 변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변좌온도를 조절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변좌온도버튼을 누르면, 저, 중, 고, 꺼짐 순으로 변좌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변좌온도 표시등
변좌온도버튼에서 시계 10시 방향에 새끼손톱만큼 작은 표시등이 있습니다. 변좌온도버튼을 누르면 저, 중, 고, 꺼짐 순으로 온도가 조절됩니다. 저 단계일 경우 연두색 표시등이 켜집니다. 중 단계일 경우 노란색 표시등이 켜집니다. 고 단계일 경우 빨간색 표시등이 켜집니다. 꺼짐일 경우에는 표시등이 꺼집니다.

온수/건조 온도버튼
변좌온도버튼 오른쪽에 온수/건조 온도버튼이 있습니다. 온수/건조 온도버튼에 표시된 점자를 만져보았을 때, 점자로는 온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온수 또는 건조 온도를 조절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온수/건조 온도버튼을 누르면, 저, 중, 고, 꺼짐 순으로 온수/건조 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온수/건조 온도표시등
온수/건조 온도버튼에서 시계 10시 방향에, 새끼손톱만큼 작은 표시등이 있습니다. 온수/건조 온도버튼을 누르면, 저, 중, 고, 꺼짐 순으로 온도가 조절됩니다. 저 단계일 경우 연두색 표시등이 켜집니다. 중 단계일 경우 노란색 표시등이 켜집니다. 고 단계일 경우 빨간색 표시등이 켜집니다. 꺼짐일 경우에는 표시등이 꺼집니다.
참고
세정/비데기능 작동 중에는 온수온도 조절표시등으로, 건조 기능 작동 중에는 건조온도 조절표시등으로 사용됩니다.

살균버튼
온수/건조 온도버튼에 오른쪽에 살균버튼이 있습니다. 살균 버튼에 표시된 점자를 만져보았을 때, 점자로는 살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수동케어 기능을 선택하고 싶을 때 사용하세요. 살균버튼을 누르면, 유로, 노즐, 도기 3단계로 제품이 케어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5. 제품 사용하기의 스스로케어 시스템을 사용하려면 부분을 참고하세요.

건조버튼
살균버튼 오른쪽에 건조버튼이 있습니다. 건조 버튼에 표시된 점자를 만져보았을 때, 점자로는 건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건조기능을 선택할 때 사용하세요. 세정, 여성세정 사용 후 물기를 건조시켜 줍니다.

알아두기
리모컨 절전모드란?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모드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제품 전원인가 상태
절전모드에서,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세정모드 버튼, 오른쪽의 수압조절 버튼, 변좌온도 버튼, 온수/건조온도 버튼을 누르면, 현재 상태가 리모컨 조작부 표시등에 표시됩니다.
절전모드에서,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정지버튼, 세정버튼, 여성세정 버튼, 오른쪽의 노즐이동 버튼, 살균버튼, 건조 버튼을 누르면, 즉시 선택한 기능이 작동합니다.
리모컨 사용중 표시등이 켜진 상태에서 5초 경과 후, 리모컨 전체 표시등이 꺼지며 절전모드로 변경됩니다.
제품 사용하기
5. 제품 사용하기
제품을 사용하기 전 꼭 알아두세요
하나, 전원을 연결해주세요.
전원이 연결되어 있어야 비데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알아두기
본 제품은 220볼트에서 60헤르츠 전용 입니다. 전원플러그는 반드시 접지된 220볼트에서 60헤르츠 전용 콘센트에 꽂아 주세요.
둘, 원수공급 밸브를 열어 주세요.
원수가 공급되어야 비데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제품을 설치한 후 사용 전, 본체 및 리모컨의 보호 필름을 제거한 후 사용해주세요.
셋, 사용 전 리모컨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통신 연결 설정,(페어링)이 되어 있지 않거나 본체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는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리모컨 버튼을 눌러도 비데가 작동하지 않으면, 본체 전원을 켜고, 리모컨 통신 연결 설정,(페어링)을 한 후 사용해 주세요. 배터리가 소모되어 교체 시기가 될 경우, 버튼을 누를 때마다 LED가 2회 깜박이며, 이후 배터리 방전 시 전원이 꺼집니다. (자세한 리모컨 설정 방법은 5. 제품 사용하기 내의 리모컨 통신 연결,(페어링)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참고
배터리는 서비스 대상이 아닙니다. 소모품으로 직접 교환하세요.
넷, 에코 그린 시스템
하이브리드 순간 온수 시스템이 적용되어 사용 시,(착좌 시) 적정 온도로 빠르게 설정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대기 중 상태로 전환되어 전기료가 절감 되는 절전 시스템입니다.
에코 그린 시스템 해제 시, 기존 저탕식과 동일하게 온수 탱크를 일정 온도로 유지하는 시스템으로, 절전 기능은 꺼진 상태입니다. (특수 모드를 통해 해제 가능합니다).
참고
제품 구입 시, 에코 그린 시스템이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섯, 제품 설치 후
원수공급 밸브와 연결호스의 누수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T자 연결관과 원수공급 밸브 사이에는, 반드시 고무패킹이 삽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샤워 및 화장실 물청소 후, 반드시 조작부의 물기를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세요.
여섯, 정기적인 필터교환
깨끗한 세정을 하기 위해 정기적인 필터교환이 정말 중요합니다. 수명이 다한 필터를 사용할 경우, 필터 성능이 저하되어 여과되지 않은 세정수가 분사될 수 있으므로, 필터교환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필터교환주기는 4개월입니다.
일곱, 장기간 사용하지 않았을 때
오랫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필터를 교환하고 노즐, 변좌 등 제품을 각 청소 방법에 맞게 청소한 후 사용하세요. 자세한 청소 방법은 7. 청소 및 제품 손질방법을 참고하세요.
알아두기
제품 구입 후 리모컨의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사용해주세요.

특수모드 설정방법
특수모드를 설정하시면, 버튼 터치음이 음소거 되는 사운드모드, 착좌감지모드, 자동배수모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수모드를 설정하시려면,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전원버튼과 세정버튼을, 동시에 약 2초 이상 눌러주세요. 본체 사이드 조작부 LED가 모두 꺼지며, 특수모드 설정 상태가 됩니다.
참고
약 10초 이상 버튼 조작이 없을 경우, 특수설정모드가 해제됩니다.

하나, 사운드모드
사운드모드가 설정되면 버튼 터치음이 음소거 됩니다.
사운드모드를 설정하시려면, 특수모드 진입 후,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전원버튼을 누르세요. 버튼을 누른뒤 사이드 조작부 LED가 켜진다면, 사운드모드가 설정된 것입니다. 사운드모드를 해제하시려면, 다시 특수모드에 진입 후 전원버튼을 누르세요. 사운드모드 해제 시 LED가 꺼집니다.

둘, 착좌감지모드
착좌감지모드가 설정되면, 비데에 사람이 앉았을때만 제품이 동작하도록 설정됩니다.
착좌감지모드를 설정하시려면, 특수모드 진입 후,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세정버튼을 누르세요. 버튼을 누른뒤 사이드 조작부 LED가 켜진다면, 착좌감지모드가 설정된 것입니다. 착좌감지모드를 해제하시려면, 다시 특수모드에 진입 후 세정버튼을 누르세요. 사운드모드 해제 시 LED가 꺼집니다.

셋, 자동배수모드
자동배수모드가 설정되면, 48시간 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물을 약 2분간 배출해서,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됩니다.
자동배수모드를 설정하시려면, 특수모드 진입 후,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노즐청소버튼을 누르세요. 버튼을 누른뒤 사이드 조작부 LED가 켜진다면, 자동배수모드가 설정된 것입니다. 자동배수모드를 해제하시려면, 다시 특수모드에 진입 후 노즐청소버튼을 누르세요. 자동배수모드 해제 시 LED가 꺼집니다.
넷, 항문 세정 시 초기 플러스 세정,(살균수 세정) 해제 방법
살균수 세정 모드를 해제하면, 항문 세정을 시작하기 전 살균수 세정이 해제됩니다.
살균수 세정을 해제하시려면, 특수모드 진입 후,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노즐청소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버튼을 누른뒤 사이드 조작부 LED가 꺼진다면, 살균수 세정이 해제된 것입니다. 살균수 세정을 설정하시려면, 다시 특수모드에 진입 후, 노즐청소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살균수 세정 설정시, 사이드 조작부 LED가 켜집니다.

다섯, 절전모드
절전모드를 설정하시려면, 특수모드 진입 후,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전원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버튼을 누른뒤 사이드 조작부 LED가 켜진다면, 절전모드가 설정된 것입니다. 절전모드를 해제하시려면, 다시 특수모드에 진입 후 전원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누르세요. 절전모드 해제 시 LED가 꺼집니다.

리모컨 통신 연결,(페어링) 방법
본체와 리모컨 통신 연결,(페어링) 방법
페어링이란, 리모컨과 제품 본체의 컨트롤러 수신부를 연결하는 작업입니다. 다음 순서에 따라 본체와 리모컨을 페어링한 후,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 전원 코드를 꽂은 후, 본체 사이드 조작부에 있는 세정버튼과 노즐청소 버튼을, 동시에 2초 이상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부저음이 울리고, 사이드 조작부 LED가 깜박이며, 통신 연결,(페어링) 모드로 진입합니다.
둘, 통신 연결,(페어링) 설정 모드 진입 후 15초 이내에,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세정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면, 리모컨과 본체 컨트롤러의 통신 연결,(페어링)이 진행됩니다.
셋, 페어링이 완료되면, 리모컨 조작부 오른쪽의 변좌온도 표시등, 온수/건조온도 표시등이 주황색으로 동시에 세 번 깜박이고, 통신 연결,(페어링) 설정이 완료됩니다. (단, 설정 시작 후 15초가 경과해야 동작이 가능합니다.)
참고
통신 연결,(페어링) 모드 진입 후 15초 이상 지나면, 페어링 완료 유무와 상관없이, 부저음과 함께 통신 연결,(페어링) 모드가 자동 종료됩니다. (페어링 모드 진입 후 15초 이내에 페어링을 완료하거나, 통신 연결 설정을 재시도 하세요.)
만약 리모컨 통신 연결,(페어링)을 실패했을 경우, 리모컨 조작부 오른쪽의 변좌온도 표시등, 온수/건조온도 표시등이 적색으로 1회 깜박입니다. 이 경우 리모컨 통신 연결,(페어링)을 다시 시도하고, 계속해서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스스로케어 시스템을 사용하려면
스스로케어 시스템이란?
본 제품에는 제품이 스스로 제품을 케어하는, 3단계의 케어 시스템이 있습니다.
1단계는 유로 케어입니다. 비데 속 물이 지나가는 모든 길을 자동으로 케어하여, 비데 내부 오염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단계는 노즐 케어입니다. 오염에 쉽게 노출되는 부위인 노즐에, 살균수가 자동으로 분사되어 노즐의 세균을 케어합니다. 3단계 토탈 자동 케어 시스템이 동작할 때 뿐만 아니라, 세정/비데 기능 사용 후에 노즐 복귀 시에도, 노즐이 스스로 자동 케어됩니다.
3단계는 도기 케어입니다. 변기,(도기) 안쪽에 살균수가 고르게 살포되어 도기 내부의 세균을 케어합니다.
유로, 노즐, 도기 3단계의 케어 시스템으로, 비데 안과 밖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12회 사용 기준, 하루 1회, 자동으로 3단계 스스로케어 시스템이 작동합니다.
수동으로 케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리모컨 조작부 오른쪽의 살균버튼을 눌러주세요. 수동 케어시 권장 사용 기준은 하루 2회 이하입니다.
작동시간은 유로 케어, 노즐 케어, 도기케어까지 약 1분입니다.
참고
원수 수질에 따라 살균수가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하수를 사용하는 경우, 살균수가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케어 중에는 무드 LED가 점등됩니다.
살균수 생성 원리
별도의 첨가물 없이 수돗물을 전기 분해하여 EW살균수를 생성하여, 주요 화장실 세균을 케어합니다.

아이 웨이브 시스템이란?
사용자의 컨디션에 따라, 맞춤 수류를 코스로 제공해, 더욱 세심하고 건강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최적화된 4단계 코스를 제공하는 과학적인 수류 테크놀로지
수류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4단계 코스로 설계한 코웨이만의 혁신적인 수류 테크놀로지입니다.
1단계는 소프트 스타트 단계로 세정을 부드럽게 시작합니다. 2단계는 프리 워시 단계로 항문 주변을 세정합니다. 3단계는 메인 워시 단계로 항문 주름을 집중 세정합니다. 4단계는 린스 워시 단계로 개운하게 마무리 합니다.

다양한 수류의 요소를 세밀하게 조합한 최적화된 수류 솔루션
본 제품은 수압, 세정 시간부터 세정범위까지, 다양한 수류의 요소를 세밀하게 조합하여,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 수류 코스를 제공합니다.
수압은 총 3단계로, 1단계, 2단계, 3단계가 있습니다.
공기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물줄기에 공기가 계속 섞여 나오는 에어 플러스 기능과, 물줄기에 공기가 섞였다, 안섞였다가 반복되며 나오는 에어 리듬 기능이 있습니다.
세정 범위는 세 가지로, 와이드, 미세소프트, 슈퍼와이드가 있습니다.
다양한 수류의 요소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알맞은 시간으로 조절하였습니다.
물의 성질은 세정 물줄기에 공기가 섞여 나오는 플러스세정이 있습니다.

원하는 세정 사용방법
항문 세정을 하려면
항문 세정 베이직 모드 사용방법
베이직 모드는 정상적인 항문 상태 시, 세정을 원할 경우 사용하는 세정 모드입니다.
베이직 모드로 사용하시려면, 변좌에 앉은 상태에서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세정 버튼을 누르세요.
세정수가 분사되기 전, 세정 노즐이 노즐 안의 찬물을 빼주어, 설정한 온수 온도로 세정할 수 있습니다.
세정수는 약 1분간 분사된 후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일반적인 항문 컨디션에 맞게 설계되어, 최적화된 프로그램 코스 수류가 작동합니다.
참고
베이직,(일반) 수류모드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항문 세정 베이직 모드 사용시, 다음과 같은 코스가 1분간 제공됩니다.
먼저, 소프트 스타트 구간에서 3초간 플러스 세정기능, 수압 1단계, 와이드 1단계를 이용하여 세정을 부드럽게 시작합니다. 이어지는 프리 워시 구간에서는 12초간 수압 3단계, 와이드 2단계를 이용하여 항문 주변을 세정합니다. 이어지는 메인 워시 구간에서는 40초간 수압 3단계, 와이드 1단계, 에어 플러스 기능을 이용하여 항문 주름을 집중 세정합니다. 마지막으로 4단계 린스 워시 구간에서는 5초간 수압 3단계, 와이드 1단계 기능을 이용하여 개운하게 마무리 합니다.

항문 세정 액티브 무드 모드 사용방법
액티브 무드 모드는 항문 부위를 충분히 커버하는, 세정력이 강한 액티브 무브 모드입니다.
액티브 무드 모드로 사용하시려면, 변좌에 앉은 상태에서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세정모드 버튼을 두 번 눌러, 액티브 무브 모드로 변경해주세요. 변경시 세정모드 표시등의 가운데, 액티브 무브 칸에 LED가 켜집니다. 모드 변경후,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세정 버튼을 눌러 세정을 시작합니다.
참고
세정 진행 후에도 모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세정수가 분사되기 전, 세정노즐이 노즐 안의 찬물을 빼주어 설정한 온수 온도로 세정할 수 있습니다.
세정수는 약 1분간 분사된 후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항문 세정 시 커버력이 높고 세정력이 강화된, 최적화된 프로그램 액티브 무브 코스 수류가 작동합니다.
항문 세정 액티브 무브 모드 사용시, 다음과 같은 코스가 1분간 제공됩니다.
먼저, 소프트 스타트 구간에서 3초간 플러스 세정기능, 수압 1단계, 와이드 1단계를 이용하여 세정을 부드럽게 시작합니다. 이어지는 프리 워시 구간에서는 12초간 수압 3단계, 와이드 2단계, 노즐 무브 기능을 이용하여 항문 주변을 세정합니다. 이어지는 메인 워시 구간에서는 40초간 수압 3단계, 와이드 1단계, 에어 플러스 기능, 노즐 무브 기능을 이용하여 항문 주름을 집중 세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린스 워시 구간에서는 5초간 수압 3단계, 와이드 1단계, 노즐 무브 기능을 이용하여 개운하게 마무리 합니다.

항문 세정 케어 모드 사용방법
케어 모드는 항문 상태가 좋지 않아, 부드럽고 섬세한 세정을 원하는 경우 사용하는 민감 세정 모드입니다.
케어 모드로 사용하시려면, 변좌에 앉은 상태에서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세정모드 버튼을 세 번 눌러, 케어 모드로 변경해주세요. 변경시, 세정모드 표시등의 오른쪽, 케어 칸에 LED가 켜집니다. 모드 변경후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세정 버튼을 눌러 세정을 시작합니다.
참고
세정 진행 후에도 모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세정수가 분사되기 전, 세정노즐이 노즐 안의 찬물을 빼주어 설정한 온수 온도로 세정할 수 있습니다.
세정수는 약 1분간 분사된 후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항문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경우에 맞게 설계되어, 최적화된 프로그램 코스 수류가 작동합니다.
항문 세정 케어 모드 사용시 다음과 같은 코스가 1분간 제공됩니다.
먼저, 소프트 스타트 구간에서 3초간 플러스 세정기능, 수압 1단계, 와이드 1단계를 이용하여 세정을 부드럽게 시작합니다. 이어지는 프리 워시 구간에서는 20초간 수압 1단계, 와이드 2단계, 에어 리듬 기능을 이용하여 항문 주변을 세정합니다. 이어지는 메인 워시 구간에서는 27초간 수압 1단계, 와이드 1단계, 에어 플러스 기능을 이용하여 항문 주름을 집중 세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린스 워시 구간에서는 10초간 수압 2단계, 와이드 1단계 기능을 이용하여 개운하게 마무리 합니다.

세정 기본 동작 가이드
리모컨 조작부 오른쪽의 노즐이동버튼을 눌러, 노즐 위치를 맞추세요.
작동 중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세정 버튼을 다시 누르면, 추가로 세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 자신의 체형 및 취향에 따라, 온수 온도, 수압 세기, 노즐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세정 후 노즐 복귀 시, 약 6초간 자동으로 노즐 세척이 이루어집니다.

여성 세정을 하려면
여성 세정 베이직 모드 사용방법
베이직 모드는 기존 비데 사용 모드로 여성 용변 후 깔끔한 처리를 원하는 여성 세정 모드입니다.
베이직 모드로 사용하시려면, 변좌에 앉은 상태에서,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여성세정 버튼을 누르세요.
세정수가 분사되기 전, 세정 노즐이 노즐 안의 찬물을 빼주어 설정한 온수 온도로 세정할 수 있습니다.
세정수는 약 1분간 분사된 후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여성,(비데) 세정 청결 관리 용도에 맞게 설계되어, 최적화된 프로그램 코스수류가 작동합니다.
참고
베이직,(일반) 수류모드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여성 세정 베이직 모드 사용시 다음과 같은 코스가 1분간 제공됩니다.
먼저, 소프트 스타트 구간에서 3초간 수압 1단계, 미세소프트 기능을 이용하여 세정을 부드럽게 시작합니다. 이어지는 메인 워시 구간에서는 54초간 수압 3단계, 미세소프트 기능을 이용하여 여성의 민감한 곳을 집중 세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린스 워시 구간에서는 3초간 수압 1단계, 미세소프트 기능을 이용하여 개운하게 마무리 합니다.

여성 세정 액티브 무드 모드 사용방법
액티브 무드 모드는 잔뇨감 혹은 잔여물이 많아 꼼꼼하게 세정을 원하는 경우 사용하는, 액티브 무브 여성 세정 모드입니다.
액티브 무드 모드로 사용하시려면, 변좌에 앉은 상태에서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세정모드 버튼을 두 번 눌러, 액티브 무브 모드로 변경해주세요. 변경시 세정모드 표시등의 가운데, 액티브 무브 칸에 LED가 켜집니다. 모드 변경후,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여성세정 버튼을 눌러 세정을 시작합니다.
참고
세정 진행 후에도 모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세정수가 분사되기 전 세정노즐이 노즐 안의 찬물을 빼주어 설정한 온수 온도로 세정할 수 있습니다.
세정수는 약 1분간 분사된 후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여성 세정 시 커버력이 높고 세정력이 강화된, 최적화된 프로그램 액티브 무브 코스 수류가 작동합니다.
여성 세정 액티브 무브 모드 사용시, 다음과 같은 코스가 1분간 제공됩니다.
먼저, 소프트 스타트 구간에서 3초간 수압 1단계, 미세소프트 기능을 이용하여 세정을 부드럽게 시작합니다. 이어지는 메인 워시 구간에서는 54초간 수압 3단계, 미세소프트, 노즐 무브 기능을 이용하여 여성의 민감한 곳을 집중 세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린스 워시 구간에서는 3초간 수압 1단계, 미세소프트, 노즐 무브 기능을 이용하여 개운하게 마무리 합니다.

여성 세정 케어 모드 사용방법
케어 모드는 생리 시 또는 민감하게 여성케어가 필요한 경우 사용되는 모드로, 넓은 부위를 깔끔하게 관리해주는 여성 케어 모드입니다.
케어 모드로 사용하시려면, 변좌에 앉은 상태에서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세정모드 버튼을 세 번 눌러, 케어 모드로 변경해주세요. 변경시 세정모드 표시등의 오른쪽 케어 칸에, LED가 켜집니다. 모드 변경후,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여성세정 버튼을 눌러 세정을 시작합니다.
세정수가 분사되기 전, 세정노즐이 노즐 안의 찬물을 빼주어 설정한 온수 온도로 세정할 수 있습니다.
세정수는 약 1분간 분사된 후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생리 또는 민감한 케어 등 케어가 필요한 여성 컨디션 시 최적화된, 프로그램 코스 수류가 작동합니다.
여성 세정 케어 모드 사용시 다음과 같은 코스가 1분간 제공됩니다.
먼저, 소프트 스타트 구간에서 3초간 수압 1단계, 슈퍼와이드 기능을 이용하여 세정을 부드럽게 시작합니다. 이어지는 프리 워시 구간에서는 7초간 수압 3단계, 슈퍼와이드 기능을 이용하여 여성의 민감한곳 주변을 세정합니다, 이어지는 메인 워시 구간에서는 40초간 수압 2단계, 슈퍼와이드, 에어 플러스 기능을 이용하여 여성의 민감한 곳을 집중 세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린스 워시 구간에서는 10초간 수압 2단계, 슈퍼와이드 기능을 이용하여 개운하게 마무리 합니다.

여성 세정 기본 동작 가이드
리모컨 조작부 오른쪽의 노즐이동버튼을 눌러 노즐 위치를 맞추세요.
작동 중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여성세정 버튼을 다시 누르면, 추가로 세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 자신의 체형 및 취향에 따라 온수 온도, 수압 세기, 노즐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세정 후 노즐 복귀 시, 약 6초간 자동으로 노즐 세척이 이루어집니다.

세정 모드를 변경하려면
모드 변경 사용방법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세정모드 버튼을 이용하여, 원하는 세정 모드, (베이직, 액티브 무브, 케어 모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베이직 모드는 정상적 항문 세정, 여성 세정 시 사용하는, 세정력이 높은 세정 모드입니다.
액티브 무브 모드는 세정, 여성 세정 부위를 충분히 커버하는, 세정력이 강하고 꼼꼼한 액티브 무브 세정 모드입니다.
케어 모드는 케어가 필요한 상황, (민감한 항문상태나 여성 생리 시) 부드럽고 섬세한 세정을 원하는 경우 사용하는, 민감 세정 모드입니다.
참고
세정, 여성세정 동작 중 모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부가 기능 사용방법
건조 사용방법
건조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리모컨 조작부 오른쪽의 건조 버튼을 누르세요.
약 2분간 온풍이 나와서 젖은 부위를 건조시켜 줍니다.
참고
사용 전 물기를 가볍게 닦은 후 사용하시면 빠르게 건조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조작부 오른쪽의 온수/건조 온도버튼을 눌러 건조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작동 중 건조 버튼을 다시 누르면 약 2분이 추가 건조됩니다.
세정 혹은 여성세정 중 건조 버튼을 누를 경우, 세정기능이 정지되고 바로 건조할 수 있습니다.

정지 방법
사용 중 작동을 멈추고 싶은 경우, 리모컨 조작부 왼쪽의 정지 버튼을 누르세요.
정지 버튼을 누르면 작동 중인 모든 기능들이 멈춥니다.
참고
건조기능은 정지 버튼을 누르고 약 2초 후에 멈춥니다.

자동물내림 기능을 사용하려면
자동물내림 기본동작
변좌 착좌후, 일정 시간 앉은 상태에서 일어나면, 변기 레버를 누르지 않더라도 수초 경과 후 자동물내림기능이 작동합니다.
변좌에 앉은 상태에서, 항문/여성세정 기능을 사용한 후 변좌에서 일어나면, 변기 레버를 누르지 않더라도 수초 경과 후 자동물내림 기능이 작동됩니다.
알아두기
전원이 꺼져있을 시 자동물내림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플러스 세정
플러스 세정은 항문 세정 기능을 선택하면, 전기분해 EW 살균수로 약 2초간 세정 후 일반세정을 진행합니다.
살균수로 약 2초간 세정 후 일반 세정을 진행합니다.
일반세정이 끝나기 전 약 1초간 살균 세정을 진행합니다.
별도의 화학성분 없이 물만을 전기분해하여 만들어진 살균수로 안심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초기 2초간 살균수로 세정하는 기능을 해제 하시려면, 5. 제품 사용하기 내의, 특수모드 설정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능 해제 후 항문 세정 기능 선택 시, 일반 세정으로만 진행됩니다.

비데 위생 강화 구조 적용
노즐 도어 분리 구조 덕트를 적용
본 제품은 항문 세정 노즐과, 여성세정,(비데) 노즐 도어를 분리하여, 위생이 강화된 구조가 적용되었습니다.
위생적인 건조 덕트 체결 구조
본 제품은 쉽고 간편한 덕트 분리 체결구조로, 위생적인 건조 덕트 분리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상 점검
비데를 안전하게 이용하시려면 비데의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 제시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수시로 점검하시어 비데의 상태를 늘 최고로 유지해주세요.
전원 점검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전원코드를 움직이면 리모컨 조작부의 표시등이 켜졌다, 꺼졌다 하지 않습니까?
전원코드의 일부분이 평소보다 뜨겁지 않습니까?
전원코드의 일부분이 변형, 변색, 손상되지 않았습니까?
위험
이런 문제들이 발생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시고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서비스센터의 번호는 일오팔팔 오이공공 번입니다.
표시부 점검
제품의 알림음이 비정상으로 울리거나 리모컨 조작부의 표시등이 비정상적으로 깜빡 거립니까?
알림음이 비정상으로 울리거나 표시등이 비정상적으로 깜빡이는 현상이 나타나면, 즉시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서비스센터의 번호는 일오팔팔 오이공공 번입니다.
설치 방법
6. 설치방법
제품 설치 시
제품이 변기로부터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너트를 단단히 조여 주세요.
제품 설치장소
비데는 화장실에 설치하는 제품이므로 반드시 물이 직접 튀는 곳을 피하여 설치하세요.
제품 설치 후
분리한 기존 변좌가 손상되지 않도록 직사광선을 피하여 보관하세요.
냉수배관
반드시 냉수배관에 연결하세요. 온수배관에 연결할 경우 필터 및 호스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리모컨 설치 시
리모컨은 비데의 옆면에 설치하세요.
리모컨 거치대 양면테이프 부착 전, 표면의 먼지,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리모컨 거치대를 부착할 때는 실리콘 설치 자재를 사용하세요.
리모컨 배터리 교체 방법
동전 또는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홈이 파여진 부분에 끼운 후 왼쪽으로 돌리면, 리모컨 배터리 커버가 분리됩니다.
분리된 리모컨에 배터리,(1.5 볼트 AAA, 세 개)를 교체한 후 리모컨 배터리 커버를 결합하세요. 리모컨 배터리 커버를 오른쪽으로 돌려 잠가 주세요.
참고
배터리 교체시 리모컨 배터리 커버 분실에 주의하세요.
알아두기
제품의 최적 성능을 보장하기 위하여 상세한 설치방법은 당사의 설치 기사와 상의해주세요. 서비스센터의 번호는 일오팔팔 오이공공 번입니다.

자동물내림 키트 설치방법
자동물내림 키트는 별매 상품입니다. 자동물내림 키트를 혼자서 설치하기 어려우시거나, 문의가 필요하실 경우 서비스센터, 일오팔팔 오이공공 번으로 연락해주세요.
하나, 커넥터를 체결해 주세요.
커넥터에 자동물내림 덮개를 연결해 주세요.
둘, 자동물내림 키트 동작을 확인해 주세요.
부레를 위로 올린 후, 특수 모드 설정 모드로 진입하여, 리모컨 조작부 왼쪽 세정버튼, (자동물내림 동작 임시 버튼)을 길게 눌러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셋, 자동물내림 키트를 연결해 주세요.
방향과 높이에 유의해서 자동물내림 키트를 오버플로우관에 연결해 주세요.
넷, 자동물내림 키트 클립을 연결해 주세요.
자동물내림 키트의 클립을 배수마개와 연결된 볼체인과 체결해 주세요.
알아두기
자동물내림 키트 설치 과정 중 배수 마개가 닫히지 않아 물이 계속 내려가는 경우가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기존 변좌 분리방법
변좌를 들어 올리면 변좌 안쪽에 있는, 변좌 고정너트를 풀어서 기존의 변좌와 변좌덮개를 떼어내세요.
참고
떼어낸 기존 변좌 및 변좌덮개는 직사광선을 피하여 보관해 주세요.

제품 설치방법
하나, 수도관의 원수공급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잠그고, 기존의 물통호스를 오른쪽으로 돌려, 분리하세요
둘, 고무패킹, T자 연결관, 물통호스 순서대로 기존 수도관에 연결하세요. T자 연결관에 비데호스를 연결해 주세요.
참고
수도관과 T자 연결관 사이에 반드시 고무패킹을 삽입해 주세요.
T자 연결관의 위/아래에 연결되는 너트는 헐겁지 않게 시계방향으로 끝까지 돌려 주세요.
셋, 필터고정 마개에 프리마이크로 필터를 꽂고, 프리마이크로 필터를 오른쪽으로 돌려 조립하세요.
참고
필터가 헐겁게 조립된 경우 비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넷, 변기 위에 위치시킨 고정판에 고정 나사를 밀어 넣고, 고정판이 움직이지 않을 정도로 너트를 조여 주세요.
다섯, 본체 뒷면을 고정판에 맞춰, 뒤로 버튼을 누르면서 밀어 넣어주세요. (비데 본체를 양쪽으로 잡고 딸깍 소리가 날때까지 밀어 넣어 주세요).
위험
비데 본체가 좌우로 흔들리는지 확인 후, 움직일 경우에는 고정너트를 다시 조여 주세요.
여섯, 제품 뒷면에 필터를 연결한 후 필터클립을 이용해 고정시켜 주세요.
위험
필터클립이 정확히 끼워졌는지 확인하세요.
헐겁게 끼워진 상태에서 원수공급 밸브를 열 경우, 필터고정 마개가 분리되어 수도수 분사 및 상해의 위험이 있습니다.
일곱, 필터고정 마개와 T자 연결관에 비데호스를 연결하세요.
참고
비데호스는 가능한 한 짧게 해 주세요.
비데호스가 길 경우 소음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여덟, 원수공급 밸브를 왼쪽으로 돌려 열어 주세요.
아홉, 전원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아 주세요.
참고
반드시 접지된 콘센트에 연결하세요. 전기적 단락이 발생할 경우 전기적 상해를 줄여 줍니다.
위험
전원플러그를 반드시 접지단자가 있는 전용 콘센트에 연결하세요.
부득이하게 연장선을 사용할 경우, 반드시 접지단자가 있는 125 볼트, 10 암페어 이상의 정격 연장선을 사용하세요.

리모컨 설치방법
하나, 리모컨을 부착하기 전, 부착하고자 하는 부분을, 마른 천을 이용하여 깨끗이 닦아 주세요.
참고
물기가 남아있으면 부착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둘, 브라켓,(리모컨 거치대) 뒷면에는, 총 여덟 군데에 홈이 있습니다. 여덟 군데 홈에 실란트를 도포해 주세요.실란트는 약 2 밀리미터 높이 정도로 도포해 주세요.
참고
실란트를 과도하게 도포할 경우, 양면 테이프에 실란트가 도포되어 테이프의 부착력이 약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설치 시 꼭 실란트를 사용하세요. 양면테이프로만 부착할 경우, 사용 중에 습기,(물) 등으로 인해 거치대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셋, 브라켓 뒷면의 양면테이프 비닐을 제거해 주세요.
넷, 브라켓을 벽면에 부착하고, 가운데 부분을 손으로 10초 이상 눌러 주세요.
참고
양면테이프와 실란트의 부착력을 오래 유지하기 위하여, 브라켓을 부착하고 하루 동안은, 브라켓에 리모컨을 거치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리모컨 거치시 주의사항
올바른 사용 예시
리모컨 거치 시 낙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리모컨을 거치대의 위에서부터 맞춘 후, 아래 방향으로 끼워주세요.
잘못된 사용 예시
리모컨을 거치대의 앞에 놓고 뒤로 끼워넣으며 체결하면, 리모컨 낙상 및 파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소 및 제품 손질방법
7. 청소 및 제품 손질방법
노즐 청소방법
하나,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전원 버튼을 약 2초 이상 눌러, 비데 전원을 꺼주세요.
둘,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노즐청소버튼을 누르세요.
세정노즐이 앞으로 나온 후, 세척수가 분사되어 세정노즐을 청소 합니다.
셋,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노즐청소버튼을 한번 더 누르세요.
나와있던 세정노즐은 복귀하고, 비데노즐이 앞으로 나온 후 세척수가 분사되어, 비데노즐을 청소 합니다.
넷, 비데 노즐 청소 후, 본체 사이드 조작부의 노즐청소버튼을 한번 더 누르세요.

제품 청소방법
부드러운 스펀지나 천에 중성세제를 묻혀 제품을 닦아 주세요.
거친 스펀지나, 부적절한 세척약품 사용은 외관변형 및 제품 훼손의 원인이 됩니다.
위험
노즐, 건조덕트를 분리 후 청소 시, 전원플러그는 콘센트에서 반드시 빼주세요.
분리된 노즐, 건조덕트는 물청소가 가능하나, 조립 전에 완전히 건조시켜 주세요.
본체 및 리모컨 조작부는 물청소를 절대로 하지 마세요.
알아두기
주의
신나, 벤젠 등을 사용하거나, 거친 수세미, 혹은 연마제가 들어간 세제를 사용하여 청소 하지 마세요.
다른 부분과 달리 변좌는 긁힘에 약한 재질이므로, 거친 수세미나 솔 등을 사용할 경우, 표면 광택 저하 및 긁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상기 사항을 반드시 지켜 주세요.
노즐 청소 시 노즐에 무리한 힘을 가하면, 고장이 나거나 노즐이 부러질 수 있으니, 가볍게 잡고 청소해 주세요.

노즐덕트 분리방법
노즐덕트는 노즐이 나오는 부분을 덮고 있는 덮개입니다. 노즐덕트를 분리시 주의하여 주세요.
먼저 제품을 정면에서 마주보는 상태에서 변좌를 들어올려 주세요. 변좌의 가장 아랫부분 가운데 노즐이 나오는 곳에는, 손으로 만져지는 두 개의 덕트가 있습니다. 그중 오른쪽에 있는것이 노즐덕트입니다. 노즐덕트를 손으로 잡고 위쪽으로 움직이면, 노즐덕트가 분리됩니다.
- 덕트 분리시 도기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건조덕트 분리방법
건조덕트를 분리시 주의하여 주세요.
먼저 변좌를 들어올려주세요. 변좌의 가장 아랫부분 가운데 노즐이 나오는 곳에는, 손으로 만져지는 두 개의 덕트가 있습니다. 그중 왼쪽에 있는것이 건조덕트입니다. 건조덕트를 손으로 잡고 위쪽으로 움직이면, 건조덕트가 분리됩니다.

자동 유로/노즐/도기 케어
하루 1회, 비데 내부에서 물이 지나가는 길인 유로와, 세정/비데 노즐/도기를 스스로 케어하여, 안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원수 수질에 따라 살균수가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지하수를 사용하는 경우, 살균수가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루 12회 사용 기준, 하루 1회 동작하며, 일일 사용 횟수에 따라 유로 케어 동작 횟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품 분리방법
하나, 콘센트에서 전원플러그를 빼주세요.
둘, 변기 뒤쪽 화장실 벽면에, 호스들이 연결되어 있는 수도관이 있고, 수도관 앞부분에는, 옆으로 돌려서 열 수 있는 원수공급 밸브가 달려 있습니다. 원수공급 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잠가 주세요.
셋, 본체 오른쪽 옆면을 만져보면, 엄지손가락 한마디 크기의 네모난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며, 제품 양쪽을 잡고, 앞으로 당겨, 고정판에서 분리해 주세요.
제품 분리 시에는 반드시 전원플러그를 뺀 후, 비데호스를 분리해 주세요.
넷, 제품 아래쪽 배수구에 세숫대야 등, 1리터 이상의 큰 용기를 받쳐 주세요. 배수구는, 분리된 제품 뒷면 가운데에 붙어있는 제품 스티커에서, 오른쪽으로 한 뼘 아래에 있습니다.
다섯, 배수마개를 반시계 방향으로 90도 돌린 후, 앞쪽으로 당겨 뽑아 주세요.
배수구를 열어 물탱크 내부의 물을 완전히 배수시켜 주세요.
알아두기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원플러그를 빼 주세요.

필터 교환방법
필터를 교환해 주세요
하나, 전원플러그를 뺀 후, 원수공급 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잠가 주세요.
둘, 제품을 정면에서 마주 봤을 때, 본체의 뒷면 왼쪽에는 길쭉한 물병 모양처럼 생긴 프리마이크로 필터가 있습니다. 교환할 프리마이크로 필터를 왼쪽 방향으로 돌려, 필터고정 마개에서 분리해 주세요.
셋, 새 프리마이크로 필터를 필터고정 마개에 놓고, 오른쪽으로 돌려주세요. 흔들리지 않도록 끝까지 돌려 끼우세요.
넷, 원수공급 밸브를 열고, 전원플러그를 꽂은 후 사용해 주세요.
제품 규격
8. 제품규격
본 제품의 제품명은, 코웨이 스스로케어 비데입니다.
모델명은 비에이에스삼십삼 하이픈 에이 입니다.
정격전압은 220 볼트에서 60 헤르츠입니다.
소비전력은 1550 와트입니다.
전원코드는 1.47 미터입니다.
사용급수압은 0.1 메가파스칼에서 0.68 메가파스칼입니다.
제품크기는 가로 421.5 밀리미터, 길이 538.5 밀리미터, 높이 135 밀리미터입니다.
제품중량은 5.9 킬로그램입니다.
다음은 본 제품의 온수세정장치의 관련한 제품규격입니다.
세정: 최대 0.54 리터 퍼 민, 노즐 자동 자가 세척기능
비데: 최대 0.60 리터 퍼 민, 노즐 자동 자가 세척기능
정격시간: 세정 약 1분, 비데 약 1분
수압조절: 마이컴 제어, 3단계 조절
온수온도 조절: 4단계, (꺼짐: 실온, 약 30도에서 42도)
온수최대소비전력: 1500 와트
안전장치: 바이메탈, 온도센서, 온도휴즈,(과열방지)
다음은 본 제품의 온풍건조장치의 관련한 제품규격입니다.
온풍온도 조절: 4단계
정격시간: 건조 약 2분
히터소비전력: 180 와트
안전장치: 바이메탈, 온도휴즈,(과열방지), 릴레이
다음은 본 제품의 난방변좌의 관련한 제품규격입니다.
변좌온도조절,(착좌 후 온도): 4단계, (꺼짐: 실온, 저: 31도, 중: 34도, 고: 37도)
히터소비전력: 50 와트
안전장치: 온도센서, 온도휴즈,(과열방지)
다음은 본 제품의 프리마이크로필터에 관련된 제품규격입니다.
수명: 4개월, (탁도 0.5 NTU 이하 기준)
규격: 길이 136 밀리미터 곱하기 48 밀리미터
본 제품의 설치자재는 비데호스 한 개, 고정와셔 두 개, 고정나사 두 개, 고정너트 두 개 , 고정고무 두 개, 고정판 한 개, 프리마이크로필터 한 개, 필터고정마개 한 개, 필터클립 한 개입니다.
기타기능은 전후노즐 위치 조절, 무브, 노즐 청소, 살균수 케어,(노즐, 유로, 도기), LED 가시화가 있습니다.
사용온도는 0도에서 40도입니다.
리모컨의 상호명은 주식회사 주원테크입니다.
리모컨의 제조자는 주식회사 주원테크, 제조국가는 대한민국입니다.
리모컨 기자재의 명칭은 특정소출력 무선기기,(무선데이터통신시스템용 무선기기), 모델명은 비에이에스삼십삼 하이픈 에이티엑스 입니다.
참고
제품의 성능 개선을 위하여 약간의 규격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입력 전원 조건에 따라 위 온수 온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고장신고 전 확인사항
9. 고장신고 전 확인사항
제품의 고장은 아니지만,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거나 사소한 원인으로, 비데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 사항에 대해 점검한다면, 서비스센터의 도움 없이 간단한 문제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항목에 대해 확인한 후, 문제를 해결 할 수 없으면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서비스센터의 번호는, 일오팔팔 오이공공 번입니다.

증상 1. 전혀 작동되지 않아요.
전원플러그가 빠진 것은 아닌가요?
전원플러그를 꽂아 주세요.
정전이 된 것은 아닌가요?
정전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본체 전원이 꺼져 있나요?
본체 전원을 켜주세요. 본체 전원이 꺼진 경우 리모컨이 작동 하지 않습니다.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LED가 깜박이나요?
배터리 수명이 다 된 경우, 리모컨 버튼을 누를 때마다 LED가 2회 깜박입니다. 배터리를 교체해주세요.
리모컨 버튼을 눌러도 LED가 켜지지 않나요?
배터리 수명이 다 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배터리를 교체해주세요.
리모컨 전원이 꺼져 있나요?
리모컨 배터리를 교체해 주세요. 교체 후에도 이상이 있다면 당사 서비스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증상 2. 물이 나오지 않아요.
원수공급 밸브가 잠겨 있나요?
원수공급 밸브를 열어 주세요
노즐이 이물질로 막혀 있는 것은 아닌가요?
칫솔 등으로 노즐 구멍을 닦아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설치 직후 물이 나오지 않아요.
단수 여부를 확인해주세요.(설치 직후에는 물탱크에 1분에서 2분 정도 물이 채워진 후, 노즐에서 분사가 됩니다.)

증상 3. 물이 약하게 나와요.
수압이 너무 약하게 조절된 것은 아닌가요?
수압을 적당히 조절하세요.
노즐이 이물질로 막혀 있는 것은 아닌가요?
칫솔 등으로 노즐 구멍을 닦아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필터가 이물질로 막혀 있는 것은 아닌가요?
필터를 교환해주세요.

증상 4. 변좌, 세정수가 따뜻하지 않아요.
변좌온도, 온수/건조 온도버튼을, 꺼짐 상태로 맞춰 놓은 것은 아닌가요?
리모컨 조작부 오른쪽의 변좌온도, 온수/건조 온도버튼을 눌러, 적당한 온도로 맞춰 주세요.

증상 5. 온풍이 차가워요.
온수/건조 온도버튼을, 꺼짐 상태로 맞춰 놓은 것은 아닌가요?
리모컨 조작부 오른쪽의 온수/건조 온도버튼을 눌러, 적당한 온도로 맞춰 주세요.

증상 6. 노즐 외에 물이 밖으로 새요.
T자 연결관에서 물이 새요.
T자 연결관에 고무패킹이 끼워져 있는지 확인한 후, 너트를 다시 조여 주세요.
비데호스 연결부위에서 물이 새요.
연결부위에 비데호스를 완전히 밀어 넣어주세요.
필터에서 물이 새요.
필터 파손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증상 7. 정지 중에도 물이 나와요.
세정 후 노즐 사이로 물이 나오는 것은, 노즐을 세척하는 것으로, 고장이 아닙니다.
간혹 노즐 주변이나 도기 노즐 주변에 있던 물방울이, 변기 안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즐 세척이나 도기 살균 기능 후, 제품 아래에 맺혀 있던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으로, 고장이 아닙니다.

증상 8. 전원플러그를 꽂으면 본체에서 드드득 하는 소리가 나요.
노즐의 위치를 초기화하는 과정으로, 제품에 이상이 생긴 것이 아닙니다.

증상 9. 버튼을 눌러도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요.
착좌센서 잠금모드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착좌하지 않으면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증상 10. 제품에서 웅~ 하는 물이 끓는 소리가 나요.
착좌 시 온수를 빠른 속도로 데워주기 때문에, 히터가 가동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증상 11. 리모컨이 작동을 안 해요.
AAA 배터리가 모두 조립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배터리 방전 및 건전지의 플러스, 마이너스 단자부 손상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손상된 경우 새 배터리로 교환하세요.
AAA 배터리와 배터리 커버가, 모두 정확히 조립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품과 리모컨 통신 연결,(페어링) 설정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자세한 설정 방법은, 5. 제품 사용하기 내의 리모컨 통신 연결,(페어링)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본체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본체 전원이 꺼진 경우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알아두기
절전 에코 그린 시스템은, 하이브리드 순간 온수 기술이 적용되어, 착좌 시 온수 온도를 적정온도로 설정하여, 전기료를 절감해주는 기술입니다.
에코 그린 시스템 해제 시, 기존 저탕식과 동일하게 온수 탱크를 일정 온도로 유지하는 시스템으로, 절전 기능이 꺼진 상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보증서
10. 제품 보증서
본 제품의 보증기간은 제품구입일로부터 1년입니다.
본 보증서는 국내에서만 적용됩니다.
본 보증서는 재발행 되지 않으니 소중히 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코웨이에서는 품목별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및 “계약서 표준약관”에 따릅니다.

유형별 보상 범위
소비자 피해 유형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고장이 난 경우

구입 후 14일 이내에 발생한 고장에 대하여 고객의 교환 및 환불 요청시
렌탈 보상내역: 제품교환 또는 렌탈등록비,(선납렌탈료 포함) 환불
멤버십 보상내역: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일시불 구매고객에 한함)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기간 이후 해당없음

구입 후 1년 이내에 고장이 발생하여 수리를 요하는 경우
렌탈 보상내역: 무상수리
멤버십 보상내역: 무상수리,(일시불 구매고객에 한함)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무상수리, 보증기간 이후에는 해당없음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고장이 발생하여 수리를 요하는 경우
렌탈 보상내역: 무상수리
멤버십 보상내역: 무상수리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무상수리, 보증기간 이후에는 해당없음

제품 보증기간 내 부품 단종 등으로 인한 교환 불가능 시
렌탈 보상내역: 제품 교환,(당사 보상기준에 따름)
멤버십 보상내역: 동급 제품으로 교환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동급 제품으로 교환, 보증기간 이후에는 해당없음

동일하자로 2회까지 고장이 난 경우
렌탈 보상내역: 무상수리
멤버십 보상내역: 유상수리,(단, AS 후 1년 이내인 경우 무상수리)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무상수리, 보증기간 이후에는 유상수리,(단, AS 후 1년 이내인 경우 무상수리)

동일하자로 3회째 고장이 난 경우
렌탈 보상내역: 제품 교환,(1년 이내 3회 발생시)
멤버십 보상내역: 유상수리,(단, AS 후 1년 이내인 경우 무상수리)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보증기간 이후에는 유상수리,(단, AS 후 1년 이내인 경우 무상수리)

서로 다른 하자로 총 5회째 고장이 난 경우
렌탈 보상내역: 제품 교환,(1년 이내 5회 발생시)
멤버십 보상내역: 유상수리,(단, AS 후 1년 이내인 경우 무상수리)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보증기간 이후에는 유상수리,(단, AS 후 1년 이내인 경우 무상수리)

부품 보유기간내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렌탈 보상내역: 제품 교환,(당사 보상기준에 따름)
멤버십 보상내역: 제품 교환,(당사 보상기준에 따름)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제품교환, 보증기간 이후에는 제품교환 또는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10퍼센트를 가산하여 환급

부품 보유기간을 경과하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렌탈 보상내역: 렌탈계약 종료,(단, 고객이 사용 연장을 원할 경우 회사가 정한 보상 정책 중 택일하여 사용 가능)
멤버십 보상내역: 멤버십계약 종료,(단, 고객이 사용 연장을 원할 경우 회사가 정한 보상 정책 중 택일하여 사용 가능)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해당없음, 보증기간 이후에는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과 유사가치 제품교환 또는 정액감가상각한 금액 환급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분실한 경우
렌탈 보상내역: 동급 제품 교환 또는 렌탈 등록비,(선납렌탈료 포함)환불
멤버십 보상내역: 동급 제품 교환 또는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10퍼센트 가산하여 환급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동급 제품 교환 또는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10퍼센트 가산하여 환급, 보증기간 이후에는 동급 제품 교환 또는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10퍼센트 가산하여 환급.

제품구입 시 운송과정 및 제품 설치중 발생한 피해
렌탈 보상내역: 무상수리 후 미해결 시 제품 교환
멤버십 보상내역: 무상수리 후 미해결 시 제품 교환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무상수리 후 미해결 시 제품 교환, 보증기간 이후에는 해당없음

소비자 피해 유형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

수리가 가능한 경우
렌탈 보상내역: 유상수리
멤버십 보상내역: 유상수리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 보증기간 이후 유상수리 가능

부품 보유기간 이내이나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렌탈 보상내역: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대체품으로 교환
멤버십 보상내역: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정액 감가상각을 적용하여 제품 교환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보증기간 이후에는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징수 후 정액 감가상각을 적용하여 제품 교환

부품 보유기간을 경과하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렌탈 보상내역: 렌탈계약 종료,(단, 고객이 사용 연장을 원할 경우 회사가 정한 보상정책 중 택일하여 사용 연장 가능)
멤버십 보상내역: 멤버십계약 종료,(단, 고객이 사용 연장을 원할 경우 회사가 정한 보상정책 중 택일하여 사용 연장 가능)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해당없음, 보증기간 이후에는 보상불가

소비자 피해 유형
기타

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렌탈 보상내역: 무상수리
멤버십 보상내역: 유상수리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 보증기간 이후 유상수리 가능

성능, 기능상 하자가 없는 상태에서 부품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렌탈 보상내역: 유상수리
멤버십 보상내역: 유상수리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 보증기간 이후 유상수리 가능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배터리 등)
렌탈 보상내역: 무상수리,(단, 고객 관리 대상으로 지정된 품목은 유상)
멤버십 보상내역: 유상수리
일시불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에는 무상수리,(단, 고객 관리 대상으로 지정된 품목은 유상), 보증기간 이후에는 유상수리 가능

감가상각방법: 정액법에 의하되, 내용연수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내 품목별 내용연수표를 적용, 감가상각비 계산은, (사용연수 또는 내용연수) 곱하기 구입가 입니다.
하트서비스는 고장수리 횟수 산정에 추가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요청 혹은 감성불만,(성능상 하자가 없는 경우)에 의한 AS는 고장수리 횟수 산정에 추가하지 않습니다.
본 제품의 렌탈계약 고객은 계약서에 명시된, 총 렌탈기간,(5년, 매트리스 3년)이 도래하면 소유권 이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코웨이 전용 세정제,(버블 카트리지) 외 투입하여 제품 손상 발생 시는 소비자 고의, 과실에 의한 제품 고장으로 제품 교환, 반환, 보상등이 되지않습니다.
참고
버블 카트리지,(도기 세정제)는 별매품으로, 소비자 필요 시 구매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유상서비스, (고객비용 부담)에 대한 책임
서비스 신청 시 다음과 같은 경우는 무상 서비스 기간 내라도 유상 처리됩니다.
제품고장이 아닌 경우, (부품의 분실, 제품 외 문제확인, 설치 및 해체 등)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해 제품을 해체하거나 설치 변경을 하는 경우
사용중 분실한 부품의 재공급을 요청하는 경우
당사 제품 이외의 문제로 인해 서비스매니저가 출동하는 경우
구입 제품의 초기 설치 이후 추가로 타사 제품 연결을 요청하는 경우
제품 설치를 위한 전기공사를 요청한 경우
외부오염/변색 등 제품 기능 상 하자가 없는 부품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기타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으로 인한 경우

소비자 과실로 고장이 난 경우, (소비자의 취급 부주의 및 잘못된 수리로 인해 고장이 난 경우)
외부 충격이나 떨어뜨림 등에 의해 고장이나 손상이 발생한 경우
제품 내부에 이물질,(물, 음료수, 커피, 장난감, 젓가락 등)을 투입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신나, 벤젠 등 유기용제에 의해 외관이 변색되거나 변형이 발생한 경우
코웨이에서 지정하지 않은 사람이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코웨이 설치기사가 아닌, 고객 혹은 고객의 요청을 받은 제 3자의 이전설치 과실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별매품, 소모품 사용으로 고장이 난 경우
고객이 직접 개조, 수리를 한 후 고장이 나거나 부품의 분실 누락이 발생한 경우
사용 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난 경우

고객 책임에 관한 사항
코웨이 순정품이 아닌 부품 또는 필터를 사용하거나, 교체주기,(사용설명서 기준)을 넘어서 필터를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여 주시고, 이를 위반하거나 코웨이 정식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수질 및 기능상의 문제나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필터교환 및 서비스 문의는, 지역번호없이 일오팔팔 오이공공 번입니다.
폐가전제품 처리 안내
11. 폐가전제품 처리안내
폐가전제품은 환경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이 처리하세요.
무료 처리방법
코웨이 제품을 새로 구입하고 사용하던 기존의 제품을 버리고자 하는 경우, 신제품 배달 시 무료로 처리해 드립니다. 단 타사 제품은 불가능합니다.

유료 처리방법
하나, 신제품 구입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을 버리고자 하는 경우, 관할 동사무소에 연락하여 처리하면 됩니다.
둘, 코웨이에서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유상으로 해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해체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서비스센터 일오팔팔 오이공공 번으로 연락해주세요.

재활용 표시란?
제품을 사용한 후에 발생되는 폐제품과 폐포장재의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표시이며, 제품과 포장재에 표기합니다.
분리배출 표시란?
재활용 의무대상 제품 및 포장재의 분리배출을 쉽게 하고 폐기물의 분리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재활용여부를 표시하도록 합니다.
재질 표시란?
제품에 포함되는 플라스틱은 전기, 전자제품 및 자동차의 자원순환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알파벳 피피, 에이비에스처럼 영문으로 표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