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 NR-30S 상세 정보. 친장애인기업 제품 '경동나비엔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 NR-30S' 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제품정보
시각장애인을 위한, 경동나비엔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 음성 사용설명서.

제품 정보.
본 제품의 모델명은 엔알 하이픈 삼영 에스이며, 다양한 경동나비엔 보일러와 호환되는 보급형 실내온도조절기입니다.
경동나비엔 보일러를 구입하신 시각장애인 소비자는 고객상담센터, 일오팔팔에 일일사사로 전화하여, 실내온도 조절기 교체 서비스를 신청하세요.
설치 기사님이 직접 방문하여, 본 제품으로 무상 교체 및 맞춤형 점자 스티커를 부착해 드립니다.
제품의 모습과 기능 살펴보기
제품 조작부의 명칭은 실내 온도 조절기입니다. 실내 온도 조절기의 크기는 가로 십이 센티미터, 세로 십이 센티미터의 정사각형 모양입니다.
본 제품은 물리형 버튼이 사용되어, 손으로 가볍게 버튼을 누르면 작동합니다.
실내 온도 조절기의 가운데 부분에는 조절 다이얼이 있고, 오른쪽 가장 윗부분의 옆면에는 음성볼륨 조절 다이얼이 있습니다.
조절 다이얼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사각형 모양의 버튼이 각각 두 개씩 있고, 아래쪽에는 원형 모양의 작은 버튼이 한 줄로 네 개가 있습니다.

각 부의 명칭 및 위치와, 제품 사용 패턴을 확실하게 익혀두기 위해, 적정 횟수 이상의 학습하기가 필요합니다.
제품을 만져볼 때에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전원을 끈 상태에서 제품을 만져보세요.
조절 다이얼을 기준으로 하여, 가운데, 왼쪽, 아래, 오른쪽 부분으로 나누어 살펴보겠습니다.

화면표시창.
실내 온도 조절기의 가운데 부분 위쪽에는, 화면 표시창이 있습니다.
화면 표시창에는 난방 설정온도, 온수 설정온도 등 보일러의 다양한 기능 및, 보일러의 현재 상태가, 숫자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조절 다이얼.
실내 온도 조절기의 가운데 부분 아래에는, 이 센티미터 정도 크기의, 볼록하게 튀어나온 조절 다이얼이 있습니다. 둥근 모양의 다이얼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돌려서 온도를 조절합니다.
다이얼을 왼쪽으로 돌리면 설정온도가 낮아지고, 다이얼을 오른쪽으로 돌리면 설정온도가 높아집니다. 다이얼을 돌려 원하는 온도를 맞추면, 잠시 후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다이얼의 가운데에는 알파벳 오케이가 적혀 있으며, 해당 부분을 눌러 즉시 저장이 가능합니다. 예약 기능에서 보일러를 작동할 시간과 분을 설정할 때, 원하는 시간만큼 다이얼을 돌린 뒤, 다이얼 가운데 부분을 누르면, 난방 작동 주기와 난방 작동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내난방 버튼.
조절 다이얼의 왼쪽 위에는 네모난 모양의 실내난방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밑에, 숫자 점자, 일이 적혀 있습니다. 실내온도에 따라서 난방을 하는 기능입니다.
점자는 버튼의 바로 아래에 있기 때문에, 버튼을 누를 땐 점자의 바로 윗부분을 가볍게 누른 다음, 조절 다이얼을 돌려서 원하는 실내난방 온도를 설정하세요.

온돌난방 버튼.
실내난방 버튼의 아래에는 네모난 모양의 온돌난방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밑에, 숫자 점자 이가 적혀 있습니다. 보일러 배관의 온도에 따라서 난방을 하는 기능입니다.
점자는 버튼의 바로 아래에 있기 때문에, 버튼을 누를 땐 점자의 바로 윗부분을 가볍게 누른 다음, 조절 다이얼을 돌려서 원하는 온돌난방 온도를 설정하세요.

조절 다이얼의 아래에는 둥근 모양의 작은 버튼 네 개가 한 줄로 놓여 있습니다. 왼쪽부터 난방세기 버튼, 예약 버튼, 외출 버튼, 전원 버튼입니다.

난방세기 버튼.
버튼 밑에, 숫자 점자 삼이 적혀 있습니다. 집안 상태에 맞춰 난방 세기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난방세기 버튼을 누르면 강, 중, 약의 삼 단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보일러의 기종에 따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약 버튼.
버튼 밑에, 숫자 점자 사가 적혀 있습니다. 보일러를 주기적으로 몇 시간마다, 몇 분씩 반복 난방하는 기능입니다.
예약 버튼을 이용해 반복 예약 난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약 기능 설정 시, 다이얼을 돌릴 때, ‘오케이 버튼을 누르세요’ 라는 음성 안내가 나오면, 다이얼의 가운데 부분을 한 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이얼을 돌려, 한 시간에서 열두 시간 중, 원하는 난방 주기 시간을 선택한 다음에, 바로 가운데 부분을 누르면, 난방 작동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칸으로 넘어갑니다. 다이얼을 한 번 더 돌려, 십 분에서 오십 분 중, 원하는 작동 시간을 선택한 후에, 다시 가운데 부분을 누르면, 예약 설정이 모두 완료됩니다.

외출 버튼.
버튼 밑에, 숫자 점자 오가 적혀 있습니다. 외출 버튼을 눌러 외출을 설정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외출할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한 번 누르면 외출모드가 설정되고, 한 번 더 누르면 이전의 난방 상태로 돌아갑니다.

전원 버튼.
전원 버튼은 온도 조절기의 오른쪽 맨 아래에 있습니다. 버튼 밑에, 숫자 점자 육이 적혀 있습니다. 실내 온도 조절기의 전원을 켜거나 끌 때 사용합니다.
실내 온도 조절기가 켜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누르면, 난방 및 온수 운전이 정지되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면, 난방 및 온수 운전이 이전의 상태로 돌아갑니다.

온수전용 버튼.
조절 다이얼의 오른쪽에는 네모난 모양의 온수전용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밑에, 숫자 점자 칠이 적혀 있습니다.
난방을 하지 않고 온수만 사용할 경우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온수온도 버튼.
온수전용 버튼의 위에는 네모난 모양의 온수온도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밑에, 숫자 점자 팔이 적혀 있습니다.
온수온도 버튼을 가볍게 누른 다음, 조절 다이얼을 돌려서 원하는 온수 온도를 설정하세요.

음성볼륨조절 다이얼.
실내 온도 조절기 오른쪽 윗부분의 옆면에는 음성볼륨조절 다이얼이 있습니다. 다이얼이 있는 부분에, 숫자 점자 구가 적혀 있습니다.
다이얼을 세로로 움직여서, 원하는 음량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