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음성인식 정수기 상세 정보. 친장애인기업 제품 '엘지전자 음성인식 정수기' 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제품정보
엘지전자. 음성 사용설명서. 데스크 정수기.

제품 정보
제품 규격 정보
본 제품의 모델명은 더블유디 오공팔 에이 별별, 더블유디 오공칠 에이 별별입니다. 냉수, 온수, 정수 기능이 있습니다. 전원은 이백이십 볼트, 육십 헤르츠입니다. 정격 전류는 냉수 일쩜삼 암페어 입니다.
제품 크기는 폭 백육십팔 밀리미터, 깊이는 삼백구십팔 밀리미터, 높이는 사백 밀리미터입니다. 제품의 무게는 십일쩜육 킬로그램입니다.

사용하기 전 알아두기
제품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음성 사용설명서를 들어 주세요.
제품 사용설명서에는 제품 보증서가 함께 들어 있으니 잘 보관하세요.
본 제품은 가정에서만 사용하는 실내용 기기입니다. 상업용, 실험용, 산업용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의 권장 안전 사용 기간은 칠 년입니다. 권장 안전 사용 기간을 초과해서 사용하면 사용환경의 변화나 제품의 노후 때문에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권장 안전 사용 기간 안에 안전 점검을 받으세요. 안전 점검은 유료 서비스입니다.

전문 기술이 필요한 제품을 설치할 때는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세요. 제품을 잘못 설치해서 생긴 문제는 설치한 사람의 책임이며, 이런 경우 제품 보증 기간 안에도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품 구매 시 제공되는 제품 사용설명서 표지의 오른쪽 위와 아래에는 큐알 코드가 한 개씩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큐알 코드를 스캔하면, 본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볼 수 있는 웹 페이지로 연결되어 사용설명서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큐알 코드를 스캔하면, 자세한 사용 방법을 찾아 볼 수 있도록 엘지전자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제품은 대한민국 전용입니다. 전압, 주파수, 전원이 다른 해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의 대표 번호는 일오사사 칠칠칠칠로, 전국 어디서나 사용 불편 및 고장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하기 전, 제품 모델명, 고장 상태, 전화번호, 주소를 정확히 알고 있으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가 연결되었을 때 에이알에스 안내에 따라 제품의 상태를 정확하게 선택하면 해당 제품의 전문 상담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안하고 싶은 내용이나 불만 사항을 접수할 때는 고객 상담실 공팔공 공이삼 칠칠칠칠로 문의하세요.

편리한 제품 사용을 위하여 엘지전자 홈페이지, 더블유더블유더블유 닷 엘지이 닷 컴을 방문하세요.
엘지전자 앱을 다운 받으시면 제품 사용 시 불편사항을 자가 진단을 통해 불편사항의 원인 파악과 해결이 가능하며, 고객센터와 통화 없이 직접 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 설명서 표지 뒷면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큐알 코드를 스캔하면, 엘지전자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엘지전자 앱으로 편리하게 엘지전자의 혜택을 누려보세요.
엘지전자는 고객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게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인증하는 서비스 품질 마크를 받은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입니다.

본 음성 사용설명서는 이천이십이년 팔월 이십삼일에 제작된 제품 사용 설명서, 품번 엠에프엘 칠일구이팔일공일, 리비전 일 파일을 기준으로 작업되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는 공용으로 제작되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이미지나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는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읽어주세요.
다음의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는, 예상하지 못한 위험이나 손해를 방지하기 위한 것이니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안전을 위해 주의하기는 경고와 주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안전 기호와 의미
안전 기호는 열두시 방향이 뾰족한 검은색 세모 속에 흰색 느낌표가 있습니다.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야기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위험을 피하기 위하여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을 주의 깊게 읽고 지시에 따르십시오.
경고
경고 기호는 열두시 방향이 뾰족한 검은색 세모 속에 흰색 느낌표가 있습니다. 경고 지시사항을 위반하면 심각한 상해나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주의
주의 기호는 열두시 방향이 뾰족한 흰색 세모 속에 검은색 느낌표가 있습니다. 주의 지시사항을 위반하면 경미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경고
- 다음의 사항을 준수하지 않으면 화재나 감전 등으로 심각한 상해나 사망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을 설치할 때
금지 사항
- 물 또는 빗물이 튀는 곳이나 습기가 많은 곳에 설치하지 마세요.
- 실외, 비닐하우스 등 먼지가 많거나 온도 변화가 심한 장소에 설치하지 마세요.
- 설치 시, 제품 뒷면이 노출되게 하지 마세요.
-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의 수리기사 이외에는 분해, 수리, 개조하지 마세요.
- 재설치를 할 경우에는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세요.
준수 사항
- 제품이 넘어지지 않도록 바닥이 단단하고 수평인 장소에 설치하세요.
- 안전을 위해 반드시 접지하세요. 상세 접지 방법은, 설명서의, 접지할 때 알아두기를 참조하거나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 전원 플러그를 빼기 쉬운 장소에 제품을 설치하세요.
- 배수 호스를 설치할 때, 압축 고무를 이용하여 하수구 안쪽으로 깊숙이 고정하세요.
- 비닐, 스티로폼 등 제품 포장재는 설치 후 바로 버리세요. 어린이가 포장재를 가지고 놀다가 포장재에 질식될 수 있습니다.

전원 플러그나 전원선을 다룰 때
금지 사항
- 전원 플러그를 젖은 손으로 만지지 마세요.
- 전원 플러그나 전원선을 파손하거나 개조하지 마세요. 연장하거나, 고온부에 가까이 하거나, 무리하게 구부리거나, 비틀거나, 무거운 것을 올리거나, 묶는 등의 행위로 전원 플러그나 전원선을 상하게 하지 마세요.
- 전원 플러그를 전원선이 없는 부착형 멀티 콘센트, 플러그 어댑터, 기타 액세서리 등에 연결하지 마세요.
- 전원 플러그를 제품 뒷면에 눌리게 하거나 거꾸로 꽂지 마세요.
- 전원 플러그를 꽂았다 뺐다 하지 마세요.
-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는 제품을 옮기지 마세요.
준수 사항
- 본 제품은 이백이십 볼트 전용입니다. 전원 플러그는 반드시 접지 단자가 있는 이백이십 볼트 전용 콘센트에 연결하세요.
-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려면, 전류 용량이 십육 암페어 이상이며, 접지 단자가 있는 이동형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세요. 멀티 콘센트에는 본 제품만 연결하세요.
- 신제품 설치 시, 가능하면 새로 구입한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고, 주기적으로 전선 피복 상태 및 플러그 연결상태를 점검하세요.
- 전원 플러그에 물기나 먼지가 묻어 있으면, 완전히 제거한 후 콘센트에 단단히 꽂으세요.
- 전원 플러그를 뺄 때는 전원선을 당기지 말고 전원 플러그를 잡고 빼세요.
- 천둥 또는 번개가 치거나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원 플러그를 빼세요.
- 동물이 전원선 또는 급수 호스를 갉아먹지 않도록 하세요.
- 제품을 청소할 때는 전원 플러그를 빼세요.
- 제품 내의 전기 부품에 물이 들어간 경우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 전원선 또는 전원 플러그가 손상되었거나, 전원 콘센트의 구멍이 헐거울 때는 사용을 중단하고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제품을 사용할 때
금지 사항
- 제품에 매달리거나 제품 위에 올라가지 마세요. 특히 어린이는 조심시켜 주세요.
- 제품의 냉기가 나오는 곳, 덮개 부분, 밑 부분, 뒷면 방열 그릴,(배기구) 등에 손이나 금속재의 막대를 넣지 마세요.
- 제품의 내부 건조를 위해 드라이기를 사용하거나 냄새 제거를 위해 촛불을 넣지 마세요.
- 표면이 거칠거나 금속 재질로 된 솔, 헝겊, 수세미 등으로 제품을 청소하지 마세요.
- 의약품, 실험재료 보관, 선박용 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마세요
- 무겁거나 깨지기 쉬운 물건, 액체류, 가연성 물질, 인화성 물질, 양초나 램프 등의 화기를 제품 위에 올려 놓지 마세요.
- 양초나 램프 등의 화기, 엘피가스, 가연성 스프레이, 살충제, 방향제 등의 가연성 가스 및, 에틸에테르, 벤젠, 알코올, 휘발유, 경유, 화장품 등의 인화성 물질을, 제품 근처에서 사용하거나 제품 근처에 보관하지 마세요.
- 제품 외부 또는 내부에 물 또는 알코올, 시너 신나, 벤젠 등의 인화성 물질이나, 치약, 연마제, 락스 등을 뿌려 닦지 마세요.
준수 사항
- 신체, 감각, 정신 능력이 결여된 사람, 또는 어린이를 포함하여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사람은, 보호자의 감독이나 지시 없이 본 제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하여 보호자가 감독하세요.
- 출수구 살균을 진행하면 뜨거운 물이 출수구로 배출되니, 손이 출수구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제품에 이상이 생겼을 때
준수 사항
- 제품에서 연기, 이상한 소리나 냄새가 나면, 즉시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 제품 안쪽에서 물이 흘러 나오거나 제품 주변에 물이 고이면, 급수 밸브를 잠그고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기타
준수 사항
- 이소부탄, 프로판, 도시가스 등의 가스가 샐 때는, 제품 또는 전원 플러그를 건드리지 말고 즉시 환기하세요.
- 이 제품은 가연성 천연가스,(이소부탄, 알육백에이)를 냉매로 사용하고 있으며, 소량이지만 가연성 가스이므로, 제품 운반, 설치, 사용 중 심한 손상으로 가스가 샐 경우, 불꽃이 튀면 화재, 폭발, 상해의 원인이 됩니다.
- 폐기 시 반드시 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폐기 전문 업체에 연락하세요.
- 냉매 회로가 손상되지 않도록 하세요.
- 제품이 침수된 경우 사용을 중단하고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주의
- 아래 사항을 준수하지 않으면 제품 손상 및 경미한 상해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을 설치할 때
준수 사항
- 제품 운반 시에는 두 명 이상이 안전하게 운반하세요.
- 상수도(식수)가 아닌 경우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제품의 급수관은 상수도(식수)에만 연결하세요.
- 이사 등의 사유로 제품을 잠시 사용하지 않으면 물이 얼지 않는 환경에서 보관하세요. 동파로 인해 제품이 고장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할 때
금지 사항
- 자동 업다운 출수부가 상하작동 할 때, 출수부에 신체가 닿지 않게 하세요.
- 자동 업다운 출수부가 동작중에, 컵을 출수구 아래에 놓거나 빼지 마세요.
- 출수구를 상하 또는 좌우로 무리하게 조작하거나 충격을 주지 마세요.
- 자동 업다운 출수부 하단부의 감지 센서를 반복적으로 두드리거나, 이물질로 오염되지 않도록 하세요.
- 커피, 미숫가루 등 물 이외의 음료가, 자동 업다운 출수부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준수 사항
- 온수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손잡이가 있는 용기를 사용하세요. 오백 밀리리터, 천 밀리리터를 출수할 때는 물 넘침을 주의하세요. (온수 기능이 있는 모델만 해당)
- 정수 필터는 교체 시기에 따라 정기적으로 엘지전자 전용 규격 필터로 교체하세요.
- 제품의 급수 및 배수 호스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엘지씽큐 사용하기
엘지씽큐 사용하기
엘지씽큐와 엘지 가전 연결하기
앱 설치 및 제품 등록하기
엘지씽큐 앱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우리집 엘지 가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본 내용은 제품에 와이파이 아이콘이 있는 모델에만 적용됩니다.

큐알 코드가 부착된 제품
스마트폰의 카메라, 또는 큐알 코드 리더 앱을 사용하여, 제품에 부착된 큐알 코드를 스캔하세요.
- 보통 큐알 코드는, 제품 출수탭을 전면으로 봤을 때, 본체 위쪽 중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큐알 코드가 부착된 위치는 제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큐알 코드를 스캔하면, 엘지씽큐 앱 다운로드 페이지, 또는 제품 등록 화면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큐알 코드가 부착되지 않은 제품
하나, 엘지씽큐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세요.
-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엘지씽큐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세요.
- 아이오에스 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엘지씽큐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세요.
둘, 설치된 엘지씽큐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하세요.
- 사용 중인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거나, 엘지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셋, 제품 추가하기 버튼을 누른 후, 앱의 안내에 따라 제품을 등록하세요.
알아두기
-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는 무선 공유기에 있습니다. 와이파이는 이쩜사 기가헤르츠만 선택해야 합니다. 제품에 장착된 와이파이 모듈이 오 기가헤르츠를 지원하지 않아, 오 기가헤르츠 선택 시, 제품을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 무선 공유기의 인증 및 암호화 유형은, 더블유피에이투를 권장합니다.
- 무선 네트워크 연결 품질은 주변의 무선 환경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가 발생하면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에 장착된 와이파이 모듈과 무선공유기를 연결할 수 없는 경우, 다음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무선 공유기에 방화벽이 설정되어 있다면, 예외 등록 또는 해제 후 진행하세요.
- 구형 무선 공유기의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한글 또는 한글과 한자키 조합의 별, 네모, 하트 등의 특수문자가 포함되어 있으면, 제품을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이나 숫자, 혹은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 구형 무선 공유기는 전 세계의 모든 문자를 다루도록 설계된 표준 문자 전산 처리 방식인, 유니코드 유티에프 팔을 지원하지 않는 공유기입니다.
- 제품과 무선 공유기 사이의 거리가 너무 멀면, 신호 강도가 약해집니다. 신호가 약하면 제품을 등록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거나 실패할 수 있습니다.
- 무선 공유기, 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또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를 변경한 경우, 엘지씽큐 앱에서 등록된 제품을 삭제한 후 다시 등록하세요.
- 본 설명서의 내용은 엘지씽큐 앱의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재 등록하거나 사용자를 추가 등록하는 경우
하나, 정수 버튼을 삼초간 눌러 와이파이 기능을 임시로 켜세요.
둘, 엘지씽큐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제품 등록을 진행하세요.
알아두기
- 와이파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정수 버튼을 삼초간 눌러 끄세요.

무선 모듈 사양
해당 무선설비는 전파혼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인명 안전과 관련된 서비스는 할 수 없습니다
제품에 장착된 무선 모듈 정보는, 제품 라벨 내, 케이씨 인증번호와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델명 피더블유에프에스에이, 숫자 이 모듈의 와이파이 타입 사용 주파수는, 이천사백십이 메가헤르츠에서 이천사백칠십이 메가헤르츠입니다. 최대 출력은 십이 밀리와트 퍼 메가헤르츠 이하입니다.
- 모델명 엘씨더블유비, 하이픈 영영일 모듈의 와이파이 타입 사용 주파수는, 이천사백십이 메가헤르츠에서 이천사백칠십이 메가헤르츠입니다. 최대 출력은 십이 밀리와트 퍼 메가헤르츠 이하입니다.
동일 모델의 블루투스 타입 사용 주파수는, 이천사백이 메가헤르츠에서 이천사백팔십 메가헤르츠입니다. 최대 출력은 삼쩜육 밀리와트 이하입니다.

엘지씽큐 앱으로 제품 작동하기
엘지씽큐 기능 안내
엘지씽큐 앱은 아래와 같은 스마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 사용 가능한 기능은, 구매하신 제품과 엘지씽큐 앱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수기 사용 현황
오늘의 물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진단
- 제품의 오작동 또는 고장 발생 시, 스마트 진단을 통해 제품 상태를 확인한 후, 보다 편리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온 직수관 살균 예약
- 예약된 시간에 직수관 살균을 진행하고, 이후 일주일 간격으로 작동을 수행합니다.

기본 출수 변경
- 기본으로 나오는 물의 종류와 용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물의 종류는 냉수, 정수 또는 냉수와 정수 중 마지막으로 사용한 것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온수는 기본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물의 용량은 백이십 밀리리터, 이백오십 밀리리터, 오백 밀리리터, 천 밀리리터 중에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용량 조절 버튼이 있는 모델은, 기본 용량 값을 십 밀리리터 단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용량 조절 버튼은 용량 표시부의 오른쪽에, 위와 아래를 가리키는 화살표 기호 모양으로 있습니다.
- 용량 일은, 백이십 밀리리터에서 이백사십 밀리리터입니다.
- 용량 이는, 이백오십 밀리리터에서 사백구십 밀리리터입니다.
- 용량 삼은, 오백 밀리리터에서 칠백오십 밀리리터입니다.
- 용량 사는, 칠백육십 밀리리터에서 천 밀리리터입니다.
알아두기
기본 설정값은, 백이십 밀리리터, 이백오십 밀리리터, 오백 밀리리터, 천 밀리리터입니다.

청소 모드
- 출수구를 청소할 때 쉽게 할 수 있도록, 출수구를 삼십 분 동안 아래로 내려오게 하는 모드입니다.
- 청소 모드 설정 후, 다른 버튼을 누르면 기능이 해제됩니다.

음량 조절
- 정수기의 음량을 여섯 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음량은, 음소거, 이십 퍼센트, 사십 퍼센트, 육십 퍼센트, 팔십 퍼센트, 백 퍼센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음소거로 설정해도 살균 및 일부 설정 기능을 사용할 때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자동 업다운 기능
자동 업다운 기능을 온오프할 수 있습니다.

맞춤 출수 설정
맞춤 출수 기능이 있는 모델은, 자주 사용하는 물의 온도와 용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기능 사용하기
본 내용은 음성 인식 기능이 있는 모델에만 해당합니다. 음성 인식 기능이 있는 모델은, 제어창에 마이크 모양의 음성 인식 아이콘이 있습니다.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기능 사용을 위한 명령어를 확인 후,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하세요. 최적의 음성 인식 성능을 위하여 명령어와 알아두기를 확인하세요.

사용하기 전 알아두기
- 엘지씽큐 앱에서 제품을 등록해야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품 등록에 관한 자세한 방법은 사용설명서의 앱 설치 및 제품 등록하기를 참고하세요.

음성 인식 기능 사용하기
하나, 제어창의 용량 버튼을 삼 초 이상 눌러, 음성 인식 기능을 켜세요.
- 음성 인식 기능이 켜지면 안내 음성이 나오며, 상태창의 음성인식 아이콘에 불이 들어옵니다.
알아두기
- 음성 인식 기능이 설정되지 않으면, 제어창의 와이파이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방법은 사용설명서의 스마트 진단 기능 사용하기를 참고하세요.
둘, 제품의 삼 미터 거리 이내에서 하이 엘지를 말하세요.
- 작동음이 울리고 음성 명령을 들을 준비 상태가 되면, 제어창의 음성 인식 아이콘이 깜빡이며, 띠링 소리가 납니다.
셋, 명령어를 말해보세요.
- 사용자가 요청한 명령을 수행하고, 결과에 대한 안내 음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정수 한 잔 줘라고 말하면, 제품에서 정수 백이십 밀리미터가 출수됩니다. 라는 안내 음성이 나오고 물이 나옵니다.
알아두기
- 준비 상태에서 약 육 초 정도 동안 명령어를 말하지 않으면, 준비 상태가 해제됩니다. 해제된 경우에는 하이 엘지를 다시 말하세요.
- 명령어를 인식하지 못한 경우, 하이 엘지를 제외하고 명령어만 다시 말하세요.
-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 명령을 수행하는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기능 명령어
다음은 음성 인식에 사용 가능한 명령어의 예시입니다. 명령어를 숙지하여 음성 인식으로 원하는 기능을 이용하세요.
하나, 정수/냉수 한 잔 출수 기능을 원할 때
- 한 잔 출수의 기본 설정은 정수 백이십 밀리리터 입니다. 엘지씽큐 앱의 기본 출수 메뉴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물 한 잔 줘
- 정수 한 잔 줘/ 냉수 한 잔 줘
- 시원한 물 줘/ 차가운 물 줘
둘, 자유 용량 출수 기능을 원할 때
- 최소 백이십 밀리리터와 최대 천 밀리리터 사이에서, 십 밀리리터 단위로 출수할 수 있습니다.
- 정수 칠백오십 밀리리터 줘
- 냉수 삼백팔십 밀리리터 줘
셋, 반복 출수 기능을 원할 때
- 음성 출수 후, 일 분 이내에, 직전에 음성으로 출수한 정수나 냉수를, 한 번 더 출수할 수 있습니다.
- 한 번 더 줘
- 한 잔 더 줘
넷, 물 사용량 조회 기능을 원할 때
- 오늘, 일주일 간, 이번 달의 물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늘 물 사용량 알려줘
- 이번 주 냉수 사용량 알려줘
다섯, 안내 기능을 원할 때
- 음성 인식 기능 뭐 있어?
- 음성 인식 어떻게 사용해?
-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 번호 알려줘
여섯, 기타 기능을 원할 때
- 날씨 알려줘
- 지금 몇 시야?
- 너 이름이 뭐야?

알아두기
- 어린이의 음성의 경우, 음성 인식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연령, 목소리 크기, 억양, 주변 환경소음, 사용 환경에 따라, 음성 인식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와 제품 사이에 장애물이 있거나 제품이 개방되지 않은 환경에 설치되어 있으면, 음성 인식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음성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제품으로부터 삼 미터 이내의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세요.
- 온수 출수 등 일부 기능은 음성 인식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사용설명서에 있는 명령어만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반드시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명령어를 확인한 후 사용하세요.
- 음성 인식 출수 기능을 사용할 때, 컵을 올바르게 두고 사용하세요. 물이 컵 밖으로 튀어 바닥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원활한 기능 사용을 위하여 음성 인식 안내 음성은 음량 조절이 되지 않습니다.

스마트 진단 기능 사용하기
스마트 진단 기능을 사용하여 현재 상태를 자동으로 진단합니다.
- 진단 결과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세요. 스마트 진단 기능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주세요.
하나, 스마트폰에서 엘지씽큐 앱을 실행하세요.
둘, 엘지씽큐 앱 화면에서 등록한 정수기를 선택하세요.
셋, 엘지씽큐 앱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 스마트 진단 버튼을 선택하세요.
넷, 시작 버튼을 선택하세요.
다섯, 진단 완료 버튼을 눌러 진단 프로세스를 종료하세요.
제품의 모습과 기능 살펴보기
제품의 모습과 기능 살펴보기
각 부 명칭 및 위치의 사용 패턴을 확실하게 익혀두기 위해, 적정 횟수 이상의 학습하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제품의 외관, 기능, 구성품은 구매하신 모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품 전면
본 제품은 싱크대나 테이블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하는 데스크 정수기로, 출수구가 위아래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무빙 출수탭 기능이 있습니다. 직육면체형 본체의 앞면 윗부분에는 손으로 잡을 수 있을 정도로 볼록 튀어나온 네모난 모양의 출수탭이 있고, 출수탭의 정면에는 조작부가 있습니다. 출수탭 아래에는 출수구가 컵의 위치를 감지하는 센서가 있어, 출수구 높이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자동 업다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수구는 상하로 움직여서 다양한 종류의 용기에 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버튼을 누를 때, 버튼의 기능에 따라, 다르게 설정된 버튼 피드백 음을 제공합니다. 버튼음과 함께, 버튼을 누를 때 설정된 기능과 상태를 음성으로 안내하는, 출수 음성 안내 기능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기능 모델의 경우, 음성으로 간편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본체 외 구성품으로 필터가 제공됩니다.

제어창 사용하기
제품 정면에 있는, 볼록 튀어나온 네모난 모양의 출수탭 앞부분에, 제어창이 있습니다. 제어창에는, 아이콘 상태창, 출수 용량을 최대 천 밀리리터까지 숫자로 표시하는 용량 표시부, 터치 타입의, 위아래 화살표 버튼이 두 개가 있고, 기능 버튼이 일곱 개 있습니다. 용량 표시부, 화살표 버튼, 기능 버튼에는, 각 버튼의 기능을 의미하는 아이콘 모양의 불빛이 들어옵니다. 일부 버튼은 선택할 시에만 버튼에 불빛이 켜집니다.
원하는 기능의 아이콘을 정확히 누르세요. 아이콘 주변이나 글자를 누를 경우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터치 타입 버튼의 촉각적인 위치 가이드가 필요한 사용자의 경우, 별도로 제공되는 점자 가이드를 조작부에 부착하고 사용하세요.

용량 표시부
조작부의 위쪽 가운데 부분에는 용량 표시부가 있습니다. 출수 용량을 최대 천 밀리리터까지 숫자로 표시합니다.

용량 조절 버튼
용량 표시부의 오른쪽에는, 위와 아래를 향하는 화살표 모양의 용량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용량 조절 버튼을 눌러서 출수 용량을 십 밀리리터 또는 오십 밀리리터 단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짧게 누르면 십 밀리리터씩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길게 누르면 오십 밀리리터씩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어창 아이콘
용량 표시부의 왼쪽에는 아이콘 상태창이, 네 개의 작은 아이콘으로 두 개씩 두 줄 있습니다.
- 음성 인식 아이콘
- 음성 인식 기능이 있는 모델에서 음성 인식이 활성화되면, 음성 인식 아이콘에 불이 켜집니다. 음성 인식 아이콘은 마이크 모양으로, 상태창의 왼쪽 위에 표시됩니다.
- 와이파이 아이콘
- 집에 있는 무선 공유기와 연결되면, 와이파이 아이콘에 불이 켜집니다. 와이파이 아이콘은 부채꼴 모양으로, 가운데 아래에 점이 있고, 그 위로 전파가 위쪽으로 퍼지는 모양을 표현한 세 개의 곡선이, 점 위로 한 줄씩 그려져 있습니다. 곡선의 길이는 위로 갈수록 조금씩 길어집니다. 상태창의 오른쪽 위에 표시됩니다.
- 시간 아이콘
- 용량 표시부에 현재 시간이 표시될 때, 시간 아이콘에 불이 켜집니다. 향후에 업그레이드된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시간 아이콘은 시계 모양으로, 상태창의 왼쪽 아래에 표시됩니다.
- 업그레이드 아이콘
-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기능이 제공될 경우, 업그레이드 아이콘에 불이 켜집니다. 엘지씽큐 앱에서 제품을 업그레이드 하세요. 업그레이드 아이콘은, 둥글게 원을 그리는 화살표 안에, 알파벳 유피가 적혀 있는 모양입니다. 상태창의 오른쪽 아래에 표시됩니다.
- 온수 물 온도 아이콘
- 온수 물 온도 아이콘은, 가로로 세 개의 작은 빨간색 숫자가 온수 버튼의 위쪽에 켜져서, 선택한 온수의 물 온도를 표시합니다. 온수의 기본 설정은 팔십오 도 이고, 왼쪽부터 사십 도, 칠십오 도, 팔십오 도가 표시됩니다.

기능 버튼
기능 버튼은 터치 타입으로, 용량 표시부와 용량 조절 버튼의 아래에 있습니다.
버튼은 한 줄에 세 개씩 두 줄이 있고, 그 아래에 있는 한 개의 출수 버튼까지 총 일곱 개가 있습니다. 기능 버튼의 첫 번째 줄에는, 왼쪽부터 온수, 정수, 냉수 버튼이, 두 번째 줄에는 맞춤, 출수구살균, 용량 버튼이 있으며, 출수구살균 버튼의 아래에는 출수 버튼이 있습니다.

온수 버튼
온수 버튼을 눌러 온수 온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온수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온수 온도가 팔십오 도로 설정되고, 버튼을 누를 때마다 사십 도, 칠십오 도, 팔십오 도 순으로 설정 온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온도는 온수 버튼 위에 있는 온수 온도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 온수 버튼을 삼 초 이상 누르면 온수 기능을 잠그거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정수 버튼
온수 버튼의 오른쪽에는 정수 버튼이 있습니다. 정수 버튼을 눌러 정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정수 버튼을 삼 초 이상 누르면 와이파이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와이파이 연결 방법은 엘지씽큐 사용하기를 참고하세요.

냉수 버튼
정수 버튼의 오른쪽에는 냉수 버튼이 있습니다. 냉수 버튼을 눌러 냉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냉수의 온도는 사용자가 임의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맞춤 버튼
온수 버튼의 아래에는 맞춤 버튼이 있습니다. 맞춤 버튼을 눌러 사용자가 사전에 등록한, 맞춤 출수 조건 중에서 선택한 다음, 출수 버튼을 누르면, 설정된 물의 종류와 용량대로 출수할 수 있습니다.
- 맞춤 버튼을 삼 초 이상 누르면, 사용자가 원하는 맞춤 출수 조건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출수구살균 버튼
맞춤 버튼의 오른쪽에는 출수구살균 버튼이 있습니다. 출수구살균 버튼을 삼 초 동안 누른 후, 출수 버튼을 눌러서 출수구살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량 버튼
출수구살균 버튼의 오른쪽에는 용량 버튼이 있습니다. 용량 버튼을 눌러 출수할 물의 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용량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물의 양이 백이십 밀리리터로 설정되고, 버튼을 누를 때마다 이백오십 밀리리터, 오백 밀리리터, 천 밀리리터, 연속, 백이십 밀리리터 순으로 물의 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온수는 위의 단계에서 연속을 제외한 순서대로 물의 양이 변경됩니다. 설정된 물의 양은 용량 표시부에 표시됩니다.
- 용량 버튼을 삼 초 이상 누르면 음성 인식 기능을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음성 인식 기능 사용하기를 참고하세요.

출수 버튼
출수구살균 버튼 아래에는 출수 버튼이 있습니다. 출수 버튼은 터치 타입으로, 버튼을 누르면 물이 나옵니다. 물이 나올 때 출수 버튼을 다시 누르거나 다른 기능 버튼을 누르면 출수가 멈춥니다.
- 필터 교체 시기가 되면 출수 버튼에 오렌지색 불이 들어옵니다. 오렌지색 불이 들어오면 새 필터로 교체하세요. 제품을 엘지씽큐 앱에 등록하면 필터 교체 알람을 스마트폰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하기
제품 사용하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
- 장시간 사용하지 않다가 사용할 때는, 냉수, 정수, 온수를 각각 오백 밀리리터씩 일 회 출수 후 사용하세요.
- 컵에 물을 받을 때, 출수구에 가깝게 놓으세요. 물이 컵 밖으로 튀어 바닥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 급수 밸브를 여세요. 물이 공급되어야 정수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정수된 물을 장기간 방치하지 마세요. 공기 중의 세균이 정수된 물에서 증식하거나, 물맛이 변할 수 있습니다.
- 정수된 물을 가습기, 어항 등의 물갈이 용도로 사용하지 마세요. 정수된 물은 염소가 제거되어, 세균이 증식할 수 있습니다.
- 제품의 덮개를 완전히 닫은 후 사용하세요. 벌레 또는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하세요. 수명이 다한 필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정수기의 성능이 저하됩니다.
- 유량, 물 온도 등 정수기의 성능을 좋게 하기 위해, 엘지전자가 제공하는 것 이외의 장치를 사용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제품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 제품에 설치된 안전밸브는, 석회 침전물을 제거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유지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석회 침전물에 의해 막힐 수 있습니다.
- 정수기의 용량 선택 버튼을 누르면, 온수 용량을 백이십 밀리리터, 이백오십 밀리리터, 오백 밀리리터, 천 밀리리터의, 사 단계로 구분하여 출수할 수 있고, 냉수 또는 정수 용량을 백이십 밀리리터, 이백오십 밀리리터, 오백 밀리리터, 천 밀리리터, 연속의, 오 단계로 구분하여 출수할 수 있습니다. 나오는 물의 양은 집마다 공급되는 수돗물의 수압과 유량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온수를 출수할 때는 최대 십 초, 냉수를 출수할 때 최대 이 초, 정수를 출수할 때 최대 삼 초의 대기 시간이 발생합니다.
- 온수를 출수한 직후 냉수 또는 정수를 출수하면, 첫 잔의 온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온수를 사용할 때
온수 기능이 있는 모델에만 해당합니다.
- 순간 온수 가열방식은 차가운 물을 빠른 속도로 가열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특징들이 있습니다.
하나, 물을 가열할 때 기포가 발생하고, 이 기포가 출수될 수 있습니다.
둘, 가열할 때 예열하는 시간이 소요되고, 소음이 발생합니다.
셋, 온수의 유량은 냉수 또는 정수에 비해 적게 출수됩니다.
- 온수를 오 초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화상 방지를 위해 온수 기능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 온수의 온도를 변경한 직후 온수를 출수할 때나, 냉수 또는 정수를 출수한 직후 온수를 출수할 때는, 첫 잔의 온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경고
- 어린이가 조작 시, 부모님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제품 전면에 제어창이 있어, 온수 버튼이 눌러질 수 있습니다.
- 온수를 사용한 직후에 정수, 냉수를 사용하면, 출수구에 남아있는 온수가 나올 수 있으므로, 화상에 주의하세요.
- 온수 출수, 멈춤, 출수, 멈춤 작동을 반복하거나, 원수 밸브 잠김 등 비정상적으로 물이 유입되면, 스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본 제품의 온수 탱크 배관에 압력을 낮추는 장치를 연결하지 마세요.

온수 온도별 사용 용도
- 팔십오 도: 커피, 컵라면 등
- 칠십오 도: 녹차, 백차, 수프 등
- 사십 도: 따뜻한 음용수, 얼린 모유 중탕 등

분유 타는 방법
칠십오도의 물에 분유를 넣고 잘 흔들어 녹인 다음, 사십 도의 물로 온도를 맞추세요.

자가 관리 기능을 사용할 때
- 출수구 살균 기능을 사용하면, 출수구와 연결된 관을 고온으로 살균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이 출수구로 나오므로 주의하세요.
- 출수구 살균은 약 십 분간 진행됩니다. 정수기를 위생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최소 삼 개월에 한 번씩은 출수구 살균을 진행하세요.
- 직수관 살균은 매주 온수, 정수, 냉수가 흐르는 관을 고온으로 살균하게 되며, 사 주에 한번씩 냉수 탱크 관을 포함하여 살균하게 됩니다.

규격 취득 현황
본 제품은 다음과 같은 규격을 취득한 제품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케이씨 마크는 정수기의 기준 및 규격에 합격한 정수기에만 부여하는, 정부의 유일한 인증마크입니다.
- 케이씨 마크가 부착된 정수기는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정수된 물 마시기
하나, 출수구 아래에 컵이나 그릇 등을 놓으세요.
둘, 온수, 정수, 냉수 중에서 원하는 물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 온수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온수 온도가 팔십오 도로 설정되고, 버튼을 누를 때마다 사십 도, 칠십오 도, 팔십오 도 순으로 설정 온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온도는 온수 버튼 위에 있는, 온수 온도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셋, 용량 버튼을 눌러 출수할 물의 양을 선택하세요.
- 용량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물의 양이 백이십 밀리리터로 설정되고, 버튼을 누를 때마다 이백오십 밀리리터, 오백 밀리리터, 천 밀리리터, 연속, 백이십 밀리리터 순으로 물의 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물의 양은 조작부의 위쪽 가운데 부분에 있는 용량 표시부에 표시됩니다.
넷, 맨 아래 있는 출수 버튼을 누르면 물이 나옵니다.
- 물이 나올 때 다른 버튼을 누르면 출수가 멈춥니다.
- 온수의 온도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물의 온도는 정수기 사용 환경과 패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팔십오 도는 팔십 도에서 구십 도까지입니다.
- 칠십오 도는 칠십 도에서 팔십 도까지입니다.
- 사십 도는 삼십오 도에서 사십오 도까지입니다.

출수 용량 조절하기
용량 버튼과 용량 조절 버튼으로, 출수 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용량 버튼을 누르면 용량 조절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냉수 또는 정수 용량을 백이십 밀리리터, 이백오십 밀리리터, 오백 밀리리터, 천 밀리리터, 연속의 오 단계로 조절하여 출수하거나, 또는 온수 용량을 백이십 밀리리터, 이백오십 밀리리터, 오백 밀리리터, 천 밀리리터의 사 단계로 조절하여 출수할 수 있습니다.
- 용량 표시부의 오른쪽에는, 위와 아래를 향하는 화살표 모양의 용량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위로 꺾인 화살표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출수 용량을 많게 조절하거나, 아래로 꺾인 화살표 모양의 버튼을 눌러서 출수 용량을 적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짧게 누르면 십 밀리리터씩, 버튼을 길게 누르면 오십 밀리리터씩 출수 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온수 기능을 잠그고 풀기
온수 버튼을 삼 초 이상 눌러, 온수 기능을 잠글 수 있습니다.
- 온수 기능을 다시 사용하려면, 온수 버튼을 다시 삼 초 이상 누르세요.

자동 업다운 기능을 잠그고 풀기
자동 업다운 기능은 출수구가 컵의 위치를 감지하여, 출수구 높이가 자동으로 설정되는 기능입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자동 업다운 기능을 잠그고 풀 수 있습니다.
- 엘지씽큐 앱에서 자동 업다운 기능을 잠그고 풀 수 있습니다.
- 기능 버튼 두 번째 줄의 왼쪽에 있는 맞춤 버튼과, 가운데에 있는 출수구살균 버튼을 동시에 삼 초 이상 누르면 자동 업다운 기능이 설정됩니다.
- 자동 업다운 기능을 해제하려면, 맞춤 버튼과 출수구살균 버튼을 다시 동시에 삼 초 이상 누르세요.

맞춤 출수 기능 사용하기
사용자가 원하는 물 종류, 용량을 등록하여 출수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맞춤 출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엘지씽큐 앱에서 맞춤 출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맞춤 버튼을 삼 초 이상 누르면, 맞춤 출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나, 원하는 물 종류와 용량을 선택한 다음, 맞춤 버튼을 삼 초 이상 누르세요.
둘, 조작부의 오른쪽 위에 있는, 화살표 모양의 용량 조절 버튼으로, 원하는 번호를 선택한 다음, 맞춤 버튼을 다시 삼 초간 눌러 맞춤 메뉴로 등록하세요. 맞춤 출수는 최대 세 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셋, 맞춤 버튼을 눌러, 원하는 맞춤 출수 조건을 선택한 다음, 출수 버튼을 누르세요.

연속 출수 기능 사용하기
연속 출수 기능을 사용하여, 정수나 냉수를 최대 삼 분 동안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정수 버튼이나 냉수 버튼을 눌러, 정수나 냉수를 선택하고, 용량 버튼을 다섯 번 눌러, 알파벳 씨오엔을 선택한 다음, 출수 버튼을 누르세요.
- 연속 출수 중 다른 버튼을 누르면 출수가 멈춥니다.
- 온수는 안전을 위해 연속 출수 기능이 안됩니다.

음성 인식 기능 잠그고 풀기
음성 인식이 있는 모델은, 음성 인식 기능을 잠그고 풀 수 있습니다.
- 용량 버튼을 삼 초 이상 누르면 음성 인식 기능이 켜집니다. 기능이 켜지면 아이콘 상태창에 불이 들어옵니다. 음성 인식 기능을 끄려면, 용량 버튼을 다시 삼 초 이상 누르세요.
- 음성 인식 기능은, 엘지씽큐 앱에서 제품을 등록한 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등록에 관한 자세한 방법은 앱 설치 및 제품 등록하기를 참고하세요.

와이파이 설정하기
정수 버튼을 삼 초 이상 눌러, 와이파이 기능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전원 플러그를 연결하거나 버튼을 누르면, 제어창에 불이 들어옵니다.
- 전원 플러그를 연결한 후 일 분이 지나거나, 버튼을 누른 후, 일 분 동안 다른 버튼 조작을 하지 않은 경우, 절전을 위해 제어창이 자동으로 어두워집니다.
- 제어창의 터치 버튼은 정전기를 보유한 물체에 반응하여 작동됩니다.
- 제어창이 어두워진 상태에서도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어창 청소 시 인체의 접촉이 있으면, 터치 버튼의 기능이 작동될 수 있습니다.
- 제어창에 이물질이 있거나, 헝겊이나 장갑 등으로 터치 버튼을 누르면,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제어창에 물기가 있으면, 오작동 또는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살균기능 사용하기
출수구 살균 기능 사용하기
뜨거운 물로 출수구와 연결된 관을, 약 십 분 동안 살균할 수 있습니다.
하나, 출수구 아래에 삼백 밀리리터 이상의 용기를 놓으세요.
둘, 출수구살균 버튼을 삼 초 이상 누른 다음, 출수 버튼을 누르면 출수구 살균을 시작합니다.
- 출수구 살균 기능 사용 중에 기능을 해제하고 싶으면, 출수구살균 버튼을 다시 삼 초 이상 누르세요.
주의
- 출수구 살균 기능이 동작하면, 약 칠 분 후에 뜨거운 물이 출수구로 나옵니다. 출수구에 손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출수구로 뜨거운 물이 나오므로 어린이가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주위 환경에 따라 물이 나오는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직수관 살균 시간 설정하기
뜨거운 물로 온수, 정수, 냉수가 흐르는 관을 살균하는 기능입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직수관 살균이 원하는 시간에 작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엘지씽큐 앱에서 직수관 살균 시간을 설정하세요.
- 출수구 살균 버튼과 용량 버튼을, 동시에 삼 초 이상 누르면, 직수관 살균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 출수구살균 버튼과 용량 버튼을 동시에 삼 초 이상 누르세요.
둘, 현재 시간 기준으로 출수구살균 버튼을 누르면, 일 단위로 일자 변경이 가능하고, 용량 버튼을 누르면, 한 시간 단위로 시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조작부의 위쪽 가운데에 있는 용량 표시부에는, 네 개의 숫자가 표시됩니다. 왼쪽의 두 개의 숫자는 일을 표시하고, 오른쪽의 두 개의 숫자는 시간을 표시합니다.
셋, 시간 설정이 끝나면 출수 버튼을 삼 초간 누르세요. 시간 설정을 하지 않고 출수 버튼을 누르면, 현재 시간으로 설정됩니다.

알아두기
- 사용 환경에 따라 뜨거운 물이 나오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품 설치 후, 칠일마다 주기적으로 직수관 살균 기능이 작동합니다.
- 제품 설치 후, 매주 직수관 살균 기능이 작동합니다.
- 매주 온수, 정수, 냉수가 흐르는 관을, 고온으로 약 십오 분 동안 살균합니다.
- 사 주에 한 번씩은 온수, 정수, 냉수가 흐르는 관과 냉수 탱크관을, 약 삼십 분 동안 살균합니다.
- 직수관 살균을 하면, 최대 두 시간 동안 냉수가 충분히 차갑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직수관 살균 직후, 냉수를 만들기 위한 콤프레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정수기를 위생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최소 삼 개월에 한 번 출수구 살균을 진행하세요.
- 출수구 살균, 직수관 살균 기능 사용 중에, 기능을 취소해도 내부 세척이 약 오 분 정도 진행됩니다.

출수부 사용하기
자동 업다운 기능 사용하기
맞춤 버튼과 출수구살균 버튼을 동시에 삼 초 이상 눌러, 자동 업다운 기능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자동 업다운 기능을 설정하면, 컵의 높이에 따라 출수부가 자동으로 위아래로 움직여, 편리하게 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
- 출수구를 무리하게 위아래로 조작하거나 충격을 주지 마세요. 출수구 파손의 원인이 됩니다.
- 자동 업다운 출수부 아래쪽에 있는 감지 센서를 반복적으로 두드리거나, 감지 센서가 이물질로 오염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제품 고장 및 화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자동 업다운 출수부가 작동 중일 때, 컵을 출수구 아래에 놓거나 빼지 마세요. 오작동 및 컵 파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컵을 출수구 아래에 올바르게 두고 자동 업다운 기능을 사용하세요.
- 가벼운 컵이나 깨지기 쉬운 컵은 사용하지 마세요.
- 자동 업다운 출수부가 내려오는 거리가 정해져 있어, 높이가 낮은 용기의 경우, 용기와 출수부 사이의 거리가 멀 수도 있습니다.
- 출수구 방향 변경이 필요한 경우,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 일오사사 칠칠칠칠로 전화하여, 이전 설치를 신청하세요.
관리하기
관리하기
청소할 때 알아두기
- 제품 외부는 부드러운 수건에 물을 적셔 닦으세요. 중성 세제를 사용한 경우, 얼룩이 발생하지 않도록 깨끗한 물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세요.
- 제품을 청소할 때, 거친 솔, 치약, 락스, 가연성 물질, 염화물 등으로 닦지 마세요. 가연성 물질 또는 염화물이 포함된 세척제나 물티슈는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의 변색 또는 제품 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 에탄올, 메탄올, 이소프로필알콜, 이소부틸알콜 등과 같은 알코올, 시너 신나, 아세톤, 벤젠, 인화성 액체, 연마제 등 가연성 물질로 제품을 닦지 마세요.
- 제품 외곽의 송풍기 구멍을 청결하게 유지하세요. 송풍기 구멍이 막히면, 화재 또는 제품 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출수구 청소하기
출수구 아래에 있는, 물이 나오는 노즐과 노즐 주변을, 부드러운 솔로 주기적으로 청소하세요. 주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을 경우, 물때, 칼슘이나 마그네슘 같은 석회 성분, 이물질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기
- 엘지씽큐 앱의 청소 모드를 이용하면, 출수구 청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청소 모드는 출수구 청소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출수구를 삼십분 동안 아래로 내려오게 하는 기능입니다.
- 청소 모드 설정 후 다른 버튼을 누르면, 기능이 해제됩니다.

엘지 정수 필터의 특징
중금속 구 흡착 필터
원산지는 한국이며 제조자는 엘지전자입니다. 필터 소재는 압축활성탄이며, 유효 정수량은 천오백 리터입니다. 필터 교환 시기는 육 개월입니다. 일부 중금속과 유해 화합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바이러스 멀티 필터
원산지는 한국이며 제조자는 엘지전자입니다. 필터 소재는 압축활성탄, 폴리술폰, 셀룰로오즈 피이이며, 유효 정수량은 천오백 리터입니다. 필터 교환 시기는 십이 개월입니다. 일부 박테리아, 미세 입자성 물질과 노로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알아두기
- 미네랄 성분으로 인해, 이 물을 끓이거나 얼리면 흰색 결정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물이 끓을 때, 물 속의 미네랄 성분이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와 만나면, 대부분 탄산칼슘으로 변합니다. 이 탄산칼슘이 흰색 결정체로 보일 수 있습니다.
- 물이 얼 때, 물속의 미네랄이 얼음의 가운데로 모이며 서로 결합하면서, 대부분 탄산칼슘으로 변하고, 얼음 속에서 하얗게 보입니다. 얼음이 녹으면, 탄산칼슘만 남아 흰색 결정체가 보일 수 있습니다.

정수 필터 교체하기
주기적으로 필터 교체를 하지 않으면, 정수기의 수질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 원수 수질, 물 사용량과 직수관 및 출수구 살균 기능 사용량에 따라, 예상 교체 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각 필터의 교체 주기는, 중금속 구 흡착 필터는 육 개월, 바이러스 멀티 필터는 십이 개월입니다.
- 필터 교체 주기는, 사인 가정이 하루에 정수기 물을 십 리터 사용 했을 때를 기준으로 하며, 필터의 수명은 수질, 수압, 계절,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상세한 필터 교체 방법은 엘지전자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하나, 제품 전면부의 아래쪽에 있는, 필터 커버의 아래 부분을 잡고, 앞으로 당기세요.
둘, 분리할 필터의 아래 부분을 잡고, 위쪽으로 들어 올린 다음, 필터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제품에서 분리하세요.
- 제품을 정면으로 마주했을 때, 왼쪽에는 육 개월 주기로 교체해야 하는 중금속 구 흡착 필터가 있고, 오른쪽에는 십이 개월 주기로 교체해야 하는, 바이러스 멀티 필터가 있습니다.
- 정수 필터를 분리할 때, 내부 압력에 의해 약간의 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마른 수건을 놓고 필터를 분리하세요.
셋, 솔을 이용하여, 동그란 모양의 필터 체결부 주변을 청소하세요.
넷, 새로운 필터를 필터 체결부에 넣고, 시계 방향으로 돌려 조립하세요. 필터가 더 이상 돌아가지 않을 때까지 돌리세요.
- 제품을 정면으로 마주했을 때, 왼쪽에는 육 개월 주기로 교체해야 하는 중금속 구 흡착 필터가 있고, 오른쪽에는 십이 개월 주기로 교체해야 하는 바이러스 멀티 필터가 있습니다.
다섯, 필터가 필터 체결부에 완전히 장착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필터 체결부의 앞쪽 아랫부분을 만졌을 때, 역삼각형 모양으로 움푹 패여 있는 곳이 화살표 표시 부분입니다. 필터 체결부의 아래쪽에 있는 화살표 표시가, 필터 위쪽의 돌출된 부분에 닿아있는지 확인하세요.
여섯, 두 손으로 필터 커버의 위쪽부터 끼운 다음, 아래쪽과 양쪽이 제품에 잘 끼워졌는지 확인하세요.
- 필터 커버를 닫으면, 자동으로 필터 세척이 약 칠 분간 진행됩니다.
- 새로운 필터로 교체한 경우에는 필터 세척을 취소하지 마세요.

알아두기
- 필터 교체를 하지 않고, 필터 커버를 분리하고 다시 조립한 경우에는, 출수 버튼을 삼 초간 눌러 필터 세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일곱, 필터 세척이 완료되면, 냉수 버튼을 삼 초 이상 눌러, 필터 사용량을 초기화하세요.
알아두기
- 필터 사용량을 초기화하면, 필터의 수명을 영 리터로 초기화하여 수명을 새롭게 카운트합니다. 필터 사용량을 초과하여 사용할 경우, 정수 효과가 떨어집니다.

주의
- 필터를 정위치에 넣지 않을 경우, 출수되는 물의 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 필터를 필터 체결부에 정확하게 연결하지 않으면 제품에서 물이 샐 수 있습니다.
- 필터 교체할 때 무리하게 힘을 가할 경우 파손될 수 있습니다.
- 필터 교체 후, 반드시 냉수 버튼을 삼 초 이상 눌러, 필터 사용량을 초기화해야 합니다.
설치하기
설치하기
설치할 때 알아두기
- 제품을 운반할 때는 삼십도 이상 기울이지 마세요. 제품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 제품과 벽면 사이는, 최소 십 센티미터의 간격을 유지하여 설치하세요. 정수기와 벽 사이가 너무 가까우면, 바람이 통하지 않아 정수기 겉에 이슬이 맺힐 수 있고,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 정수기를 설치할 곳의 주위 온도가 오도보다 높고, 삼십오도보다 낮은 곳에 설치하세요. 설치할 곳의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정수기의 기능이 떨어져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 이사 등의 사유로 제품을 잠시 사용하지 않으면 물이 얼지 않는 환경에서 보관하세요. 동파로 인해 제품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 바닥이 단단하고 수평인 곳에 설치하세요. 설치할 곳의 바닥이 고르지 않으면 진동이나 소음이 발생할 수 있고, 정수기가 넘어져 다칠 수 있습니다.
- 정수기의 위생적인 관리 및 결로 현상 방지를 위해, 실외 또는 직사광선이 비추는 장소, 화장실과 가까운 장소, 냉난방기 앞, 기타 습도 또는 온도가 높은 장소에는 설치하지 마세요.
- 지하수를 사용하는 장소에는 제품을 설치하거나 사용하지 마세요.

급수관을 연결할 때 알아두기
- 정수기의 급수관을 온수 배관에 연결하지 말고, 냉수 식수관에만 연결하세요. 정수기의 수명이 짧아지거나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 일정 수압 이상의 식수관에 급수관을 연결하세요. 수압이 낮을 때는 급수량이 적을 수 있습니다. 정수기의 기능이 작동하려면, 백사십칠 킬로파스칼에서 칠백팔십 킬로파스칼, (일쩜오 킬로그램중 퍼 제곱센티미터에서, 칠쩜구 킬로그램중 퍼 제곱센티미터)의 수압이 필요합니다. 수압이 칠백팔십 킬로파스칼 이상이면, 높은 수압 때문에 파이프가 망가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급수관을 정수기의 표시부까지 꼭 끼우세요. 꼭 끼우지 않으면 물이 샐 수 있습니다. 튜브를 자를 때는 수직으로 잘라야 물이 새지 않습니다.
- 배관 및 호스 연결부의 누수를 확인하세요. 물이 새어 감전 또는 상해의 원인이 됩니다.
- 온수 기능이 있는 모델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 본 제품의 온수탱크 배관에는 압력을 낮추는 스프링 방식의 안전 밸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 물은 온수탱크 배관을 통해 떨어져야 하며, 이 관은 반드시 대기 중에 열어두어야 합니다.
- 안전 밸브가 연결된 배관은, 얼지 않는 환경에서 아래 방향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 설치 시, 냉수와 정수는 천 밀리리터를 한 번, 온수는 백이십 밀리리터를 네 번씩 물을 빼고 난 다음, 사용하세요.

접지할 때 알아두기
- 제품을 설치한 후,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연결하세요.
- 접지는 감전을 방지하기 위해, 전기회로를 바닥에 연결하여, 일정 기준을 넘는 전압으로부터 전자기기와 몸을 보호합니다.
- 정수기는 이백이십 볼트 전용입니다. 이백이십 볼트 전용 콘센트에 꽂으세요.
- 정수기가 연결된 콘센트에 다른 가전제품을 동시에 연결하지 마세요.
- 감전 사고를 막기 위해 반드시 접지를 하고 난 다음, 정수기를 사용하세요.
- 콘센트에 접지 단자가 있을 때는 별도로 접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접지 단자는 콘센트 입구 주변에 있는 쇠 부분을 말합니다. 누전된 전류를 지상으로 흘려 보내서, 기기를 보호하고 감전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함부로 만지면 감전의 위험이 있으니, 만지지 마시고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콘센트에 접지 단자가 없을 때는 누전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전문 기술자에게 요청해 접지 단자를 설치한 다음, 제품을 사용하세요.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고장 신고 전 확인하기
고장 진단하기
제품의 고장 원인을 진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알아두기
- 엘지전자의 과실이 아닌 와이파이 사용 불가, 와이파이 연결 해제, 앱 스토어 정책, 앱 사용 불가 등, 외부 요인에 의해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 고장 진단 기능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현지 사정에 따라 서비스 방식은 다를 수 있습니다.

엘지씽큐로 고장 진단하기
와이파이가 장착된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엘지씽큐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 엘지씽큐를 실행한 후, 메뉴에서 스마트 진단을 선택하세요. 엘지씽큐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제품을 진단하세요.

신호음으로 고장 진단하기
앱을 이용한 스마트 진단이 계속 실패하였을 경우, 앱에서 안내하는, 소리로 진단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안내에 따라주세요.

하나, 정수 버튼과 맞춤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신호음이 발생합니다.

알아두기
- 오 초 이상 지나면 신호음이 꺼지고 스마트 진단이 안됩니다. 다시 두 개의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둘, 스마트폰의 마이크 부분을 제품 전면에, 네모난 모양으로 튀어나와 있는 출수탭의 오른쪽 면에 가져다 대주세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아래쪽에 마이크가 있습니다. 데이터가 전송되는 동안, 스마트폰을 떼지 말고 기다리세요.
셋, 데이터 전송 완료 후에는 스마트 진단 결과가 엘지씽큐 앱에 표시됩니다.

문제 해결하기
제품을 사용하다가 아래의 증상이 나타나면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고장이 아닐 수 있습니다.
물 관련
물맛이 이상해요.
정수기를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았나요?
- 냉수, 온수, 정수를 각각 오백 밀리리터 이상 출수하여 버린 후 사용하세요.
설치 및 필터를 교체한 지 오래되었나요?
- 오래되거나 수명이 지난 필터를 사용하면 정수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필터 교체 시기에 맞춰 바꾸세요.
사용하던 정수기와 비교할 때 물맛에 차이가 있나요?
- 정수기 회사마다 사용하는 필터의 기본 재료가 달라 물맛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끓인 물이나 얼음에서 흰색 가루가 나와요.
물을 끓이거나 얼리면 생기는 흰색 가루는 미네랄 성분입니다.
- 물속의 미네랄 성분이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와 만나 대부분 탄산칼슘으로 변하고, 흰색 결정체(탄산칼슘)가 보일 수 있어요. 인체에 무해한 성분입니다.

정수된 물에서 미세한 입자가 발생됩니다.
기포가 발생하였나요?
- 출수 과정에서 기포가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인체에는 무해하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 정수기의 물을 받고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에도 미세한 입자가 계속 존재하면 원수와 전원을 차단한 후에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정수량이 갑자기 적어졌습니다.
필터 교체할 시기가 되었나요?
- 필터 교체를 요청하세요.

냉수나 온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해당 기능이 꺼져 있나요?
- 해당 기능을 켜세요. 자세한 사용 방법은 엘지전자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기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냉수를 많이 출수하였나요?
- 냉수를 한 번에 많이 출수하면, 냉각모듈 안에 있는 냉각수의 온도가 올라가서 약 냉수가 나올 수 있습니다. 냉각모듈 안에 있는 냉각수가 다시 차가워질 때까지 잠시 기다린 후에 사용하세요.
온수를 많이 출수하였나요?
- 온수를 한 번에 많이 출수하면, 온수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린 후 사용하세요.

물이 나오지 않아요.
원수가 공급되는 곳의 밸브 또는 수도의 급수 밸브가 잠겨 있나요?
- 원수 밸브 또는 급수 밸브를 여세요.
전원 플러그가 콘센트에서 빠져 있나요?
-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바르게 연결하세요.
지하수를 사용하고 있나요?
- 지하수에는 중금속이나 이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필터 수명과 관계없이 필터가 막힐 수 있습니다.
위의 조치를 했는데도 물이 나오지 않나요?
-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출수부가 작동하지 않아요.
출수부가 자동으로 움직이지 않나요?
- 자동 업다운 기능이 꺼져 있습니다. 엘지씽큐 앱에서 기능을 켜주세요.
- 맞춤 버튼과 출수구살균 버튼을, 동시에 삼 초 이상 누르세요.

직수관 살균 기능과 출수구 살균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요.
원수가 공급되는 곳의 밸브, 또는 수도의 급수 밸브가 잠겨 있나요?
- 원수 밸브 또는 급수 밸브를 여세요.
위의 조치를 했는데도 직수관 살균 기능과 출수구 살균 기능이 작동하지 않나요?
-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냉수가 나오지 않아요.
직수관 살균을 진행하였나요?
- 직수관 살균 기능 완료 후, 최대 두 시간 동안 냉수가 차갑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음소거가 되지 않아요.
살균 또는 필터 교체 기능을 진행하였나요?
- 직수관 살균, 출수구 살균 기능을 사용하거나 필터를 교체할 때는, 안전을 위해 음성 안내가 필수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필터 커버가 뜨거워요.
직수관 살균 또는 출수구 살균 기능을 사용하고 있나요?
- 직수관이나 출수구를 살균할 때, 필터 내부도 뜨거운 물이 지나가면서 살균하게 되어, 필터 커버가 일시적으로 뜨겁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제품 이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소음 관련
정수기에서 시끄러운 소음이나 이상한 소리가 나요.
정수기를 바닥이 약하거나 평평하지 않은 곳에 설치했나요?
- 정수기는 바닥이 단단하고 수평인 곳에 설치하세요.
정수기 뒷면이 벽에 닿았나요?
- 정수기를 천장과 좌우 벽면에서, 최소 십 센티미터 이상 떨어진 곳에 설치하세요.
정수기 뒤나 위에 물건이 떨어져 있나요?
- 정수기 뒤 또는 위에 있는 물건을 치우세요.

와이파이 관련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없어요.
스마트폰에 연결된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맞지 않나요?
-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 메뉴에서 사용 중인 와이파이 신호를 찾아 네트워크 지우기 선택한 후 제품 등록을 처음부터 진행하세요.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와이파이 설정 내의 고급 항목 (더보기)에서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항목이 있다면 체크 해제하세요. 단, 제조사나 통신사마다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데이터를 사용 중인가요?
-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와이파이로 제품 등록을 하세요.
무선 공유기 이름 아이디가 잘못 설정되어 있나요?
- 공유기 아이디는 숫자와 영문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한글이나 특수문자는 사용하지 마세요.
공유기 주파수가 이쩜사 기가헤르츠가 아닌가요?
- 제품 연결 시, 이쩜사 기가헤르츠 네트워크만 지원합니다. 무선 공유기를 이쩜사 기가헤르츠로 설정한 후 연결하세요. 공유기의 주파수를 확인하려면,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를 통해 확인하세요.
가전제품과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 가전제품과 공유기 사이 거리가 먼 경우,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 위치를 이동하여 제품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제품 보증서
제품 보증서 보기
제품 보증서
품질 보증 기간
고객에게는 제품 사용 중 발생한 고장에 대하여 일 년 동안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권리가 있습니다. 본 제품은 대한민국에서만 품질 보증 기간 내 무상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품질 보증 기간은 일 년
콤프레서(압축기) 품질 보증 기간은 삼 년
부품 보유 기간은 칠 년(제조 일자를 기준으로 기산합니다.)
인버터 콤프레서(압축기)의 무상 보증 부품 보유기간은 십 년(제조일자 기준)
- 무상 보증 부품의 범위는 인버터 콤프레서의 구성품에 한정함. (제외 부품은 콤프레서와 연결된 배관 및 하네스)
- 제품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십 년 무상보증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정액 감가상각한 잔여 금액에 구입가의 오 퍼센트에서 십 퍼센트를 가산하여 환급함. (감가상각 방법 및 가산금은 구입시점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인버터 콤프레서(압축기) 십 년 무상 보증은 당사에서는 이천십오 년 사 월 일 일 이후에 판매된 인버터 콤프레서(압축기)를 적용한 정수기 제품에 대해 핵심 부품인 인버터 콤프레서(압축기) 불량에 한해 구입일로부터 십 년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리를 의뢰할 때는 구입일자가 기재된 본 보증서를 제시해야 충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잘 보관하세요.
- 본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은 보증서에 기재된 내용으로 보증 혜택을 받습니다.
- 품질 보증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산정되므로 구입 일자를 기재 받으시기 바랍니다. (구입 일자 확인이 안 될 경우 제조 연월일 또는 수입 통관 일자를 기준으로 삼 개월이 지난 날로부터 품질 보증 기간을 적용합니다.)
- 가정용 제품을 영업을 위한 목적 또는 수단으로 사용하거나 비정상적인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품질 보증 기간을 오십 퍼센트 단축하여 적용합니다.
- 무상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는 연구나 실험 용도, 산업 용도, 영업 용도
- 품질 보증 기간이 오십 퍼센트 단축되는 경우는 창고나 비닐하우스와 같이 먼지가 많거나 온도 변화가 심한 장소에서 사용 등
- 이 보증서는 재발행되지 않습니다.
- 별도 계약에 의한 공급(조달, HOST, 단일용품 등)일 경우에는 주계약에 따라 보증 내용을 적용합니다.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기준 안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상, 기능상 고장일 경우
- 구입 십 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구입 일 개월 이내에 중요 부품에 수리를 요하는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무상 수리,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교환된 제품이 일 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하자가 발생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무상 수리,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동일 하자에 대하여 수리했으나 고장이 삼 회째 재발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여러 부위의 고장으로 총 사 회 수리를 받았으나 고장이 오 회째 재발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유상 수리
-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 금액에 구입가 십 퍼센트를 가산하여 환불.
-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 금액에 구입가 십 퍼센트를 가산하여 환불.
-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또는 일 개월 이상 미 인도 시,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 보증 기간 경과 후 정액 감가상각 금액에 십 퍼센트를 가산하여 환불
- 제품 구입 후 운송이나 설치 중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상, 기능상 고장
- 수리가 가능한 경우 보증기간 경과 여부와 무관하게 유상수리
-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보증 기간 이내에는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다음과 같은 경우 보증기간 경과 여부와 무관하게 유상수리
- 천재지변(화재, 염해, 가스 폭발, 지진, 풍수해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 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 또는 인가된 서비스 지정점이 아닌 곳에서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기타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니라 외부 원인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상기 품질 보증 기간 및 보상 기준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의거합니다.
-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 따릅니다.
- 제품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 비용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세요.
- 수리 시 교체하는 부품은 기존 부품과 다른 원산지나 제조사의 부품이 적용될 수 있고, 새로운 부품이 아닐 수도 있으나 정상적으로 작동되며 기능상으로 동등한 부품이 사용됩니다. 제품에 사용되는 부품 중 일부는 제조한 국가와는 다른 국가에서 생산된 제품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비용을 내야 하는 유상서비스에 대한 책임
유상 서비스 책임 안내
엘지전자에 서비스를 신청할 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품질 보증 기간이라도 소비자가 따로 비용을 내야 합니다.
- 제품 내부에 장난감 또는 음료와 같은 이물질이 들어가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을 떨어뜨리는 등 충격으로 인한 제품 파손 또는 기능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의 부주의 또는 시너(신나), 벤젠 등과 같은 유기 용제에 의해 제품 외관이 손상되거나 변형된 경우
- 엘지전자 정품이 아닌 부품 및 액세서리(정수 필터 등)를 사용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엘지전자 정품은 가까운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구입해주세요.
- 사용상 정상 마모되는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사용 전압을 잘못 선택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이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여 부속품이 분실되거나 파손된 경우
- 제품 기능 설명 또는 분해 없이 간단히 조정만 하는 경우
- 엘지전자 사용설명서 내에 안전을 위해 주의 하기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안전을 위해 주의 하기를 잘 지키면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낙뢰, 화재, 풍수해, 염해, 가스 폭발, 지진 등과 같은 천재지변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의 기타 과실에 의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전원 차단기가 내려감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였으나, 제품에 이상이 없는 경우
- 전원 콘센트 자체 결함 또는 전원 콘센트와 전원 플러그의 미접속 등과 같이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니라 외부 원인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 전원의 이상 또는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을 처음 설치한 이후 고객의 요구로 제품 위치를 바꾸거나, 이사 후 재설치한 경우
- 자사 제품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였으나, 타사 제품 또는 타제품 불량으로 서비스가 접수된 경우
- 엘지전자 제품 판매점이나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의 수리기사가 아닌 사람이 제품을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진열 제품 구입 시 외관의 불량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하고 구입 후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 고객이 직접 수도꼭지를 잠그거나 단수가 되어 급수가 안 된 경우
- 제품 불량이 아닌 가구 불량에 의해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궁금한 내용은 엘지전자 서비스 센터, 일오사사에 칠칠칠칠 문의하세요.
제안하고 싶은 내용이나 불만 사항을 접수할 때는 고객 상담실, 공팔공 공이삼 칠칠칠칠로 문의하세요.
기타
기타 안내
에너지 효율 등급제품
에너지 효율 등급 안내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라벨 또는 에너지 소비효율 라벨에 명기된 에너지 비용 표시사항과 실제 에너지 비용은 소비자가 실제 사용하는 에너지 사용량, 에너지 사용시간 또는 전기요금 인상 등 에너지 가격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폐가전제품 처리 절차.
신제품을 구입했을 때
엘지전자 제품 판매점에서 신제품을 구입한 경우, 신제품 배달 시 기존 제품을 무상으로 처리해 드립니다.
사용하던 제품을 버릴 때
가전제품을 버릴 때는 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으로 연락하여 폐기해야 합니다.
전화번호 일오구구에 공구공삼, 인터넷 주소 더블유더블유더블유 닷 숫자 일오구구공구공삼 닷 오알 닷 케이알로 연락하세요.

오픈 소스 안내 정보
본 제품에 탑재된 지피엘, 엘지피엘, 엠피엘 및 그 외 소스 코드 공개 의무가 있는 오픈소스 라이선스로 배포된 소스 코드를 얻거나 오픈소스의 라이선스 내용, 저작권 고지 등을 확인하려면 에이치티티피 콜론 슬러시슬러시 오픈소스 닷 엘지이 닷 컴을 방문하세요. 또한 소비자가 오픈소스 엣 엘지이 닷 컴으로 이메일을 보내 본 제품에 탑재된 소프트웨어의 오픈 소스 코드를 요청할 경우, 엘지전자는 매체 비용과 운반비 등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비용을 받고 저장 매체에 담아 제공합니다. 이 제안은 본 제품을 판매한 후 삼 년 동안 이 정보를 받은 모든 사람에게 유효합니다.

생활 속 전기안전 캠페인
이 캠페인은 엘지전자와 한국전기안전공사가 함께 합니다.
우리 집 전기시설 안전사용 요령
멀티탭, 콘센트 안전하게 사용하기
- 플러그 접속상태 및 콘센트에 먼지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플러그가 느슨하게 접속되면 먼지 등 인화성 물질이 불꽃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멀티탭을 문어발식으로 연결하여 사용하지 마세요.
- 전기사용량이 많은 전열기, 에어컨, 인덕션 등은 한 콘센트에 하나만 사용하세요.
- 멀티탭, 콘센트, 플러그의 변색 또는 변형 여부를 확인하세요.
- 욕실에서는 방수커버가 있는 콘센트를 사용하세요.
가전제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 가전제품에 묻어있거나 제품 주변의 먼지를 주기적으로 제거하세요.
- 전원선은 가구 등에 눌리지 않게 사용하세요.
- 인증마크가 표시된 가전제품을 사용하세요.
- 권장 사용기간이 지난 노후된 가전제품은 전문가에게 점검을 받으세요.
분전함(차단기) 안전하게 관리하기
- 분전함 앞을 가구, 가전, 생활용품 등으로 가리지 마세요.
- 분전함 내에 물건 등을 넣지 마세요.
- 분전함 커버를 임의로 탈착하지 마세요.
비상시 전기 전문가에게 도움 요청하기
- 전기시설은 자가 점검 시, 감전의 우려가 있으니 절대 스스로 점검하지 마세요.
- 차단기가 내려가거나 전선 타는 냄새, 소음 등 비상시에는 반드시 전기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전기 안전 공사의 전기안전상담 전화인 일오팔팔 칠오영영으로 문의하세요.
- 유튜브에서 우리집 전기안전을 위한 기본 수칙 주방용 가전제품 편, 생활용 가전제품 편, 계절용 가전제품 편을 검색하세요. 사용 설명서에 있는 큐알코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